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 소사, 오늘의 기독교 소사, 기독교소사
    [기독교소사] 1974년 북괴만행규탄 범기독교총궐기대회 外
    ◆ 1994년 = 대한성서공회 이사회, '한국교회에 드리는 글' 발표. "표준새번역 성경의 번역상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수정하는 절차를 밟고, 또 시중 서점의 배포를 중지하겠다"고 밝힘. ◆ 1992년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긴급위원회를 열고 남북합의서에 위배되는 국가보안법 폐지와 국가보안법 위반 구속자 석방을 요구하는 청원서를 국회와 대법원장에게 발송. ◆ 1990년 = ..
  • 추운 날씨에 한파특보
    [날씨] 9년만에 찾아온 3월 '한파특보'
    9년만에 서울지역에 3월 한파주의보가 떨어지면서 10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전날인 9일 오후 6시 전국 대부분 지방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당분간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10일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보했다...
  • [새 아침의 기원] 인간을 최우선하는 이 땅이 되게 하소서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고요한 이 새벽에 주님의 형상을 쫓아 주님의 마음을 헤아려 봅니다. 우리의 사방 주변에 어둠의 세력과 불의가 덮혀 있사옵고 죄악으로 싸여 있나이다. 무엇이 선한 것이고, 어떤 것이 정의로운 것인지 혼동되고..
  •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메르켈 獨총리 "일본은 과거 직시해야"
    일본을 방문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9일 독일의 과거 경험을 들며 일본이 과거사를 직시해야 하고 주변국들도 화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메르켈 총리는 이날 도쿄의 아사히(朝日) 신문에서 한 강연에서 1985년 리하르트 폰 바이체커 전 대통령의 연설을 인용, 유럽의 2차 세계대전 중단은 해방의 날이라며 과거사에 대해 눈을 감는 사람은 현재도 보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이기권 장관 "최저임금에 격차해소분 반영할 것"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9일 "박근혜 정부의 철학대로 최저임금에 격차해소분이 반영되도록 최저임금위원회에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박근혜 정부의 기본철학은 최저임금에 격차해소분을 반영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일관성있게 유지하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 답변하는 유기준 해양수산부장관 후보자
    국회, 유기준·유일호 청문회…'총선 출마' 쟁점
    국회가 9일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와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가운데 이들의 내년도 총선 출마 여부가 쟁점으로 떠올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는 이날 각각 두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열고 내년도 총선 출마 여부를 집중 추궁했다. 그러나 두 후보자는 이에대한 답변이 적절치 않다고 선을 그으며 장관직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 박근혜 대통령, 마크 리퍼트 미국대사 위문
    朴대통령, 美대사 병문안…"오히려 한미관계 가까워진 계기"
    박근혜 대통령이 9일 중동 4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피습사건으로 입원 중인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의 병실을 찾아 위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공항을 통해 입국한 직후 곧바로 리퍼트 대사의 병실이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으로 향했다...
  • 미국대사 피습 용의자 김기종 압수품
    경찰 "김기종 압수품 중 10여 건 '이적성' 확인"
    마크 리퍼트(42) 주한 미국대사를 습격한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 씨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경찰은 9일 "김기종 주거지 및 사무실에서 압수한 이적성 문건 30여 건 중 10여 건이 외부 감정 결과 이적성이 있는 것으로 감정됐다"고 밝혔다. 미 대사 피습사건 수사본부 부본부장을 맡고 있는 윤명성 서울 종로경찰서장은 이날 오전 9시께 브리핑을 열고 "국가보안법 제7조 5항 이..
  • 정진오 목사
    [정진오 칼럼] 한국 교회 투명한 재정개혁을 위하여
    최근 한국 교회 개척과 부흥운동에 앞장섰던 목사들이 은퇴 후 불투명한 재정운용으로 검찰 수사와 재판을 받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오순절 성령운동의 산 증인으로 한국 교회 부흥을 주도했던 J 목사나, 차세대 지도자로 불리며 주목 받아왔던 미아동에 위치한 H 목사,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40년 넘게 목회를 해 온 A 목사는 이미 80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횡령으로 법정 구속됐다..
  • 여인갑 시스코프 대표
    [여인갑의 바이블스토리] 아론은 왜 금송아지를 만들었을까?
    "아론이 그들의 손에서 금 고리를 받아 부어서 조각칼로 새겨 송아지 형상을 만드니 그들이 말하되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의 신이로다 하는지라"(출 32:4) 십계명을 받느라 모세는 시내 산에서 40일을 금식하며 지냈다. 모세가 산에서 내려오지 않자 이스라엘 백성들이 아론에게 모세를 대신하여 자기들을 인도할 신을 만들라고 하자 아론이 그들의 요구대로 금송아지를 만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