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회데이터연구소
    정치 이념 성향, 개신교인이 일반국민보다 더 보수적
    개신교인이 일반국민보다 정치적 이념 성향에 있어 더 보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연구소)는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의 ‘2023년 한국인의 종교생활과 신앙의식 조사’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23일 이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개신교인의 정치적 이념 성향은 보수가 43%, 중도가 38%, 진보가 19% 순이었다. 일반국민은 중도가 49%로 가장 많았고, 이어 보수 ..
  • 국가인권위원회
    “제 기능·역할 못하는 국가인권위, 없는 것만 못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를 비판하는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진보 성향의 모 언론사의 5월 22일자 기사를 보면, 최근에 인권위에서 여러 가지 논의 사항을 결정하면서, 그중에 모 상임위원이 소수 의견을 냈다고 한다. 즉 인권위의 의견과는 다른 입장이었다”고 했다...
  • 기성 제117년차 정기총회 개회예배
    기성 제117년차 정기총회… “성결의 복음으로”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제117년차 정기총회가 서울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에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첫날 오후 개회예배는 임석웅 목사(부총회장)의 사회로 유승국 장로(부총회장)가 기도했고, 장신익 목사(서기)의 성경봉독과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찬양단의 찬양 후 총회장 김주헌 목사가 ‘성결의 복음으로 세상을 물들이라’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 기하성 여의도 제72차 정기총회
    기하성 대표총회장에 이영훈 목사… 총회장 김봉준·정동균 목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여의도)가 22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제72차 정기총회를 갖고 새 회기 임원진을 구성하는 등 안건을 처리했다. 새 회기 임원은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를 비롯해 총회장 김봉준·정동균 목사, 부총회장 신덕수·강인선 목사, 회계 양병열 목사, 재무 고영용 목사다...
  • 세기총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기도회
    “통일은 하나님 안에… 부르짖어 기도해야”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4월 27일과 30일, 미국에서 제33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샬롯기도회와 제34차 아틀란타기도회를 잇따라 개최했다. 제33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샬롯기도회는 4월 27일 오후 7시 미국 샬롯에 위치한 샬롯장로교회(담임 나성균 목사)에서 세기총 임원들과 성도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 김세윤 교수
    “김세윤 교수 주장, 하나님의 무죄판결 번복될 수 있다는 것”
    김세윤 교수(미국 풀러신학교 은퇴)의 ‘구원론’ 강의가 논쟁이 되고 있다. 특히 개혁주의 신학자들 사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김 교수가 결국 ‘행위’에 따른 구원을 말하는 것 아니냐 하는 지적도 있다. 김 교수는 22일 두란노 출판사가 개최한 강연회에서 “칭의는 의인으로 사면받고 선포만 되면 거기서 끝인 개념이 아니다. 칭의란 하나님의 통치를 받은 자가 된 것으로, 칭의의 완성은 종말에..
  • 절대긍정의 기적
    “IQ·EQ보다 중요한 PQ… 절대긍정의 기적”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새 책 「절대긍정의 기적」(교회성장연구소)을 펴냈다. 부제는 ‘IQ, 환경, 운명을 뛰어넘는 위대한 PQ의 힘’. PQ는 긍정지수(Positivity Quotient)로 저자인 이영훈 목사는 지능지수(IQ)나 감성지수(EQ)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긍정지수라고 말한다. 이 목사는 이것이 자신의 인생과 목회 사역을 통해 검증된 성경적 원리라면서, 이 책에 그의 ..
  • 전태식 목사
    전태식 목사, 기하성 신수동 측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돼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신수동 측, 이하 기하성) 제72차 총회장에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가 선출됐다. 기하성은 22일 충북 청주시 청원진주초대교회(담임 박성하 목사)에서 400여 명의 총회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차 정기총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전 임원 후보들이 단독으로 출마한 가운데, 총대들은 투표 없이 박수로 임원들을 선출했다...
  • 제2회 웨이크신학포럼
    “박조준 목사, 한국교회 전성기에서 중추적 역할 감당”
    서울 영락교회(1973~1984)와 갈보리교회(1985~2003)를 담임했고, 국제독립교회연합회(웨이크)를 설립(2013)한 박조준 목사의 설교와 목회·신학을 조명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웨이크와 웨이크사이버신학원은 22일 오후 서울 CTS아트홀에서 ‘교회사(敎會史)로 보는 박조준 목사의 설교와 목회·신학’이라는 주제로 제2회 웨이크신학포럼을 개최했다. 정일웅(전 총신대 총장)·임승안(전 나사..
  • 기하성 여의도 제72차 정기총회
    기하성 여의도, 여수에서 제72차 정기총회 개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여의도, 이하 기하성)가 22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제7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예배는 교단 신학의 뿌리인 ‘대조동신학교’의 70주년을 감사하는 예배로 드렸다. 총무 엄진용 목사가 사회를 본 예배에선 한상인 목사가 기도했고, 이동훈 목사의 성경봉독 후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가 ‘주의 일을 수년 내 부흥케 하옵소서’(하박국 3장 1~3..
  • 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자유통일당 지지하는 일 없을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21일 주일예배에서 최근 자신의 자유통일당 중앙당 개소식에 참석한 것과 관련해 해명했다. 이 목사는 “제가 지난 주 화요일(16일) 우리 교회 소유였던 이전 굿피플 빌딩 8층에 사무실을 얻어서 기도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약속 시간에 기도해 주러 갔었는데, 가보니 정당 사무실 개소식이 열리고 있었다”며 “갑자기 떠밀려 나가 평소에 월남 가족으로 공산주의에 대..
  •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총리
    “일본은 자유우방… 화해·협력이 우리 자유 지키는 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한일관계에 대한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와 일본 방문 정상회담 및 징용 피해자에 대한 한국 정부 배상방안은 그동안 꼬인 한일관계의 물꼬를 텄다”며 “3월 16~17일 윤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총리와 가진 정상회담은 양국의 협력적 관계를 확인, 한국의 강제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