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정 내과 전문의
    한국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생명윤리적 고찰과 정책적 제언(3)
    저출산 문제에 대해 경제적 문제를 많이 들고 있지만 과거의 우리 사회는 지금보다도 경제적으로 더 빈궁했음에도 더 많은 출생률과 더 낮은 자살률을 보여 왔다. 그러므로 이것은 단순히 경제적인 문제는 아닐 것이다. 오히려 생명존중문화가 뒷받침되지 않고 경제적인 지원 - 수당 인상, 대출 탕감 등 - 에만 집중하게 되면, 돈을 받기 위해 아이를 낳고는 키울 자질(낙관, 헌신, 사랑)은 부족하여 아..
  •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는 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에서 ‘2024 인천 아이리더 멤버스데이’를 개최했다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 ‘2024 인천 아이리더 멤버스데이’ 개최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에서 ‘2024 인천 아이리더 멤버스데이’를 개최했다고 10일(금) 밝혔다. 행사에는 올해 신규로 선발된 인천 아이리더 및 보호자, 드림멘토 후원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규 선발된 인천 아이리더를 축하하기 위해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 초록우산 이정희 인천후원회장, 인천광역시 시현정 여성가족국장 등이 행사에 함께 했다...
  • 한국교정상담학회 전요섭 교수 위촉장
    한국교정상담학회장 전요섭 교수, 법무부 장관 위촉장 수여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 회장 전요섭 교수(성결대학교 교양학부)는 최근 안양시청 회의실에서 박성재 법무부장관으로부터 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받았다. 이날 행사에선 안양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 이혁 소장이 위촉장을 전 교수에게 전달했다...
  • 구세군 어버이 날 맞아 특별한 하루 행사 개최
    구세군, 어버이 날 맞아 ‘특별한 하루’ 행사 개최
    구세군남서울지방본영(지방장관 이주철)에서는 최근 어버이날을 맞아 경기도 수원시 수원역 정나눔터에서 수원다시서기 노숙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안재금)와 함께 ‘특별한 하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노숙인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 드리고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주최 측은 참여자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준비한 선물을 드리며, 아울러 따뜻한 식사 한끼와 함께 차와 음료를 대접했다고 ..
  • 생명의전화, 자살예방 캠페이너들의 응원을 모아 찾아가는 청소년 응원 ‘함께치얼업’ 학교 방문 시작
    생명의전화, 청소년 응원 ‘함께치얼업’ 학교 방문 시작
    생명의전화는 지난 10일, 서울에 소재한 경일중학교에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응원 ‘함께치얼업’ 시작을 알렸다. ‘함께치얼업’은 2024년 자살예방캠페인 함께고워크에 참여한 2,000여명 캠페이너들의 기금을 조성하여 직접 학교를 찾아가 청소년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SNS로 사전 사연 접수를 받아 전국 5,000여명의 청소년을 지원한다. 학업 문제 및 정신건강문제를 호소하..
  • 정성구 박사
    카이퍼와 이승만(10)
    지금까지 카이퍼 박사와 이승만 박사를 비교 관찰했다. 앞서 말한 대로 카이퍼와 이승만은 지구 반대편에 살았지만, 그들의 인물됨과 정치가, 설교가, 연설가로서 또는 저널리스트로의 삶을 살펴보았다. 이승만은 카이퍼와 직접 만난 일은 없어도 간접적으로 카이퍼의 칼빈주의적 세계관을 접했고 그의 신학을 이해했다고 썼다. 이승만이 프린스턴신학교에 몸담고 있을 때는 ‘모든 교수와 학생들이 카이퍼의 사상에..
  • 한일장신대 총동문회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한일장신대 총동문회, 장학금 550만 원 전달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총동문회(회장 문화규 목사)가 한일장신대 후배 재학생들에게 사랑의 장학금 550만 원을 전달했다. 총동문회장 문화규 목사(지명교회)는 지난 7일 전체예배 후 이하늘 학생(신학과 4학년)을 비롯해 학부생 7명과 대학원생 4명 등 11명에게 5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선 한선희 학생(심리치료대학원 1학년)이 대표로 장학증서를 받았으며, 사무총장..
  • (사)행복한 미래-한교총 저출생 극복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사)행복한 미래-한교총, 저출생 극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단법인 행복한 출생 든든한 미래(감경철 이사장, 이하 행복한 미래)와 한국교회총연합(장종현 대표회장, 이하 한교총)이 10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오정호 총회장,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임석웅 총회장과 CTS기독교TV 최현탁 사장과 (사) 행복한 ..
  • 김민호 목사
    성경적인 전도 원리(1)
    피곤과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조용히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전철 안, 빌런으로 취급되는 한 사람이 등장한다. 반말과 막말을 섞기도 하고, 때로는 승객들과 고성이 오가기도 한다. 이런 사회적 피로도는 점차 누적되어 지난 4월 5일 모 신문에는 전철 기관사가 “전도하는 분 내려요. 안 내리시면 출발 안 합니다”라는 제하의 기사까지 실린 상태다. 이제 대한민국 사회에서 전도는 심각한 공해로 ..
  • 한교총 한국로잔
    한교총, 한국로잔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10일 한국로잔위원회(이하 한국로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차 로잔대회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철 한교총 공동대표회장의 기도로 시작된 업무협약식에서 장종현 대표회장은 “이 땅에 가장 먼저 선교하러 오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라며 “예수님의 정신이 바로 선교의 정신이고 오..
  • 연합감리교회(UMC)
    UMC 한인총회 “변화 있었지만 전통 신앙 지킬 수 있게 돼”
    미국 연합감리교회(UMC)가 최근 총회에서 동성애자 목사안수 허용 등 성소수자 관련 결정들을 한 가운데, 이 교단 한인총회가 “변화는 있었지만, 한인연합감리교회는 전통주의를 지켜갈 수 있게 됐다”고 재차 입장을 밝혔다. 한인총회는 11일 UMC 총회 이후 한인연합감리교회의 입장을 전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UMC)가 동성애(LGBTQ)를 금지하는 조항을 삭제하면서, 이를 지지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