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인 (사)월드쉐어(이사장 박현모)와 몽골 현지법인 (유)은혁글로벌(회장 김동근, 사장 장은혜)이 업무 협약을 맺고 몽골 지역 지원 사회공헌 사업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최근 월드쉐어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몽골 게르건축 사업을 비롯 몽골 사회 공헌 활동 확산 및 기부문화 전파라는 공동비전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몽골 지역 특성을 고려한 게르 건축 사업.. 대통령실 “북한인권재단 출범 적극 추진 계획”
국내 북한 인권 단체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출범 요청이 있었던 북한인권재단에 대해 윤석열 정부가 출범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강인선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정부는 아직도 지연이 되고 있는 북한인권재단의 출범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북한인권재단은 2016년부터 시행된 북한인권법 이행을 위한 핵심기구인데 지난 정부의 소극적인 태도 그리고 국회가 재단이사를 추천하지 않.. 바른인권여성연합 “인하대 사건, 잘못된 성교육·성문화 때문”
(사)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 이하 여성연합)이 최근 ‘인하대 사건’에 대한 입장문을 20일 발표했다. 여성연합은 “어린 나이에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인하대 여학생의 소식은 우리 국민 모두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그 피의자가 같은 학교에서 같이 계절학기 수업을 듣던 남학생이라는 사실은 이 충격을 더 가중시키며 우리 사회 어느 곳도 성폭력으로부터 안전지대가 없는 것은 아닌가라는 .. 기공협 “촉법소년연령 하향 조정 반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법무부가 추진하고 있는 촉법소년연령 하향 조정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공협은 20일자로 낸 “촉법소년연령 하향 조정을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촉법소년의 문제에 대해 연일 보도되는 사례는 국민의 공분을 사고 사회문제화 되면서 촉법소년의 연령하향이 대통령선거 공약으로 발표되고 법무부가 촉법소년의 기준연령을 낮추는.. “한기총이 개최했던 ‘구원론 공개토론회’, 편향적”
김정택 목사(합동총회신학신대원 원장)가 얼마 전 열린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이하 한기총)의 제2회 신학포럼 ‘기독교 구원론에 관한 공개토론회’에 대해 “편향적”이라고 비판했다. 김 목사는 19일 관련 기자회견에서 이 토론회가 김노아 목사(예장 성서총회 총회장)를 비판하기 위해 일방적으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한기총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토론회 개최를 통보하고 의견을 수렴하지 .. “마을목회, 한국교회 이미지 회복시킬 돌파구 될지도”
목회데이터연구소가 19일 발표한 주간리포트 ‘넘버즈 제153호’에서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21세기교회연구소(소장 정재영 교수)가 지난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목회자(목사, 강도사, 전도사) 50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마을목회 인식조사’ 결과를 소개했다... “탈북어민 북송, 천인공노할 사건… 엄중 처벌 요구”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과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 모임’(올인모)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제169차 화요집회를 갖고 탈북어민 강제북송 책임자 처벌과 북한인권재단의 조속한 설립을 촉구했다... CGNTV, 청소년 심리 상담 콘텐츠 <내 마음 일기예보> 론칭
CGNTV의 기독OTT 플랫폼 ‘퐁당’이 최근 론칭한 <내 마음 일기예보> 1편, ‘돈生돈死, 그것이 문제로다’에 등장하는 내용이다. 영상에서는 청소년의 꿈과 돈에 대해 다루며, 그들이 자신의 재능과 관심사를 찾아내고 건강한 자아존중감을 세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나눈다... 미 국무부 “北의 대량살상무기 개발만 아닌 인권도 우려”
미 국무부가 북한의 인권 상황은 대량살상무기 만큼이나 우려스러운 부분이며 한국 등 동맹국과 우려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는 18일 한국의 탈북어민 북송과 관련해 “북한의 탄도미사일과 인권 상황 등이 모두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언론들, 퀴어축제 반대 국민들 목소리 묵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앞 일대에서 있었던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그리고 같은 날 서울광장에서 있었던 서울퀴어문화축제에 대한 일부 언론의 보도를 지적했다. 언론회는 18일 발표한 논평에서 “외견상으로 보기에도 반대 집회에 모인 사람들이 10배는 많아 보였다. 그만큼 국민들은 동성애와 이로 인한 소위 ‘차별금지법’ 제정을 강하게 반대.. 전기총연 “탈북선원 강제북송 강력 규탄”
‘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임영문 목사, 이하 전기총연)가 “문재인 정부의 ‘귀순 탈북선원 강제북송 조치’를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18일 발표했다. 전기총연은 성명에서 “지난 2019년 11월 귀순 의사를 분명히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휴전선에서 북송당한 탈북선원의 발버둥치는 강제송환 영상을 보면서 자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비탄을 금할 수 없다”고 했.. “‘설교자’ 박조준 목사의 자기 정체성, ‘시대의 파수꾼’”
(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총회장 임재환 목사,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와 웨이크사이버신학원(명예총장 박조준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이 18일 오후 서울 CTS 아트홀에서 ‘박조준 목사의 설교와 목회신학’이라는 주제로 제1회 웨이크 신학포럼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