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앨범을 유통하는 ‘인피니스’가 29일, 찬양의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는 CCM 앨범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 및 추천했다.
◆ Matt Redman - 10,000 Reasons
첫번째 추천 앨범의 제목부터 너무 직설적이지 않나 싶긴 하지만 영국 소울 서바이버(Soul Survivor)와 미국 패션(Passion)의 워십리더 매트 레드먼(Matt Redman)이 ‘내 가슴이 발견한 찬양의 이유가 10,000가지나 된다’고 노래하는 ‘10,000 Reasons’(송축해 내 영혼)을 먼저 추천한다.
누구나 적어도 한번은 불러봤을 만한 ‘주 이름 찬양’, ‘마음의 예배’, ‘춤추는 세대’를 만들었고,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예배인도자로 살아온 매트 레드먼은 이 곡을 통해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크신 사랑이 넘치며, 선하신 주님을 찬양한다고 고백한다. 지난 4월 내한해 사랑의교회에서 집회를 가졌을 때도 그래미상을 두번이나 받았던 이 곡을 빼놓지 않고 부르기도 했었다. 특히 이 앨범은 세계 각지에서 워십컨퍼런스에 참여한 1,000여명의 워십리더 들과 라이브로 불러 더욱 깊은 예배와 찬양으로 인도한다.
◆ 한국을 이끄는 예배인도자_더 워십
여기에 만만치 않게 많은 찬양의 이유를 쏟아내는 앨범이 있다. 대한민국의 차세대를 이끌어갈 젊은 예배인도자들을 한 앨범에서 만나는 것을 콘셉트로 지역교회에서 열심히 사역하고 있는 이들이 참여한 앨범 ‘한국을 이끄는 예배인도자_더 워십’을 추천한다. 서울, 대구, 안산, 통영 등 다양한 지역교회에서 활발하게 사역 중인 분들로 이제는 이름이 익숙한 사역자들도 여럿 눈에 띈다.
주의 신실하심이 놀라워서, 주님이 내게 주신 상급이라, 험한 십자가에 달려 나를 구하셔서 오직 주님만 노래한다는 이들의 진솔한 찬양하는 이유도 귀 기울여 봄 직하다.
◆ 나비워십 - 서리라
두려워 말라 하시며 나를 붙드시는 한없는 사랑을 찬양하며 주 앞에 서겠다고 다짐하는 곡도 있다. 오랜만에 새로운 찬양을 발표한 나비워십의 앨범 ‘서리라’.
지난 1년여간 정기예배 사역을 내려놓고 새로운 예배 장소와 사역들을 위해 기도로 움직이며, 사역 요청을 받은 전국의 많은 교회공동체를 섬겨왔던 나비워십이 함께 준비중인 정규 라이브 워십 발표에 앞서 내놓은 찬양의 이유를 담은 싱글 앨범이다.
매일을 두려움 속에 걸어왔던 나를 내려놓고, 우리가 놓지 말아야 할 완전한 손길이자 우리가 시선을 두어야 할 유일한 분의 말씀을 들고 이제 다시 ‘서리라’는 고백과 다짐을 담았다고 한다.
이 곡을 반복해 듣다 보니 삶속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 받고, 다시 시작할 힘을 얻게 되는 경험을 했는데 곧 나올 정규 앨범도 기대하게 만들어준다.
◆ 향기로운 제물 - 제자의 길
‘나와 함께 동역하자’ 하시는 주님의 부르심에 감격해 행복한 목회자의 아내가 되었고, 평생을 삶으로 찬양하며 살아오다가 은퇴를 앞둔 목회자의 사모가 아름다운 목회의 마무리를 위해 기도하며 제자가 갖춰야 할 자세를 시로 적었다고 한다.
‘주님을 따른다는 건 순종으로 믿음을 증명해내는 것, 제자로 살아간다는 건 끊임없이 나를 내려놓는 것’이라며 ‘은혜에 의지하여 그 길에 있네 그 길을 가네 은혜에 의지하여 말씀에 순종하여 그 길에 서네’라고 노래한다.
2021년 민호기 목사와 ‘마르다의 식탁’을 공동 작사하기도 했던 최정혜 사모의 이 아름다운 고백을 ‘오직 예수’, ‘믿음의 가정’ 등 수많은 곡을 통해 잘 알려진 CCM 아티스트 김명식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앨범이다.
◆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 주님의 마음 있는 곳
기적을 행하시는 주님의 놀라운 손길 때문에, 영원한 주의 말씀으로 인해 찬양한다는 ‘주님의 마음 있는 곳’을 마지막으로 추천한다.
대한민국 대표 워십팀 예수전도단 화요모임이 아이자야씩스티원(Isaiah6tyOne)의 곡을 화요모임 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요즘도 성실하게 신용산교회에서 저녁 7시 30분에 매주 화요모임을 진행하는 꾸준한 예배자 예수전도단 화요모임의 찬양과 함께 오늘 수없이 많은 당신의 찬양의 이유를 고백해보기 바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