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트럭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낙태 관련 법 개정 촉구 집중행동 돌입”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낙태 관련 법 개정을 강력하게 촉구하기 위해서 9월부터 10월까지 집중 행동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단체는 “현재 우리나라는 형법의 낙태에 대한 처벌 조항 일부가 법적 효력의 상실한 상태”라며 “이를 두고 일부 낙태 전면 자유화를 요구하는 여성단체들은 지난 4년 동안 낙태죄가 완전히 소멸한 것처럼 호도하고 있고, 국회는 정치적 쟁점이라는 이유..
  • 샬롬나비
    샬롬나비, 서울역 주변 쪽방촌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박사)가 13일 서울역 주변 쪽방촌을 방문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샬롬나비 관계자들은 소망을찾는이교회에서 예배를 드린 후 주변 쪽방촌 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함께 기도하며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 연세조찬기도회
    제189회 연세조찬기도회, 연세의료원 주관으로 드려져
    제189회 연세조찬기도회가 지난 7일 아침 연세대 루스채플에서 약 150여 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세의료원 주관으로 진행됐다고 기도회 측이 13일 밝혔다. 연세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이강영 교수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에선 세브란스병원장 하종원 교수가 대표기도를 드렸고, 세브란스병원 한수영 간호부원장의 성경봉독과 세브란스간호국 찬양팀의 특별찬양 후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기장) 총무 김창주 목사..
  • 모로코
    한교봉, 지진·홍수 피해 입은 모로코·리비아 긴급구호 펼친다
    진도 6.8의 강진과 태풍으로 수천 명의 사상자가 난 북아메리카의 모로코와 리비아를 돕기 위해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긴급구호를 펼친다. 지난 9월 8일 밤 11시 11분 모로코 마라케시 서남쪽 72㎞ 지역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120년간 이 주변에서 발생한 가장 강력한 지진으로 모로코 남부 지역의 도시는 ..
  • 세기총
    ‘본부 이전’ 세기총… “5년 안에 회관 세우겠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기존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있던 본부 사무실을 인근 다른 건물로 이전하고 최근 감사예배를 드렸다.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드린 예배에선 상임회장 김태성 목사의 기도, 공동회장 김기태 목사의 성경봉독, 윤혁진 집사(아르텔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예술감독, 지휘자)와 세기총 국제문화예술위원장 이평찬 목사..
  • 교회 예배
    “전도 받아봤다” 36%→23%… 코로나, 전도에도 영향
    현장예배 참석자 수의 급감을 불러왔던 코로나19가 한국교회의 전도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비개신교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이들이 전도나 포교를 받은 비율이 과거보다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연구소)는 얼마 전 발표된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의 ‘2023 한국인의 종교생활과 신앙의식 조사’의 주요 결과를 12일 소개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
  • 파나마성시화운동본부
    쿠바와 파나마에 성시화운동 조직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전용태 장로)가 쿠바와 파나마에 성시화운동이 조직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미주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송정명 목사를 비롯한 성시화운동 임원들이 지난해 6월 6일부터 9일까지 쿠바를 방문해 전재덕 목사를 쿠바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으로 위촉했다...
  • 파키스탄 성경 기증예식에 참석한 수원제일교회 성도들
    대한성서공회, 수원제일교회 후원으로 파키스탄에 성경 기증
    대한성서공회(이사장 김순권 목사)가 수원제일교회(담임 김근영 목사)의 후원으로 파키스탄에 <우르두어 성경> 7,330부, <우르두어/영어 대조 어린이 그림 성경> 3,000부를 보내는 기증예식을 12일 가졌다. 예식에서 수원제일교회 김근영 목사는 “이 성경을 어떤 영혼이 받을지는 모르지만 분명히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받는 영혼들이 말씀을 통해 주님을 만나게 하실 줄로 믿는다. 성경을 손에 쥐는..
  • 예장 합동개혁 제108회 정기총회
    예장 합동개혁, 예장 개혁과 교단 통합 결의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합동개혁(총회장 정서영 목사) 측이 12일 경기도 이천시 기쁜우리교회(담임 이현숙 목사)에서 제108회 정기총회를 갖고, 예장 개혁(총회장 정상문 목사) 측과의 교단 통합을 결의했다. 이날 총회는 향후 통합과 관련된 모든 권한을 총회장직에 연임된 정서영 목사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상대 교단인 개혁 측은 다음 주 정기총회를 갖고 이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양 교단 통합이 ..
  •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베트남에서 찬양 등으로 선교 활동
    작은교회 수리 봉사를 해 온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대표 백성도 목사)가 베트남에서 찬양과 연주 등 공연을 통한 선교 활동을 펼쳤다. 북베트남 얼라이언스(C&MA) 교단과 교류해온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는 평소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현지인을 위해 성악가와 연주자 등으로 구성된 선교팀을 꾸려서 지난 9월 4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공연을 벌였다...
  •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기감 “모로코 지진 피해… 감리교회가 ‘선한 사마리아인’ 되길”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이하 기감)가 12일 발표한 목회서신을 통해 최근 지진 피해를 입은 모로코를 위한 기도와 지원을 요청했다. 기감은 “지난 8일 오후 11시쯤(현지 시각) 북아프리카 모로코 북동부 ‘하이 아틀라스’ 산맥에서는 규모 6.8 강진이 발생해 큰 인명피해를 냈다. 사람들이 잠자리에 든 심야 시간에 진원이 얕은 10km 정도에서 강진이 발생, 벽돌로 지은 허술한 주택들이..
  • 한교봉 사랑나눔 행사
    한교봉, 수해 교회 지원·쪽방촌 방문 등 ‘추석 사랑나눔 캠페인’ 전개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추석을 맞아 국내외 재난재해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한교봉, 2003 추석 사랑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별히 이번 추석 캠페인을 통해 한교봉은 지난 7월 기록적인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교회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완전 침수된 공주 강남순복음교회에 500만원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