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K 인권센터 이사장 김성복 목사
    NCCK 인권센터, "미투(#METOO)운동 지지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홍정 목사, NCCK)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가 미투(#METOO)운동에 대해 지지 입장을 발표하고, "미투운동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가해자를 처벌할 정책과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정의용 특사대표(왼쪽)가 김정은 위원장(오른쪽)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방 문했던 김정은 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北은 '속임수의 대가'…또 다시 속지 말아야"
    언론회는 ▶한미동맹 훼손되지 않게 해야한다 ▶잘못된 평화나 통일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하거나, 또 국민들 간에 국론분열을 일으켜서는 안 된다 ▶우리 정부는 북한 김정은 정권 유지보다, 북한 2,500만 주민의 생존, 그리고 그 생명들의 ‘천부 인권’을 확보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정부에 제안하고..
  • 김규호
    86민주화세대 목회자들 "한반도 비핵화, 놓치지 말기를"
    급물살을 탄 남북대화, 북미대화 무드를 타고 긍정적인 해석들이 난무하고 있지만, 대체로 보수계는 신중한 분위기이다. 86민주화세대 목회자 중심의 기독교시민단체인 '선민네트워크'(상임대표 김규호 목사)도 일단 환영의 뜻을 표했지만, 북한의 '위장평화공세' 혹은 '시간벌기용'이 아닌지 우려하며 논평을 발표했다...
  • 한기연을 방문한 조배숙 의원(왼쪽)과 한기연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 한기연 방문
    조배숙 민주평화당(이하 평화당) 대표가 최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을 내방해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 조 대표는 자신을 "지역구인 전북 익산 성산교회(예장 통합) 권사로 섬기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익산에서는 부친을 비롯한 온 가족이 교회에 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 화해통일위원장 나핵집 목사
    NCCK, 북미정상회담 합의에 "환영"
    NCCK 화통위는 성명을 통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한)이 핵실험을 중단하면서 미국과의 정상회담을 요청하였고 이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5월 전에 북한과의 회담을 수락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히고, "우리는 대화가 한반도의 군사적 충돌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확신한다"며..
  • 지난 8일 낮 장충체육관에서는 1만 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주여!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주여! 우리가 회개합니다"란 주제로 '전국목회자 비상구국회개기도회'가 열렸다.
    "한국교회 성도들, 영적인 잠에서 깨울 것"
    지난 8일 낮 장충체육관에서는 1만 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주여!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주여! 우리가 회개합니다"란 주제로 '전국목회자 비상구국회개기도회'가 열렸다. 전국목회자 비상구국회개기도회 참가자들은 성명서를 통해 "핵무기로 무장한 김정은 정권이 거짓 평화 구호를 외치며 미군철수, 미국과의 평화협정을 요구하고 있는 것..
  • '바른개헌국민연합' 창립총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무조건 개헌 반대? 아니다…'바른 개헌'이 필요하다
    바헌연은 "문재인 대통령이 6.13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안에 대해 국민투표를 실시하기 위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하고, "개헌은 국가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차대한 국민적 과업임에도 불구,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를 2018년 2월 13일 출범시키고 한 달 후인 3월 12일 전체회의를 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 NCCK 화통위원장 나핵집 목사. '민족의 통일과 평화에 대한 한국기독교회 선언' 30주년 기념 국제협의회에서.
    세계교회 지도자들 "남북정상회담 환영…남북평화체제 순항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화해·통일위원회 (위원장 나핵집 목사)는 1988년 2월 29일 발표한 ‘민족의 통일과 평화에 대한 한국기독교회 선언’ (이하 88선언) 30주년을 맞이해 3월 5-7일까지 서울 동대문 라마다 호텔에서 "평화를 심고 희망을 선포하다"라는 주제로 국제협의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