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는 북한 주민들이 ‘유령병’(ghost disease)이라고 명칭한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전했다. 오픈도어 북한 사역 코디네이터인 사이먼(가명) 형제에 따르면 “(북한) 주민들은 이 병(코로나19)에 대해 인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플 수도 있다. 이들은 보통 이미 영양실조 상태다. 그리고 갑자기 사망하기도 한다. 일부는 땅에 쓰러져 죽기도 한다. (코로.. 美 새들백교회, 코로나19로 발생한 결식 인구에 식료품 배포
미국의 대형교회인 새들백 교회가 코로나19 여파로 발생한 남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의 결식 인구에게 식료품을 제공했다고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美 LA카운티, 폐쇄명령 거부한 교회에 주차장 퇴거 통보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카운티가 존 맥아더 (John MacArthur) 목사가 담임하고 있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Grace Community Church)가 주차장으로 임대한 땅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도록 통보했다고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대장암 사망 ‘블랙팬서’ 채드윅 보스만 “오늘 하나님께 감사하자”
영화 ‘블랙 팬서’의 주연 배우인 채드윅 보스만(Chadwick Boseman)이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대장암 투병 끝에 향년 43세로 사망했다... 美 복음주의자 30% “예수는 위대한 교사였지만 신은 아냐”
한 조사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인 가운데 절반이 예수의 신성을 믿지 않는다고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美 시민에도 홍콩 보안법 적용?… “누구도 벗어날 수 없어”
귀화한 미국 시민이자 목회자의 아들이 홍콩 국가보안법에 따라 기소됐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워싱턴DC에 소재한 홍콩민주위원회 상무이사인 사무엘 추(Samuel Chu)는 국가 분열 선동 및 외세 결탁으로 홍콩 보안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췌장암 진단 팀 켈러 “암과의 투쟁에서 진전”
최근 췌장암 진단을 받았다고 밝힌 미국의 팀 켈러(Tim Keller) 목사가 “암과의 투쟁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면서 “질병을 통해 하나님을 찾고 그 분을 의지하게 됐다”고 전했다... 美 펜스 부통령 “주님의 영이 있는 곳에 자유 있어”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차기 대선 부통령 후보 수락 연설을 한 펜스 부통령은 히브리서 12장 1~2절과 고린도후서 3장 17절을.. “美 교회 5개 중 1개, 코로나19로 살아남지 못할 것”
미국 내 교회들 가운데 5개 중 1개가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인해 영구적으로 폐쇄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27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PCUSA, 재정·교인 수 감소로 총회 축소 혹은 중지
미국에서 가장 큰 장로교단인 PCUSA가 재정 문제와 교인 수 감소로 인해 2년마다 총회를 대규모로 개최하는 전통을 축소 혹은 중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北 인권’ ‘종교 자유’… 부통령 재지명된 마이크 펜스
미국 공화당이 현지시간 24일 전당대회를 열고 오는 11월 열릴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러닝메이트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재지명했다. 이에 미국의소리(VOA)가 26일 펜스 부통령의 그간의 행보를 재조명했다...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안, 표현의 자유 침해 위험”
증오범죄에 관한 범위를 법적으로 더욱 확대하려는 스코틀랜드 정부의 계획안에 대해 언론 자유 운동가 연합이 이 계획을 폐기하라고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이 단체가 후무자 유사후(Humza Yousaf) 스코틀랜드 법무장관에게 서한을 보내 “‘증오범죄 및 공중도덕법에 관한 안건’은 좋은 의도로 제안된 것일 수도 있지만 이 법안을 제정하면 법의 범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