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밴드 LTE-A
    데이터 중심 요금제 '순항'
    이동통신 3사가 발표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순항하고 있다. SK텔레콤은 19일 출시한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첫날 가입 고객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SK텔레콤의 요금제 출시 역사상 첫날 가입 고객 수로는 최다 기록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기존 요금제 중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T끼리 요금제'보다 2배 빠른 속도다. 'T끼리 요금제'는 2013..
  • 기존 통신사보다 30% 저렴한 '우체국 알뜰폰'
    미래부, 알뜰폰 1000만 명 위해 '승부수'
    정부가 저렴한 가격에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알뜰폰 가입자를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알뜰폰 1000만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알뜰폰 사업자 전파사용료 부담 경감 ▲온라인 구매 시 휴대폰 본인인증 허용 ▲우체국을 활용한 알뜰폰 애프터서비스(AS) 제공 등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알뜰폰 사업자의 열악한 경영환경을 고려해 전파..
  • 북한군
    美 국무부 "북한, 핵 소형화 능력 없다"
    미국 국무부는 20일(현지시간) 북한이 자신들이 비축한 핵무기를 소형화 및 다종화할 수 있다고 한 주장에 대해 실현 가능성을 의심했다. 마리 하프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은 (핵탄두를)소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북한은 전날 "핵 공격 수단이 본격적인 소형화, 다종화 단계에 들어선 지 오래 됐다"고 주장했다. ..
  •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
    국방부 "美 사드 배치 논의 요청하면 협의할 것"
    국방부는 21일 미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의 한반도 배치 문제를 협의하자고 요청하면 협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미국 정부가 주한미군에 사드 배치하는 문제에 대해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미국에서 검토 끝나서 한국 정부에 협의할 것을 요청하면 협의해 나간다는 게 원칙"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직 미국..
  • 서해
    한·중, 불법어선 이중처벌·전자허가증도입 추진키로
    정부와 중국이 21일 불법조업 중국어선 이중처벌과 전자허가증 도입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정병원 외교부 동북아국 심의관과 자이레이밍(翟雷鸣) 중국 외교부 영사국 부국장은 이날 부산에서 제7차 한·중 어업문제 협력회의를 열고 NLL(서해 북방한계선) 인접수역 불법조업문제, 서해 조업질서 개선 방안, 동해수역 이동·피항 문제 등 양국간 어업 현안을 다뤘다. 양측은 무허가·영해침범 등..
  • 징용노역자가 생활했던 해저탄광
    日 징용시설 세계유산등재문제 한일협의 22일 개최
    일본 메이지 산업혁명시설 세계유산 등재 문제 관련 한·일 정부간 첫 협의가 2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이번 협의에는 최종문 우리측 유네스코 협력대표와 신미 준(新美潤) 일본 외무성 국제문화교류심의관이 각각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수석대표 외에 우리측에서는 외교부와 문화재청, 주일 한국대사관 관계관들이 참석한다. 일본에서는 외무성·내각관방·문화청 관계관들이 대표단으로 참석한다. ..
  • 국방부
    국방부, 최차규 공군총장 관용차 사적 사용 '엄중경고'
    국방부는 21일 최차규 공군참모총장에 대해 예산집행 관리감독을 소홀히 하고, 관용차를 사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엄중 경고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감사결과 최 총장은 지난해 4월 취임 전 이미 내부 공사를 마친 총장실을 1억8000여만원을 들여 보완 공사를 지시해 1400여만원의 예산이 중복 투자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7월 최 총장의 부인이 출산을 앞둔 딸의 집을 방문할..
  • 검찰
    檢, 홍준표·이완구 불구속 기소…기소 시기 추후 결정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홍준표(61) 경남도지사와 이완구(65) 전 국무총리가 재판에 넘겨지게 됐다. 다만 검찰은 나머지 리스트에 언급된 여권 핵심 인사 6명의 의혹에 대한 수사가 종료되지 않은 만큼 이들에 대한 기소 시점은 추후 결정할 방침이다.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21일 홍 지사와 이 전..
  • [일문일답]질병관리본부 "항공기 동승인 추적조사는 안해"
    신종 바이러스인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에 감염된 세 번째 환자가 발생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메르스 감염위기대응 전문가 회의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에는 양병국 질병관리본부장, 배근량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과장, 김우주 감염학회 이사장, 안영옥 국가지정격리병상 원장, 신형식 국가지정격리병상 주치의 등이 참..
  • 국립의료원
    중동호흡기증후군 3번째 환자 발생…같은 병실 노인
    신종 바이러스인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에 감염된 세 번째 환자가 발생했다. 환자는 첫 감염자와 같은 병실에 입원했던 70대 남성이다. 보건당국은 이에따라 밀접 접촉이 의심되는 가족 및 의료진 64명 전원을 즉시 격리 조치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메르스 감염위기대응 전문가 회의결과'를 발표했..
  • 미국-쿠바
    미국-쿠바, 4차 협상 개최…대사관 재개설 논의
    미국과 쿠바 정부 대표단이 21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4차 국교정상화 협상을 할 예정이다. 양 대표단은 이 협상에서 국교정상화 협상의 주요 걸림돌인 쿠바 주재 미 대사관 재개설, 쿠바의 테러지원국 명단 삭제, 미국 내 쿠바 정부 은행 업무 허용 등을 주로 논의한다. 쿠바 주재 미 대사관 재개설 문제의 제한에 대해 라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은 전날 쿠바 뉴스통신(ACN..
  • 이종걸
    새정치연합 "檢, 친박 털끝조차 못 건드려"…특검 촉구
    새정치민주연합은 21일 검찰이 전날 이완구 전 총리와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불구속기소 방침을 발표한 데 대해 "친박(근혜계)의 실세와 대선자금 핵심의 털끝조차 건드리지 못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와 함께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에게 '성완종 리스트' 파문 수사를 위해 지난달 28일 국회에 제출한 특검법 수용을 촉구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