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철학자의 신학 수업』
    <4월, 작가들의 말말말>
    소셜미디어를 통해 우리는 아름다운 장소를 배경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사람들과 아늑한 레스토랑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부부, 친구들과 즐거운 모임을 갖는 사람들, 귀여운 아기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삶에 대해 불만족스러운 느낌을 받는다. 그와 동시에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소셜미디어에 의존한다. 우리가 올린 글이나 사진을 보고 누군가 ‘좋아요’를 누를 때 짜릿한 희열을 느끼며 소셜미디어에 더..
  • 보통의 질문들
    막막한 인생의 수많은 질문들… 그 물음에 답하다
    이 책은 누구나 삶의 자리에서 한 번쯤은 던져 보았을 만한 주제들을 폭넓게 다룬다. 자존감, 외로움 등의 감정적인 문제뿐 아니라 인생과 성공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내 옆에서 부딪히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이야기, 실망뿐인 교회 공동체에 대한 이야기, 하나님을 믿으며 사는 것을 버거워하는 이들의 이야기까지 담겨 있다...
  • 조성돈 교수
    “교회, 코로나 상황에서 합리성 가지고 사회와 소통했어야”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코로나와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온라인 연속토론회를 갖는다. 1주차인 5일, 조성돈 실천신대 목회사회학 교수(기윤실 공동대표)가 ‘세속화 시대의 팬데믹, 한국교회의 부끄러움’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했다...
  • 도서『역사서』
    <4월, 작가들의 말말말>
    진정한 회심 없이 진정한 제자도는 시작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회심은 내가 믿고 싶은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스스로 증언하셨고 성경의 기자들이 증언하는 그리스도, 초대교회가 따랐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이 하나님 나라와 그리스도에 눈뜨도록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성경을 쭉쭉 읽으십시오. 누가복음을 손에 잡았다면, 한 번에 읽는 날도 잡아 보십시오.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
  •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리문답 77
    자녀들에게 꼭 알려줘야할 교리문답 77가지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어린 자녀들을 위한 필수교제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은 평소 궁금증이 많은 아이의 대답에 너무 어렵게 대답하거나 주일학교 선생님들에게 답변을 미뤘던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편하게 성경의 진리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가르쳐 줄 수 있는 좋은 교재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식과 지혜의 근본임을 믿는 모든 부모님들이 그동안 기다려 온 보물과도 같은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리..
  • 생명주일예배 온누리교회
    “생명이 소중한 이유… 영원한 생명으로 이어지기 때문”
    행동하는 프로라이프와 한국로잔위원회가 함께 하는 ‘생명주일예배’가 부활주일인 4일 오후 4시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에서 드려졌다. 이날 온누리교회 이재훈 담임목사가 ‘부활과 생명’(요한복음 11:25​-26)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재훈 목사는 “역사적으로 생명을 죽이고 확대하고 경시하는 풍조는 악의 영이 그 시대 그 나라 그 영역을 장악했을 때 일어나는 전형적인 현상들이다. 문명이 ..
  • 초록우산
    브이티지엠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시카 선스프레이 1만개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일,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과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시카 선스프레이 1만개(1억 5천만 원 상당) 전달식을 진행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등교와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자외선으로부터 아동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시카 선스프레이 1만개를 기부했다. 시카 선스프레이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각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전달될..
  •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라
    <4월, 작가들의 말말말>
    “성령은 이러한 거룩한 성품에 우리를 참여시키기 위해 아버지와 아들의 영으로서 오셨다. 성령은 우리 안에 그리스도께서 형성되어지도록, 우리가 그 아들과 그 사랑 안에 안전하게 거하도록 우리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쏟아 붓고 계신다. 따라서 우리 내면의 전 인격은 하나님을 닮은 흔적을 행동으로 나타내야 한다. 어떠한 영혼이든지 성령의 충만함을 추구한다면 그 자신이 사랑으로 자신의 생명을 내어..
  • 당신을 깨우는 한마디 2 :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편
    세상 사람의 껍질을 깨고 회복하는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우리는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하늘의 정체성을 찾아와야 한다. 우리는 대개 그것을 잃어버린 채 바쁘게 살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어려움을 만날 때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이 아니라 세상의 정체성으로 반응하게 된다는 점이다. 먼저 숫자나 물질이나 권력이나 인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더구나 온전히 그런 여건만으로 이기려고 한다면 그 사람은 세속적인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 온누리교회 부활주일
    이재훈 목사 “예수님 부활의 3가지 목적은…”
    이재훈 목사는 “E.S. Whitney는 그리스도인들은 티백과 같다. 뜨거운 물 속에 들어가기 전에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결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사도바울은 뜨거운 시험 속에서 십자가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이 드러나게 됐다. 바울은 자신을 공격하는 사람들에게 부활하신 주님에 대한 참된 신앙이 있는지 시험하라고 말한다. 사도임을 확증하라는 공격하는 이들에게 영적인 진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