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터
    서울시, 광화문 일대 '의정부 터' 원형회복 착수
    서울시는 조선시대 최고 정치기구인 의정부가 있던 터의 원형회복에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곳은 일제강점기에 식민통치기구인 경기도청의 설치로 인해 훼손된 이래 현재 광화문 시민열린마당, 관광버스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의정부 터 원형회복 작업은 학술조사(2015년 7월~2016년 4월) → 발굴조사(2016년 6월~2017년) → 재정비(2019년) 총 3단계로 추진된다...
  • 올림픽스타
    잠실주경기장 앞 '올림픽스타의 길' 30일 재개장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88서울올림픽의 성지인 잠실올림픽주경기장 앞에 조성된 '올림픽스타의 길'을 리모델링하고 30일 재개장한다. 올림픽스타의 길은 2007년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활약상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됐다.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기정부터 2004년 아테네올림픽까지 역대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영광과 환희의 순간을 콘크리트 및 유리 조형물로 구성했다...
  • 하라
    [코파아메리카]'성추행 반칙' 하라, 결국 대회 퇴출
    우루과이전에서 성추행 반칙으로 물의를 일으킨 칠레 수비수 곤살로 하라(30·마인츠)가 결국 2015 코파아메리카에서 퇴출됐다. 남미축구연맹(CONMEBOL)은 29일(한국시간) 경기 중 비신사적인 행위를 범한 하라에게 3경기 출장 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하라는 지난 25일 칠레 산티아고 칠레 국립경기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대회 8강전에서 후반 18분 에딘손 카바니(2..
  • 왓슨
    [PGA]왓슨 트래블러스 연장 우승…노승열 20위
    부바 왓슨(37·미국)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에서 통산 8승을 기록했다. 왓슨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코네티컷주 리버 하이랜즈 TPC(파70·6841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연장 승부 끝에 폴 케이시(38·잉글랜드)를 제치고 시즌 2승을 거뒀다. 지난해 생애 두번째 마스터스 우승을 차지했던 왓슨은 11월 월드골프챔피언십(WGC) HSBC챔피..
  • 최나연
    [LPGA]최나연, '환상의 이글'로 시즌 2승
    '8번 아이언'이 최나연(28·SK텔레콤)에게 시즌 2승을 선사했다. 최나연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우승상금 30만 달러)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최나연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의 피나클 컨트리클럽(파71·6374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3라운드에서 2타를 줄여 최종합계 15언더파 198타로 우승을 차..
  • 카타르월드컵
    '카타르월드컵 겨울개최 부당' 스페인축구리그, CAS에 제소
    스페인 축구리그(LFP)가 겨울 개최가 확정된 2022카타르월드컵을 반대하는 공식적인 움직임에 들어갔다. 29일(한국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LFP가 국제축구연맹(FIFA)이 카타르월드컵 겨울개최를 취소해야 한다는 안건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CAS는 구체적으로 재판을 언제 열 것인지는 정하지 않았다. 월드컵은 통상 6~7월에 열린다. 하지만 이 ..
  • 박은영의 영어 큐티
    [박은영의 영어 QT] Pray for our message(전도를 위한 기도)
    천하보다 귀한 한 사람의 생명을 귀하는 복음 전도가 얼마나 중요한 지는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악한 이 세대에 전도의 기회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섣불리 접근했다가는 도리어 사람들의 거부감이나 반발을 살 수도 있고, 이런 저런 것을 생각하다가는 복음 전파의 기회를 잡기조차 어렵습니다...
  • 어린이집
    교사 동의 없이 설치된 어린이집 CCTV 촬영방해는 '무죄'
    어린이집 교사들이 자신들의 동의 없이 설치된 어린이집 내부 폐쇄회로(CC)TV의 촬영을 방해한 것은 무죄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1부(주심 이인복 대법관)는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장모(54)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이 사건 공소사실에 관해 정당행위로서 죄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원심은 정당하다"고 판시했..
  • 유승민
    유승민 사퇴 "공감 않는다 58.5% vs 공감한다 32.9%"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의 주장에 '공감할수 없다'는 의견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CBS노컷뉴스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전국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7~28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친박계의 유 원내대표 사퇴 주장을 공감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58.5%로 조사됐다. 반면 '공감..
  • 유승민
    김태호 "당청갈등 해소 위해 유승민 용단 내려야"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29일 당청갈등 해소를 위해 원인을 제공한 유승민 원내대표가 자진사퇴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평택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런 자리에서 이런 얘기 하고 싶지 않앗지만 새누리당 모습이 전 더 위기라고 생각한다"며 "국정 중심에 있으면서 지금의 총체적 난국을 앞장서서 띄워야 할..
  • 문재인 "靑, 유승민 사퇴 압박 위헌적 처사"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9일 청와대가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위헌적 처사"라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이유는 국회가 정부의 행정을 간섭해 위헌소지가 크다는 것이었다"며 "그러나 지금 박 대통령과 청와대가 여당 원내대표에게 물러날 것을 종용하고 압박하는..
  •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취급, 8개 시중은행으로 확대
    대한주택보증(대주보)은 29일 세입자가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탁은행을 8개 시중은행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탁은행은 우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NH농협은행 등이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은 지난해 1월 도입된 보증상품이다. 대한주택보증이 세입자의 전세금과 전세금대출의 원리금 상환을 책임진다. 세입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