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러시아 군인들에게 복음 전하는 우크라 기독교인”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이하 한국 VOM)가 러시아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우크라이나 기독교들을 2일 소개했다. 한국 VOM “친러시아 세력이 장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우크라이나 국민에게는 검문소에 몇 시간 동안 구금되어 있는 것이 불편하거나 우려스러운 일”이라며 “그러나 그 지역 많은 기독교인이 검문소에 구금된 시간을 완벽한 전도 기회로 여기고 있다”고 했다...
  • 순천세계수석박물관의 기독관 수석들
    ‘진돗개 전도왕’ 박병선 장로, 순천세계수석박물관 개관 준비
    내년 4월, 2023순천국제정원박람회가 개막한다. 지난 2013년에도 열렸는데 10년 만에 다시는 열리는 것이다. 2013순천국제정원박람회 때는 국내외 관광객 400여만 명이 다녀갔다고 한다. 내년에는 순천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순천세계수석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현재 개관을 준비하고 있는 이 박물관에는 8,000여 점의 희귀한 수석과 식물원의 꽃과 나무 그리고 조각상들이 전..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총신대 신대원 내년 모집요강 ‘응시자격’ 부분 논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의 2023학년도 목회학석사과정(M.Div.) 일반전형 신입생 모집요강에서 응시자격을 규정한 내용의 일부가 교단(예장 합동) 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얼마 전 총신대 신대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해당 모집요강의 응시자격 ③항에는 “본 교단 소속 노회에서 목사후보생으로 추천을 받은 자 또는 본 교단 소속인 자로 불가피한 사정(사고노회 등)이 인정되는 경우”가 명시돼 있는데, ..
  •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미국에서 ‘생명상’ 받는다
    ‘베이비박스’를 운여하는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 회장 이종락 목사가 미국 최대 친생명(Pro-Life) 단체인 라이브액션(Live Action)의 ‘생명상’(Life Awards)을 한국인 최초로 받는다. 라이브액션은 현지 시간 오는 9월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나포인트의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하는 제3회 생명상 시상식(Life Awards gala 2022)에서 이 목사에게 이 상을 수여할..
  • 이광우 목사
    총신대 이사, 예장 합동 측에 여성목사 안수 공개 요청
    총신대학교 법인이사인 이광우 목사(전주열린문교회)가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배광식 목사)에 여성목사 안수를 공개 요청하면서 향후 이 문제가 교단 안팎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총신대가 속한 예장 합동 측은 여성목사 안수를 불허하고 있다...
  • 故 하용조 목사
    다시 듣는 하용조 목사 생전 설교 “성령님이 우선순위인가?”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故 하용조 목사의 11주기를 맞아 1일부터 5일까지 고인의 과거 사도행전 설교를 듣는 새벽기도회를 진행한다. 첫 날인 1일 새벽기도회에선 故 하용조 목사가 사도행전 2장 13~14절 본문, ‘성령께서 설교하시다’라는 제목으로 전한 설교를 들었다...
  • 세계복음화부흥사연합회
    채광명·김우경 목사, 세계복음화부흥사연합회 총재·대표 취임
    세계복음화부흥사연합회 총재 채광명 목사(아가페힐링교회)·대표회장 김우경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1일 오전 경기도 오산에 있는 아가페힐링교회에서 열렸다. 신임 총재 채광명 목사는 취임사에서 “오늘날 교회에 세상의 영이 들어와 하나님 진리의 영이 설 자리가 없어졌다”며 “말씀은 사람의 입맛에 맞는 것으로 변질됐다”고 했다...
  • 다자녀출산다짐 행복드림콘서트
    “지난해 출산률 0.81명… 국가적 위기이자 기독교의 위기”
    전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이명운 목사)와 전남출산운동본부(이사장 박영종 장로)가 지난달 31일 오후 목포 상락교회(담임 김운태 목사)에서 ‘제2차 다자녀출산다짐 행복드림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목포시 내 교회에 출석하는 가임부부 50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 앞서 드린 예배에선 전남출산운동본부 총재 김운태 목사의 인도로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명운 목사가 기도를 했다..
  • 슈브
    슈브, 이기복 목사 ‘하나님의 눈으로 보는 페미니즘’ 특강 개최
    ‘성경을 기반으로 페미니즘을 공부하는 청년단체’ 슈브(Shub)가 최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이기복 목사(바른여성선교회 공동대표)를 초청해 ‘하나님의 눈으로 보는 페미니즘’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기복 목사는 하나님이 남성 뿐 아니라 여성도 지으셨고 그렇기 때문에 여성에게 ‘돕는 자’로서 귀한 사명을 주셨다고 말했다. 또한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을 찾아가셨는데, 이는 그 시대 ..
  • 김영한 박사
    “탈북어민 강제북송, 전체주의적 인권 말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2019년 11월 ‘탈북어민 강제북송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할 것을 촉구하는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북송 당시 문재인 정부 고위 인사들이 ‘귀순 진정성이 없었다’고 주장했던 것과는 달리 2019년 강제 북송된 탈북 어민 2명은 자필로 ‘남한에서 살고 싶다’고 보호 신청서까지 쓴 것으..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다음세대가 헌금한 3천만 원, 미자립교회 돕는데 쓰여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7월 한 달간 ‘J-kidz(예수님의 아이들)’라는 주제로 어린이 여름축제를, ‘RISE UP 일어나 빛을 발하라’라는 주제로 청소년 수련회를 각각 진행했다. 교회 측은 “이번 여름 사역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여름 사역이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한 어린이들은 예수님을 만나 예수님을 전하는 J-kid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