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
    신일희 계명대 총장, 세 번째 시집 ‘바퀴의 흔적’ 펴내
    총 72편의 시로 구성된 이번 시집은 외국인 교수에게 헌정하는 시를 모은 것으로 제자사랑의 마음과 체험적 삶의 성찰을 시로 표현해 냈다. 영문으로 시를 만들고, 다시 한글로 번역해 한 편의 시를 통해 두 개의 언어로 각기 다른 느낌을 선사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첫 번째 시 ‘생각’에서는 시인이 아니면서 시를 쓰고, 외국인 교수들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영시를 만들고, 한국어와 영어 번역이 아..
  •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독교 대안교육의 방향과 과제’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가 주최한 긴급온라인토론회가 지난달 16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독교 대안교육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유재봉 교수(성균관대 교육학)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의 학생들과의 인격적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발표, 교육계에 큰 화제가 됐다. 유 교수는 “1347년부터 약 3년간 유럽을 휩쓴 페스트로 인해 약 2000만 명의 희생자를 낸 이래, 가장 심각한 전..
  • 홀리 크로스 미술초대전 개회식에 참석해 테이프 컷팅식
    한동대, 故 김영길 초대총장 추모 1주기 미술초대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개교 25주년 및 故김영길 초대총장 추모 1주기 Holy Cross 미술초대전’ 개회식을 지난 2일 오후 3시 김영길 그레이스스쿨 내 그레이스 채플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광원 작가 등 13명의 기독미술작가들이 ‘여명의 기도’등 미술작품 35점을 선보였다...
  • 조성돈 교수
    “우리나라에 자살이 많은 이유는…”
    침례신학연구소가 1일 ‘코로나 위기에 생명신학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신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조성돈 교수(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 소장, 실천신대 목회신학)가 ‘웰다잉과 자살’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조 교수는 “매년 9월이 되면 전년도 사망원 통계가 나온다. 자살예방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한해 성적표를 받는 것과 같다”며 “2018년 자살통계를 보면 13,670명이 자살..
  • 김정민 목사(금란교회)
    김정민 목사 “기독교, 공산주의 무너뜨릴 유일한 세력”
    김정민 목사(금란교회)가 성령강림주일이었던 지난달 31일 ‘왜 그리스도인은 공산주의와 싸워야 하는가’(마태복음 26:51~54)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공산주의와 기독교의 차이점을 보고자 한다”며 “오스트리아 출신의 유태계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학자인 빅터 프랭클(Viktor Frankl, 1905~1997)은 유대인으로서 아우슈비츠수용소에서 살아남은 사람이다. 그는 ‘앞으로..
  • 헌혈 릴레이
    침례신학대학교, 헌혈 릴레이 시작 ‘10만Km의 기적’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에서 지난 1일, 도서관 앞 광장에서 교직원, 교직원 가족,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19극복을 위한 사랑의 실천 운동으로 헌혈 릴레이‘10만 Km의 기적’행사를 개최했다...
  • ⓒ한남대
    한남대 이은하 교수, 장편동화 발간
    한남대학교 국어국문·창작학과 이은하 교수가 사춘기 네 친구의 지옥탐험 이야기를 담은 장편동화 ‘양꼬치 사총사의 지옥 대탐험’을 발간했다. ‘양꼬치 사총사의 지옥 대탐험’은 어른들은 알지 못하는 저마다의 고민과 아픔을 가진 13세 아이들이 스스로 모험에 뛰어들어 해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아이들의 모험 이야기다...
  • 성락성결교회 지형은 목사
    “교회가 타락할 때 나타나는 현상 ‘삶이 없는 말’”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3일 아침 남서울교회(화종부 목사)에서 열린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말씀과 순명’에서 ‘이런 나라 되게 하소서!’(스가랴 8:1~8)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1947년에 출간된 백범일지의 부록 ‘나의 소원’에 수록된 글을 낭독한 지 목사는 “지금의 우리 사회는 백범선생이 그토록 간절히 바랐던 미래와 비교할 때 어떤 모습인가”라며 “구한 말, 일제강점기, 6.25 ..
  • 의정부 좋은나무교회 정현영 목사
    정현영 목사 “절망의 때 찾아야 할 것은 하나님”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주최하는 ‘서울역통일광장기도회’가 1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 ‘에스더기도운동’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영됐다. 이날 기도회에 설교를 담당한 정현영 목사(의정부 좋은나무교회)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는 자’(시편 4:1~8)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정 목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며 “어려움을 당하면 모르는 사이에 불평과 원망이..
  • 양·음극 동시 과산화수소 생성용 광전기화학 전지 모식도
    연세대-POSTECH 공동연구팀, 고효율·고내구성 광전기화학전지 개발
    연세대학교와 포항공과대학교(이하 POSTECH)가 개방·공유 Campus 협력 사업을 통한 공동연구를 기반으로 친환경적인 과산화수소(H₂O₂) 생산용 고효율·고안전성 광전기화학전지(PEC)를 개발했다.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김형일 교수, POSTECH 환경공학부 최원용 교수, 전태화 박사가 수행한 이번 연구는 에너지 분야 국제저명학술지인 Energy & Environmental Scienc..
  • 후원금 전달 사진
    지구촌교회, 침신대 방문 및 후원금 전달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에서는 지난달 28일 오전 11시, 교단기념대강당에서 지구촌교회 최성은 담임목사와 성도 40여 명이 방문하여 함께 대학 예배를 드렸다. 특별히 이날 예배 시간을 통해 지구촌교회에서 대학 발전기금(장학금) 1억 원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