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 서울지방본영(지방장관 신재국, 이하 구세군)이 지난 24일,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서울 정동에 위치한 구세군 서울제일영문에서 북한선교 기도회를 열었다... 호국보훈의 달, 현충원 봉사활동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 및 탈북자·납북자 위원장)이 24일 남북 청년 100여 명과 함께 국립 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성호의원, 남북 청년들과 함께 현충원 봉사활동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 및 탈북자·납북자 위원장)이 24일 남북 청년 100여 명과 함께 국립 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 의원실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의 참상과 교훈을 되새기고 통일한국의 미래 준비를 위해 남북 청년들이 뜻을 모은 것”이라며 “행사에 참석한 남북 청년들은.. “6.25 71주년, 자유·평화의 소중함 새기는 계기 돼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가 6.25 제71주기 메시지를 24일 발표했다. 한기총은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 전쟁 발발 71주년을 맞이하여 민족적 아픔을 위로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목숨 바친 국군장병과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함께 싸운 UN 참전용사들을 기억하며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린다”고 했다... “순국선열들이 피와 땀으로 지켜낸 나라”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이 6.25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아 일제히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북한의 남침에 맞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참전했던 국내외 용사들의 희생 정신을 기렸다. 또 이 같은 역사를 기억해 다시는 이 땅에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고, 끝내 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한국교회가 기도할 것을 주문했다... “6.25서 목숨 바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 기억”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소강석·장종현·이철 목사, 이하 한교총)가 6.25 한국전쟁 71주년 성명을 24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평화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6.25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이한 지금 아직도 동족상잔의 비극적 전쟁의 상처는 진행형”.. 제13회 한국 장로교의 날 주제는 ‘다음세대’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종준 목사, 이하 한장총)가 24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7월 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꽃동산교회에서 열릴 ‘제13회 한국 장로교의 날’ 대회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의 경제성장과 민주화, 한미동맹과 교회 있었기에 가능”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24일 오후 서울 온누리교회 양재캠퍼스 화평홀에서 2021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재훈 목사 “교계가 평등법안 반대해야 하는 이유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최근 국회 일각에서 발의한 차별금지법(안) 혹은 평등법(안)이라는 것에 대해 왜 교계가 반대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무너지기 때문”이라고 했다. 22일 밤 열린 청년다니엘기도회에서 ‘요나단 스피릿’(사무엘상 14:1~7)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이 목사는 “오늘 이 시대 위기는 창조질서가 무너지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평등법안, 신앙·표현 자유 훼손… 전체주의 초래할 것”
그 동안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차별금지법안 반대운동 등을 펼쳐온 대표적 단체들인 동반연, 진평연, 복음법률가회가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의된 ‘평등에 관한 법률안’(평등법안)을 비판했다. 기자회견 사회는 김수진 대표(전국학부모단체연합)가 맡았으며, 원성웅 목사(진평연 상임대표)와 선봉스님(봉화사 주지), 길원평 교수(진평연 집행위원장)의 인사말이 있은 뒤 .. 한국성결교회연합회, 신민규 목사 신임 대표회장 선출
한국성결교회연합회가 지난 21일 나사렛대학교에서 제12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회장에 신민규 목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감독)을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와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나성) 소속 임원과 회원 등 79명이 참석해 성결교회 연합체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영훈학원 정용화 신임 이사장 “지식의 근본 아는 인재 육성”
학교법인 영훈학원의 이사장 이·취임식이 22일 오후 영훈고등학교 백운관에서 김은호 오륜교회 담임목사와 자치구 등 유관기관 관계자, 영훈학원 산하 학교 교직원 대표 및 학생·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1부 예배에서는 최관하 교목의 대표기도 후, 김은호 목사가 ‘사람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출애굽기 3장 10~12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제2부에서는 곽태원 이사장의 이임..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