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이 8일 기자회견을 갖고,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단을 줄이기 위해 국민적 염원을 모아 시작된 개헌 논의에서 국가의 정체성을 흔들고 기본권의 틀을 바꾸려 하는 움직임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동반연 "정부의 졸속 헌법 개정안 반대한다"
    동반연은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단을 없애기 위해 시작된 헌법 개정이 당초 의도와는 달리, 기본권을 포함하여 헌법 전체를 개정했다"고 지적하고, "불과 한 달 만에 헌법 개정안을 만들다 보니 국민적 논의가 매우 미흡한 졸속 개헌일 뿐만 아니라,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헌법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심각한 우려와 함께 개정안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인권센터 이사, 평통기연 운영위원 황필규 목사
    NCCK, '패럴림픽에 대한 입장'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남재영 목사) 내 장애인소위원회(위원장 황필규 목사)는 지난 16~17일 양일에 걸쳐 2018 평창 패럴림픽을 참관한 후 이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 NCCK 정의·평화위원회 남재영 위원장
    NCCK, '국제 인종차별 철폐의 날' 성명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NCCK)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 남재영 목사) 내의 이주민소위원회 (위원장 김은경 목사)는 21일 국제인종차별 철폐의 날을 맞이해 성명을 발표하고 “1. 금년 내에 헌법 개정을 통해 인권의 주체를 ‘국민’에서 ‘사람’으로 바꿈으로써, 모든 인간이 소중한 존재임을 분명하게 선언해야 한다. 2. 또한..
  • 새서울교회에서 열린 예장합동 한성노회 제117회 제3차 임시노회.
    예장합동 한성노회 임시노회, 흰돌선교교회 불법 매각 건 보고
    목양교회가 소속되어 있는 예장합동 한성노회가 지난 19일 새서울교회에서 제117회 제3차 임시노회를 열고, 지난 3월 2일 장암교회에서 소집된 임원회와 조사처리위원회에서 결의된 ‘이광복 목사 흰돌선교교회 불법 매각 보고서’에 관한 1차 결과보고를 받았다...
  • 세기총 제6차 정기총회를 마치고
    (사)세기총, 제6차 정기총회 개최 및 취임예배 드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세기총)가 제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15일 오전 11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세기총 임원 및 정회원과 국내 및 해외 14개국에서 온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약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 백주년기념관 앞에서 명성교회 세습 반대 시위를 벌이고 있는 세반연 관계자들.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서울동남노회 선거무효 판결 환영"
    세반연은 "서울동남노회 규칙 제8조에 '임원 중 회장은 목사 부회장이 승계를 하도록 하고'라고 똑똑히 적혀 있다"고 지적하고, "하지만 명성교회 측은 세습에 비협조적인 김수원 목사의 노회장 승계를 물리적으로 방해하여 노회를 파행시켰고..
  • 원래 부노회장에서 노회장으로 자동승계 예정이던 김수원 목사가 자신에 대한 불신임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그는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에 대해 반대 입장을 갖고 있었다.
    예장통합 총회재판국 "서울동남노회 노회장 선거는 무효"
    명성교회 김삼환·김하나 부자 목사의 목회직 승계에 결정적인 영향을 줬던 예장통합 서울동남노회 노회장 선거와 관련, 13일 총회재판국이 "선거는 무효"라며 김수원 목사가 제기한 '선거무효 소송'에서 김 목사의 손을 들어줬다...
  • 성락교회 교회개협협의회(이하 교개협)의 분쟁 사태로 인한 법정 공방이 치열한 상황 가운데, 지난 6일과 7일, 연 이틀간 연속으로 JTBC 뉴스룸에서, 그리고 8일 JTBC 뉴스현장에서, 교개협이 제기한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성추문을 뉴스보도로 다룬 것에 대해 분개한 김기동 목사 측 교인들 2천 여 명이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 앞에서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항의집회를 가졌다.
    "JTBC 편파보도에 적극 대응할 것"
    성락교회 교회개협협의회(이하 교개협)의 분쟁 사태로 인한 법정 공방이 치열한 상황 가운데, 지난 6일과 7일, 연 이틀간 연속으로 JTBC 뉴스룸에서, 그리고 8일 JTBC 뉴스현장에서, 교개협이 제기한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성추문을 뉴스보도로 다룬 것에 대해 분개한 김기동 목사 측 교인들 2천..
  • JTBC 서울교회 보도 화면 캡춰
    박노철 목사 측 "JTBC의 서울교회 보도, 기획 아니냐" 의혹 제기
    박노철 목사 측은 JTBC 보도에 몇 가지 오류가 있다고 했다. 이영숙 권사는 자신이 JTBC 방송 보도국 사회2부 박창규 팀장을 만났다고 밝히고, ▶김장섭 장로는 장로가 아니라 피택장로(안수집사)이다 ▶상대방이 제공한 동영상의 출처를 밝혀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양측이 소화기를 발사했다고 하는데, 상대방 측에서 일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