• 한장총 2020 신년 하례회
    “주님 앞에서 통회·자복하고 기도하자”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김수읍 목사가 9일 한국교회에 ‘미스바 구국기도회’ 참여를 호소했다. 김 목사는 “한국교회 바른 성장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며 이끌어가는 지도자들과 한국교회를 위해 헌신하는 1.200만 성도들께서는 금번 코로나19를 이유로 자치단체와 정부의 교회에 대한 과잉 대응을 지켜보셨을 것”이라며 “우리 크리스천들은 초대교회 이후 시대마다 일어나는 징조와 사건들을 보며..
  • 빛과진리교회
    “빛과진리교회 사건 유감… 조사 지시”
    예장합동 총회임원회(총회장 김종준)가 최근 논란이 된 빛과진리교회(김명진 목사) 사태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했다고 교단 기관지인 기독신문이 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임원회는 사과의 뜻을 담은 입장문을 준비하기로 했으며 이를 12일 기독신문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평양노회(노회장 황석산)에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고 한다. 평양노회는 18일 임시노회를 개최하고 조..
  • 예장통합 총회가 26일 '코로나19' 제6차 교회대응지침을 공개했다.
    예장 통합 장로연합회 “동성애 단호하게 대처”
    예장 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가 동성애 문제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고 한국기독공보가 지난 4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전국장로회연합회 동성애대책위원회(위원장 차주욱)는 최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파괴하는 동성애와 관련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했다...
  • 2019 문화선교연구원 컨퍼런스
    장신대 이사회, 임성빈 현 총장 연임 결의
    장로회신학대학교 이사회(이사장 장경덕)가 7일 장신대에서 제342차 이사회를 열고 제 22대 총장에 임성빈 총장을 연임하기로 만장일치 결의했다고 기독신문이 8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임 총장은 교단(예장 통합) 제105회 총회에서 인준만 받으면 연임이 확정된다. 제21대 총장으로 지난 2016년 9월부터 임기를 시작한 임 총장이 연임할 경우 임기는 2024년 9월까지다...
  • 탈북민 김정은 태영호 당선인
    “민병두 의원, 김정은이 예수라니 제정신인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8일 ‘나가도 너무 나간 민병두 의원, 김정은이 예수라니, 제정신인가?’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교회언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출신의 민병두 의원이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잠적했다가 20여일 만에 나타난 북한의 김정은을 부활하신 예수님에 비유하고, 김정은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했던 태영호 당선자를, 예수님의 제자 가운데 예수님의 부활을 의심했던 도마에 비유..
  • 밥퍼, 어버이날 행사
    다일공동체, 밥퍼 어버이날 선물 나눔 잔치 열려
    국제 NGO 다일공동체(대표 최일도 목사) 소속 ‘밥퍼나눔운동본부(이하 밥퍼)’는 8일 오전 어버이날을 맞이해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특별 도시락과 선물을 나누고 작은 축하 공연을 펼쳤다. 매년 어버이날이면 지역 사회의 무의탁노인, 노숙인, 장애인 등 사회 소외계층들을 위한 버스를 전세하여 효도 관광을 갔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관광을 전면 취소하고 대신 도시락에 특별한 선물을 나누는 ..
  • 한교총 제3-2차 상임회장회의 5월 31일 한국교회예배의 날
    한교총, 5월 31일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정해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오는 31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정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국면에 들어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날은 ‘성령강림주일’이기도 하다. 한교총은 7일 대전 유성구 계룡스파텔에서 ‘대표회장 및 상임회장(한국교회 주요 교단장) 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고명진 목사
    고명진 목사 “차별금지법 통과될 수도”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가 “바로 지난주 이번에 새롭게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신 항간에 대통령 후보라고 하신 분을 만났다. 그분도 신앙인이신데 그분의 표현대로 그대로 옮기자면 ‘아마 기독교인들이 불편해하는 사항이 이번에 법적으로 통과될 것 같다’고 하는 것”이라며 “얼른 눈치 챌 때 나는 ‘소위 차별금지법에 관한 내용도 있겠구나’란 생각을 했다”고 했다. 고 목사는 8일 아침 서울 충무성결..
  • 한복협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성경 말씀 아니면 가정회복의 길 없다”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8일 서울 충무성결교회에서 ‘해체되어 가는 가정체계, 한국교회의 대책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백석대 기독교학부 임헌만 교수가 ‘한국 사회의 가정 해체 실태’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그는 “부모들이 이혼하면 자녀들은 자기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라캉의 거울이론에 따르면 갓난아이부터 사춘기 자녀들에게 세상과 부모는 ..
  • 지난 2010년 5·18 민중항쟁 30주년 기념식을 하루 앞둔 17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은 유족들이 비석 앞에서 울고 있다.
    NCCK “5.18 민주화운동, 진상을 규명하자”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7일 ‘국민의 고백과 증언으로 5.18민주화운동의 진상을 규명 합시다’라는 성명을 냈다. 이들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5·18민주화운동은 1980년 5월 18일부터 27일 새벽까지 열흘 동안, 전두환을 정점으로 한 당시 신군부 세력이 미국의 용인 아래 계획적으로 전개한 광주진압작전에 맞서, 광주시민과 전남도민이 ‘비상계엄 철폐’, ‘유..
  • 용인 코로나 확진자, 이태원 게이클럽 방문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용인 66번째 환자가 지난 2일 서울 이태원 게이클럽에 다녀갔다고 국민일보가 7일 보도했다. 해당 게이클럽 측은 SNS에 확진자 1명이 다녀간 사실을 공지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업계 관계자는 “남성이 다녀간 이태원 클럽 세 곳에는 당시 2000여 명 정도가 방문한 것으로 추정 된다”고 전했다...
  • 북한자유인권 탈북민 기자회견
    탈북자들, 태영호·지성호 비난 여론 비판
    국내 10개 탈북단체장들이 7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태영호·지성호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들에 대한 비난 여론을 비판했다. 이들은 “지난달 14일 미사일발사 도발을 참관하고 바로 다음날인 4.15일 북한 최고의 명절에 조부 시신 참배도 하지 않자 많은 이들이 김정은 사망설을 제기했다. 탈북민 출신 태영호, 지성호 21대 국회의원 당선자들도 북한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기에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