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중해 난민선
    유럽 밀입국하려는 아프리카 난민 100만 명 이상 대기 중
    유럽 대륙을 향하던 난민선이 난파돼 숨진 난민이 1000명이 넘을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북아프리카에서 유럽으로 건너가려고 대기 중인 난민 수가 100만 명이 넘는다고 유럽연합(EU) 국경관리청이 경고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전날 그리스 앞 남동부 로도스 섬 인근 해상서 난민 950명을 태운 어선이 전복해 어린이와 여성 등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 지중해 난민
    EU, 난민 참사 막을 '10개 행동계획' 합의
    지중해에서 중동과 아프리카 난민 참사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이 긴급 대책 마련에 나섰다. EU 28개 회원국 외무장관과 내무장관들은 20일(현지시간) 룩셈부르크에서 특별 합동회의를 열어 지중해 난민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작전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BBC 등 언론이 전했다. 당초 이날 회의는 외무장관 회의였으나 전날인 19일 지중해에서 발생한 난민선 전복으로 ..
  • 총리공관
    이완구 총리, 이번주 모든 공식일정 취소
    '성완종 파문'으로 사의를 표시한 이완구 국무총리가 이번주 모든 공식일정을 취소했다. 이 총리는 21일 오전 열리는 국무회의에 불참한데 이어 과학의날, 정보통신의 날 기념식 참석 일정은 물론 오는 22일로 예정된 사우디 석유부 장관 접견 일정도 취소했다. 국무회의는 이 총리 대신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했다. 과학의 날과 사우디 석유부 장관 접견은 주관 부처에..
  • 박준호
    '성완종 리스트' 박준호 전 상무 소환으로 수사 급물살
    성완종(64·사망) 전 경남기업 회장의 금품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1일 그의 최측근 인사들 중 박준호(49) 전 상무를 가장 먼저 소환조사함에 따라 향후 수사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박 전 상무가 금품로비 의혹 등을 포함해 성 전 회장의 생전 활동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다, 성 전 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직전 상황까지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 후쿠시마
    후쿠시마, 배수로 펌프 작동 중단…오염수 유출
    도쿄전력은 21일 후쿠시마(福島) 제1 원전의 'K 배수로'라는 배수로에 설치한 펌프 8대 모두가 정지되면서 방사성 물질에 오염된 빗물 등이 외해(外洋)로 유출되고 있는 사실이 발견됐다고 발표했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도쿄전력은 펌프가 정지된 원인과 유출량 등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K 배수로는 원자로 건물 주변의 빗물 등을 흐르게 할 목적으로 설치된 것이다...
  • 박용성
    '막말 이메일 논란' 박용성, 중앙대 이사장 사퇴
    학사구조 개편에 반대하는 여론에 강한 불쾌감을 표시한 이른바 '막말 이메일'으로 논란이 일으킨 중앙대학교 재단 박용성 이사장이 모든 직책을 사퇴하기로 했다. 학교법인 중앙대는 "박 이사장이 최근 중앙대와 관련해 빚어진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이사장 뿐 아니라 대한체육회 명예회장, 두산중공업 회장 등 모든 직책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박 이사장은 재단 측을 ..
  • 박준호
    성완종 최측근 박준호 전 상무 뒤늦게 檢 출석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전달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21일 성 전 회장의 최측근 인사들 중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를 가장 먼저 소환했다. 검찰은 또 이날 경남기업 등에 대한 3차 압수수색을 통해 현장 전도금(前渡金·공사현장 경비) 명목으로 비자금 조성에 관여한 대아건설, 대원건설산업 등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자료 등을 압수하고,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 ..
  • 마카오서 우리국민 35명 성매매혐의 체포
    중국 마카오 현지에서 우리국민 35명이 성매매 혐의로 체포됐다. 외교부는 21일 "주(駐)홍콩총영사관(마카오 관할)으로부터 20일 우리국민 여성 25명과 남성 10명이 성매매 혐의와 성매매 알선 혐의로 마카오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는 사실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담당영사가 마카오로 이동해 사건개요를 파악하고 있다. 마카오 경찰은 도주한 혐의자들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어 ..
  • 명동
    3월 방한 외국인, 전년대비 9.4% 증가
    한국을 찾은 3월 외국인 관광객이 전년보다 9.4% 늘었다. 21일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해 발표한 '2015년 3월 한국관광통계 공표'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를 방문한 방한객은 123만814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13만2155명)보다 10만5989명(9.4%)이 늘었다. 이가운데 중국인은 51만513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42만3768명)보다 9만1362명(21.6%) 증가..
  • 박은영 교수
    [박은영의 영어 QT] No fellowship with the unfruitful deeds(열매 없는 일에 참예하지 않음)
    세상에 많은 일들 가운데 어떤 일들은 그 열매가 어떤 것일지 생각해 보면 열매없는 어두움의 일인 것도 많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그러한 일과는 관련을 하지 말라고 하시고, 그뿐 아니라 도리어 그것들을 드러내라고 하셨는데, voice 버전에 보면 좀 더 정확히 'expose them to the light of God.'(하나님의 빛에 드러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 남아공에서 '증오' 공격 받고 있는 해외 이주민들
    [포토뉴스] 남아공에서 '증오' 공격 받고 있는 해외 이주민들
    해외 이주민에 대한 증오 폭력행위가 폭발한 남아공에서 20일(현지시간) 공격을 피해 경찰서 부근 등 피난민 텐트촌으로 온 해외 국적자 및 출신자들이 철조망 뒤에서 배식 받고 있다. 폭도들은 일자리를 빼앗아간다며 더반 등에서 7명을 살해했다. 공격 타깃은 아시아 출신도 있지만 대부분 흑인들로 짐바브웨, 잠비아, 모잠비크 및 말라위에서 왔다...
  • 최성수 박사ㅣ대전신학대학교
    [신학단상] 영화적 인간 이해(3)
    쇼트와 앵글이 영화적 인간 이해와 관련해서 갖는 중요한 의미는 영화의 욕망을 엿볼 수 있게 한다는 사실이다. 영화 제작의 기본 행위인 촬영을 위해 카메라를 어떻게 설정하는가의 결정은 전적으로 감독의 몫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