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6월 서울아파트 거래량 사상 최대
    6월중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사상 처음으로 1만건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주택시장 비수기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에도 불구하고 전세난 여파로 무주택자들의 매매 전환이 꾸준히 이어졌기 때문이다. 28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이날 현재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총 9723건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6월 거래량(5164건)에 비해 88.2%나 ..
  • 북한인권
    北 "유엔北인권사무소 설치로 북남관계 파국"
    북한이 28일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 북한인권현장사무소 서울 설치에 반발하며 남북관계 파국을 선언했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설에서 "유엔 북인권사무소가 서울에 둥지를 틀게 됨으로써 북남관계는 최악의 파국을 맞게 됐다"고 지적했다. 노동신문은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외세와 작당해 반공화국 인권모략에 날로 기승을 부리는 괴뢰역적패당이 지게 될 것..
  • 한국경제가 90년대 일본을 닮아간다...현대경제연구원
    한국 경제가 일본의 1990년 '버블경제' 진입 이전 상황을 닮아가고 있어 단기적인 경기 하방 압력 대응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투자의 해외유출을 막아야 한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8일 현대경제연구원 이부형 수석연구원이 발표한 '구조적 소비 부진의 한일 비교와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최종소비지출)가 국내총생산(GDP) 성장에 기여하는 정도는 1960년대 6.3%포인트에서 1990..
  • 경원선 철도...남측구간 9.3㎞ 우선 복원
    정부가 경원선 철도복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경원선 남측구간인 '백마고지~월정리' 9.3㎞ 구간을 우선 복원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2017년까지 남북협력기금 1508억원을 투입해 경원선 11.7㎞를 복원하기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원선 복원 구간은 2012년 신탄리~백마고지역 5.6㎞ 구간(민통선앞) 까지만 복원한 후 추진이 보류되었던 지역이다...
  • 흑인주교
    美성공회, 사상 최초 흑인 수좌주교 선출
    미국 성공회는 27일(현지시간) 개최된 전국 교파 총회에서 노스 캐롤라이나주의 마이클 커리(62) 주교를 수좌주교로 선출, 교단 사상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을 수좌주교로 뽑았다. 이제 그는 수많은 미국 대통령들의 신앙의 고향으로 알려진 이 역사적인 교구에서 190만여 명의 신도들을 지도하는 위치에 섰다. 뉴잉글랜드에 본부를 둔 미국 성공회는 영국 성공회에 뿌리를 두고 전 세계에..
  • 저축· 투자 모두 가능한 만능 통장 'ISA '
    정부가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도입 의사를 밝힌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민들의 자산 형성을 위해 비과제혜택이 부여되는 이 통장은 일본의 개인종합계좌(NISA)를 참고한 것으로, 저축과 투자가 모두 가능한 '마스터 통장'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현재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 세제실은 현재 한국형 ISA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
  • 그리스 의회, 내달 5일 국민투표 실시 가결
    그리스 의회가 28일 국제 채권단이 그리스에 구제금융을 지원해주는 대가로 요구한 개혁안을 국민투표에 붙이겠다는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의 제안을 표결 끝에 통과시켰다. 치프라스 총리와 그리스 집권 연정은 그리스 국민들에게 채권단이 요구한 개혁안을 거부할 것을 촉구해 그리스의 미래를 불확실 속에 빠르렸다. 그리스 국민투표는 다음달 5일 치러질 예정이다. 그리스의 국민투표 ..
  • 치프라스, 그리스 국민에 채권단 요구 개혁안 거부 촉구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는 28일 그리스 국민들에게 다음달 5일 실시되는 국민투표에서 국제채권단이 구제금융을 대가로 요구한 개혁안에 대해 또다시 반대해줄 것을 촉구했다. 그리스 의회는 곧 국민투표 실시 여부를 표결로 결정할 예정이다. 국민투표 실시는 집권 연정이 300석 가운데 162석으로 과반 의석을 확보하고 있어 통과될 것으로 예상된다. 치프라스 총리는 국제통화기금(I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