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세군 이야기
    [구세군 이갸기] 完 - 구세군의 한국 선교
    구세군 한국 선교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107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나라를 일제에 강탈당하는 암울하고 어두운 시대에 구세군이 전하는 구원의 복음은 더욱 폭발적으로 대중의 영혼 속을 파고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은혜를 체험하였습니다. 계속되는 선교사관의 입국과 한국인 사관의 양성으로 구세군의 전도는 엄청난 속도로 확산되면서 경성(현 서울)을 중심으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그..
  • 기성용
    기성용, 6호골 터뜨리며 EPL 韓선수 '최다골' 기록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뛰고 있는 기성용(26·스완지시티)이 한국선수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세웠다. 기성용은 5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14~2015 EPL 28라운드에서 선발로 출전해 시즌 6호골을 기록하며, 박지성(34·은퇴)이 2007년과 2011년에 기록했던 5골을 넘어 한국인 프리미어리그 최다 골 기록을 새로 썼..
  •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미생물 방제제 개발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3년간 산업체와 공동연구를 통해 버크홀데리아 파이로시니아 CAB08106-4 균주를 이용한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미생물 방제제 제품화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 방제제는 사람과 가축 등에는 전혀 해롭지 않으면서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방제효과가 84%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그동안 마늘 농가에서 골칫거리였던 흑색썩음균핵병에 대한 친환경 방제의 길이 열..
  • 중국경제
    중국 올 경제성장 7% '중고속 성장' 목표
    중국이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7% 안팎으로 설정했다. 중국은 5일 오전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개막에 앞서 배포한 리커창(李克强) 총리의 정부 업무보고에서 이같이 밝혔다. 중국은 또 올해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을 3% 선에서 억제하고, 도시신규 취업자 수를 1천만 명 이상 증가시키고 도시등록 실업률을 4.5% 이내로 억제하기로 했다. 리 총리는 업무보고에서 ..
  •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리퍼트 미국대사 조찬모임서 테러당해…얼굴 다쳐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 중 한 문화단체의 대표로부터 테러를 당해 얼굴에 큰 부상을 당했다. 5일 오전 7시 40분께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문화운동 단체인 우리마당 대표 김기종(55)씨가 강의를 준비중인 리퍼트 미국 대사를 밀어 눕히고 흉기로얼굴과 왼쪽 손목 부위를 공격했다. 목격자들은 리퍼트 대사 오른쪽 뒤쪽 테이블에 있던 김씨가 갑자기 다가..
  • [기독교소사] 1990년 WCC, 정의·평화·창조질서의 보전 세계대회 外
    1990년 = 세계교회협의회(WCC)가 주최로 '정의·평화·창조질서의 보전 세계대회'가 전세계 124개국에서 1000여 명의 교회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대회에서는 세계경제·제3세계·인종·환경 등 문제를 논의하는 한편 한반도 문제가 세계평화와 관련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정의·평화·창조질서의 보전을 위협하는 열 가지 주제에 대해 신학적 확증을 채택했다...
  •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리퍼트 미국 대사, 괴한 공격받아 부상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행사장에 들어가다가 괴한의 공격을 받아 크게 다쳤다. 리퍼트 대사는 5일 오전 7시 40분께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화협 주최 조찬 강연회 장소로 들어가던 도중 한 남성으로 부터 얼굴 부위를 공격당했다. 리퍼트 대사는 얼굴에 피를 흘린채 인근 강북삼성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를 검거했다...
  • 1.12 청와대 춘추관,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朴대통령 "한-UAE, 사업의 좋은 협력파트너"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한국은 자동차, 조선, 반도체 등 제조업의 강점을 바탕으로 UAE가 추진하고 있는 '비전 2021', '아부다비 비전 2030' 등의 사업에 좋은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UAE 뉴스통신사인 WAM과의 서면인터뷰에서 "한국과 UAE는 지역 허브라는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인적자원을 ..
  •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리퍼트 미국대사, 괴한 공격받아 큰 부상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5일 오전 괴한의 공격을 받아 크게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리퍼트 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화협 주최 조찬강연회에 참석한 길에 괴한의 공격을 받았다. 리퍼트 대사는 크게 피를 흘린 채 병원으로 옮겨졌다...
  • 삼성전자 본사 앞 삼성 깃발
    삼성, 브랜드 가치 90조원 …세계 2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세계 2위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증가한 817억1천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는 애플이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천283억300만 달러로 삼성의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브랜드 가치 세계 1위는 ..
  • 부동산
    서울 중개수수료 개편, 5월께 시행될 듯
    서울시의 새 중개수수료 제도가 이르면 5월께 시행될 전망이다. 5일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2일 '주택 중개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에 대한 심의를 보류하면서 이달 30일 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의원들이 공청회 결과를 놓고 고민을 해본 뒤 다음 시의회 때는 결론을 내리는 것으로 공감대를 모아가고 ..
  • 일자리
    중장년 채용 기업 70% "경영성과에 도움"
    중장년을 채용한 기업의 70% 정도가 경영성과를 내는데 도움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5일 채용포털 파인드잡과 공동으로 종업원 10명 이상의 중소·중견기업 389개사를 대상으로 중장년 채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31.7%인 103개사가 중장년 채용이 업무에 매우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약간 도움이 됐다는 답변도 37.5%(122개사)였다. 응답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