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이하 세기총)가 제79주년 광복절 메시지를 9일 발표했다. 세기총은 “광복이란 ‘빛을 되찾다’라는 뜻으로서 잃었던 국권을 회복했다는 의미이다. 광복절은 민족의 암흑기인 일본 제국주의 치하에서 35년 만에 해방된 참으로 감격스러운 날”이라며 “광복은 일제에 투쟁해 온 독립투사들의 피 맺힌 항거의 결실이자 선진들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의 위대한 선물.. 홍천에서 다둥이 자녀들 ‘예수학교 국제영어성경캠프’ 성료
예수말씀연구소(소장 소기천 교수)가 지난 5~7일 강원도 홍천에서 ‘더 웨이 지저스(The Way: JESUS)’라는 주제로 ‘예수학교 국제영어성경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는 한국, 일본, 몽골 등의 농어촌 미자립 교회와 개척교회에서 모인 다둥이 자녀들이 참여했다... “청년들 정서·사회적 외로움 클수록 마약 사용 의도 높아”
대학 청년층에서 외로움 수준이 높을수록 마약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았고 사용 의도도 높아지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을 위한 마약 및 중독 예방센터’(Drug & Addiction Prevention Center On the Campus, 이사장 두상달 장로, 이하 답콕)는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정태연 교수팀이 서울 소재 한 대학교 학생 37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대학.. 한국교회법학회, 팬데믹 회고하며 ‘가자 교회로’ 캠페인 전개
사단법인 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회장 서헌제 교수)가 지난 약 3년 간의 코로나19 사태를 회고하며 예배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우기 위해 ‘가자 교회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학회는 “한국교회는 140년간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와 종교자유라는 헌법 가치 속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고 그 과정에서 국가공권력이 교회의 예배에 관여한 사례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며 “그러나.. 예장 합동개혁서울 김영신 총회장 취임 “오직 주만 따라”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개혁서울) 김영신 총회장 취임 기념예배가 8일 경기도 광명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됐다. 유동술 목사(서기)가 인도한 1부 예배에선 정서영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가 ‘최선을 다하자’(행 20:22~25)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정 목사는 “우리가 인생에서 어떤 일에 최선을 다하고, 삶의 모든 것을 다 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살아본 경험이 있는가. 그러나.. 로잔대회 앞둔 유기성 목사 “성경 우선·예수 유일 믿어”
오는 9월 인천에서 열리는 제4차 로잔대회의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로잔대회가 가까워지며 자신을 비난하는 일부 유튜브 영상이 있다며 이에 대한 안타까움을 7일 SNS를 통해 전했다. 유 목사는 ‘4차 로잔대회를 앞둔 간절한 기도’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제 9월 22일, 제4차 로잔대회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며 “세계 복음주의권의 교회 지도자와 선교 운동.. “불안한 청소년 시기, 믿음 가지고 예수님 따라가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경기남·강원지역총연합회(총회장 한삼섭 목사)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평택대학교 예술관에서 ‘The Way’(요14:6)라는 주제로 ‘2024 청소년연합캠프’(준비위원장 정찬수 목사)를 개최했다. 캠프는 기하성 총회가 주최했고, 경기남·강원지역총연합회가 주관했으며 평택대학교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기하성 교단에 속한 20개 교회의 중고등부 학생들과 교사·스태.. 세기총, 미주 사무실 개소… “사역 확장 기대”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현지 시간 지난 8월 1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미주 사무실을 개소하고 오픈 감사예배를 드렸다. King’s Tower 1339 Baxter St. Suite 200. Charlotte에 위치한 세기총 미주 사무실은 전기현 대표회장의 공약으로 미국 주류 사회에 세기총을 알리고 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께 달린 통일… 기도할 때 속히 응답하실 것”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최근 미국 남부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스보로에 위치한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에서 ‘제45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미국 그린스보로 기도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방, 복음 위해 우리 민족 쓰시려는 하나님의 섭리”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해방은 역사의 순리이며 우리 민족을 살려 쓰시려는 하나님의 섭리였다… 북한 해방과 새로운 통일시대를 맞으려면, 역사를 바로잡아야”라는 제목의 8.15 해방 75주년 논평을 7일 발표했다... 인공지능이 만들 교회의 풍경은 어떨까?
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이하 한기윤)은 인공지능이 교회와 목회에 미치는 영향을 살피고 대비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이 만들 교회의 풍경’이라는 주제로 오는 26일 오후 6시 안양 일심교회(담임 김홍석 목사)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카이캄 제50회 목사고시 124명 대상 필기시험 치러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50회 목사고시가 시작됐다고 카이캄이 최근 밝혔다. 카이캄에 따르면 6월 3일부터 7월 26일까지 진행된 제50회 목사고시 청원서 접수에 155명이 접수를 마쳤다. 이 가운데 16명이 자격미달로 서류탈락됐으며, 다양한 사유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하는 15명이 제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