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외국인 유학생 위한 ‘Way Maker Project’ 참가 안내
    국내 외국인 유학생 위한 ‘Way Maker Project’ 참가 안내
    국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사역 프로젝트 ‘Way Maker Project’가 이번 가을부터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제학생사역회의(ISMC), 한국언어문화교실(KLCC), 서울대 국제전도폭발훈련팀(XEE)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Way Maker Project는 국내 대학 청년 및 대학생들이 선교 활동에 참여하고,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해 이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선교 활동..
  • 서울신학대학교 교원 대상 생성형 AI 활용 수업 진행
    서울신대, 교원 대상 ‘생성형 AI 활용 수업’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달 23일 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STU 소그룹테크에이드: 생성형 AI 활용 수업’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수업은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센터장 허선영) 주관으로 열렸으며, 생성형 AI 도구의 수업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교원들은 ChatGPT, Firefly 등 생성형 AI 도구를 직접 실습하고, 수업에서의 ..
  • 한신대 2024 한신 별빛페스타 성료
    한신대, 지역상생 축제 ‘2024 별빛페스타’ 성료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달 31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주제로 한 ‘2024 한신대학교 지역상생 축제, 별빛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익숙해서 소중한 세잎클로버: 지역상생에서 찾아온 행복’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 상인,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플리마켓과 체험 부스,..
  • 서울신대 부천 과학고 설립을 위한 4개 대학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대, 부천 과학고 설립을 위한 4개 대학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가 지난달 11일 오후 부천시청 나눔실에서 열린 ‘부천 과학고 설립 추진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을 비롯해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고등학교 김영찬 교장, 가톨릭대학교 원종철 총장,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이 자리했다. 부천 과학고(가칭) 설립을 위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관내 4개 대학이 학..
  • 한동대학교 울릉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교육 진행
    한동대, 울릉도 다문화가정 위한 맞춤형 한국어교육 진행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이 울릉도 지역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특수환경에 맞춘 한국어교육을 진행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최근 밝혔다. 한동대 연구팀은 지난달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울릉도를 방문해 다문화가정의 교육 현황을 조사하고 필요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한동대의 지역혁신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수와 학생 9명으로 구성된 팀이 울릉군 가족센터를 찾아 학습자..
  • 한국기독교철학회 2024 가을학술대회 개최
    “아가페 윤리학, 공동체 조화·평화 위해 현 시대에 더욱 요구”
    한국기독교철학회(회장 김종걸)가 지난 2일 숭실대학교 미래관에서 ‘기독교 인문학의 새로운 모색’이라는 주제로 2024 가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홍기숙 교수(숭실대)가 ‘「성 바울」을 통해 본 알랭 바디우의 주체 이론’ △정제기 교수(영남대)가 ‘칸트 철학에서의 하나님 나라의 의미’ △김종원 교수(나사렛대)가 ‘기독교 윤리학에서 사랑과 정의’ △이창우 대표(카리스아카데미)가 ‘키르케고르..
  •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94학번 동기회 초청 입학 3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 개최
    서울신대, 신학과 94학번 동기회 초청 홈커밍데이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10월 28일, 신학과 94학번 동기회를 모교로 초청하여 입학 30주년을 기념하는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간담회, 2부 감사예배, 3부 동기회 모임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황덕형 총장과 기획위원들이 참석해 대학발전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2부 감사예배는 김성원 교목처장의 인도로 신앙고백과 찬송, 학교 ..
  • 성결대 진로 미설정자 위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성결대, 진로 미설정자 위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5일부터 7일까지 성결대 재림관 402호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실에서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로 미설정자를 위한 진로 설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15명의 학생이 참가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고, ..
  • 세직선 2024 제7회 세계직장 선교대회 개최
    세직선, 2024 제7회 세계직장 선교대회 개최한다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대표회장 박상수 장로, 이하 세직선)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한국성서대학교 로고스홀에서 2024 제7회 세계직장 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세계직장선교, 새 길을 열어주소서!’(이사야 43:9)라는 주제로 열리며, 전 세계 직장인과 유학생, 근로자,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선교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한국기독교학회 제53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AI시대, 바람직한 교회의 역할은 무엇인가?
    한국기독교학회(회장 황덕형)가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한우리교회(담임 윤창용 목사)에서 ‘AI와 기독교의 미래’라는 주제로 제53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제강연에는 김명주 교수(서울여대, AI연구센터(RAISE) 센터장)가 ‘AI공존시대의 교회’ 손화철 교수(한동대)가 ‘기독교와 AI의 미래’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인사말을 전한 황덕형 회장은 “신학이 교회와 사역의 현장..
  • 성결대학교 2024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고용협의회 개최
    성결대, 2024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고용협의회 개최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일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관내 대학(계원예술대학교, 안양대학교, 연성대학교, 한세대학교)과 함께 '2024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고용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기도, 안양시,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경영자총협회 등..
  • 한동대 교수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접근법 제시
    한동대 교수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접근법 제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의 안민규 교수 연구팀이 기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의 한계를 극복할 혁신적인 연구를 발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연구는 운동실행과 운동관찰 데이터를 활용한 전이학습 방식을 통해 사용자 피로도를 낮추고 BCI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의 비침습 BCI 기술은 주로 사용자가 손의 움직임을 상상하는 '운동심상'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