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는 지난달 25일, 신반포교회(담임 홍문수 목사)가 기숙사 건립을 위한 건축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신반포교회 여전도회가 주관한 바자회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됐다. 총신대는 성도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헌신으로 모아진 이번 기금이 학생들의 주거 환경 개선에 의미 있게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달식에서 홍문수 목사는 “이번 후원금은 성도들이 바.. 
한세대, ‘열린 한세 Talk & Talk’ 행사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3일 본관 2층 예루살렘 홀에서 2025학년도 ‘열린 한세 Talk & Talk’ 행사를 개최하고 구성원 간 참여와 소통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대학 측은 급변하는 고등교육 환경에서 공동의 방향성 확립과 신뢰 구축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인자 총장과 최진탁 부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 행정부서장 및 팀장.. 
교자연 “종교재단 정치개입 언급, 정교분리 취지와 달라”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 이하 교자연)가 최근 이재명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4일 성명을 발표했다. 이 대통령은 앞서 국무회의에서 “종교재단이 조직적·체계적으로 정치에 개입하는 것은 정교분리 원칙 위반이며, 일본의 종교재단 해산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라는 취지로 언급한 바 있다... 
한신대, 제2회 ‘한신다움상’ 시상… 진리·자유·사랑 부문 3명 선정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일 경기캠퍼스 장공관 3층 장공 대회의실에서 ‘제2회 한신다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진리·자유·사랑 세 부문에서 선발된 3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총 1,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신다움상’은 한신대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학교 발전에 적합한 ‘한신성’을 실천한 학생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 시상식은 송성선 학생복지팀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심사 .. 
한남대, 개교 69주년 ‘한남의 날’… 자랑스러운 한남인상·공로상 시상
한남대학교가 개교 69주년을 맞아 3일 정성균선교관에서 ‘2025 한남의 날’ 행사를 열고 ‘자랑스러운 한남인상’과 ‘한남공로상’을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철 총장, 곽충환 대전기독학원 이사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박영진 총동문회장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자랑스러운 한남인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로 모교의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수상자.. 
한세대 섬유패션디자인학과, 제17회 졸업전시회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섬유패션디자인학과는 2일 학교 GEMI관 1층 갤러리에서 제17회 졸업전시회 ‘Liminal: 하나의 문턱을 넘기 전의 순간’을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끝과 시작 사이의 흐릿한 경계, 즉 ‘Liminality’를 주제로 27명의 학생 작품을 선보였으며, 실물 작품과 AI 기반 런웨이 영상이 함께 전시돼 큰 관심을 모았다. 개막식에는 백인자 총장, 최진탁 부총.. 
“목회자, 살아있는 인간 문서 읽으며 경청하는 자질 있어야”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에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살아 있는 인간 문서를 읽는 목회자’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최 교수는 “신학적 언어가 인간의 구체적인 경험적 자료와 접촉점 없이 신학자와 목회자에 의해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학적 언어는 인간의 경험적 자료와 만남이 없이는 적실성 있게 형성될 수 없다”며 “신학적 언어는 기독교 전통의 역사적 자료뿐 아니라 인간 삶.. 
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AX 시대 한국 기독교’ 미래 담론 제시
숭실대학교(총장 이윤재)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원장 박삼열)은 지난 11월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제19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AX 시대, AI 네이티브 크리스천과 한국 기독교’였다. 학술대회는 지난 10월 17일 ‘AI Native Soongsil’로의 전환 선언 이후, 기독교 교육을 AI 네이티브 크리스천 관점에서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 
CTS, 한국선교 140년 특별 다큐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 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한국 선교 140년의 유산과 오늘날 사명을 조명한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를 오는 6일(토) 오후 7시 30분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드리미재단이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진행해온 교육 및 의료선교 사역을 담았다. 프로그램에는 인도네시아에서 JIU(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유니버시티)를 설립해 다음세대 교육 사역.. 
목포사랑의교회 로얄패밀리 카페팀, 총신대에 기숙사건축기금 1억 원 기탁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는 지난달 12일 목포사랑의교회(담임 백동조 목사) 소속 ‘로얄패밀리 카페팀(Royal Family Cafe Team)’이 학교를 방문해 기숙사건축기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카페팀이 교회 내에서 커피를 판매하며 장기간 축적한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미래 목회자 양성에 동참하기 위한 성도들의 헌신이 담겼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로얄패밀리 .. 
송원교회, 총신대에 기숙사건축기금 기탁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는 지난달 20일 송원교회(담임 조경래 목사)로부터 기숙사 건축기금을 기탁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송원교회가 진행한 ‘제12차 가을 특별새벽기도회’(특새) 감사헌금 전액을 학교에 전달한 것으로, 박성규 총장이 특새 설교를 위해 교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뤄졌다. 송원교회 성도들이 새벽 기도 가운데 모은 정성과 기도가 총신대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건축사업에 .. 
한세대, 2025학년도 2학기 졸업작품 발표회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가 1일 본관 801호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졸업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광고홍보와 미디어영상 두 개의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며, 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팀 프로젝트로 구현하는 캡스톤 방식의 졸업작품 발표회를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1학기는 광고홍보 트랙, 2학기는 미디어영상 트랙 학생들이 참..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