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션파트너스 온라인 퍼스펙티브스
    미션파트너스, PSP 전국 온라인 클래스 다음 주 개강
    미션파트너스가 2021년 상반기 퍼스펙티브스(PSP, Perspectives Study Program) 전국 온라인 클래스를 3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PSP는 세계기독교운동에 대한 성경적, 역사적, 문화적, 전략적 관점을 통해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알아가는 가장 기본적이고 총체적인 선교훈련이다. 미션파트너스 PSP는 2000년 가을부터 최근까지 총 2만8천여 명의 수료..
  • 세계 지도
    “기독교와 선교사역, 성령의 능력으로 돌파 일어나야”
    1.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로잔 3차 대회(Cape Town 2010)가 개최된 지 10년이 지났다. 지난 10년간 ‘케이프타운 2010’의 결과와 후속 사역을 통해 1) 개인에 대한 선교적 삶에 대한 도전, 2) 선교사역을 위한 개인 간, 단체 간, 지역 간, 국가 간 협업 및 파트너십의 증대, 3) 선교사 훈련 및 선교 교육을 위한 문서자료 제공, 4) BAM(Bus..
  • 데이빗 웨스톤이 특강을 전하고 있다.
    “난민 현상은 우리에게 복음 전할 기회 주시는 것”
    중동, 페르시아, 유럽 지역에서 활동하는 난민 사역 전문가로서, 혹은 난민 출신 난민 사역자로서 난민 사역에 대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일까. 얼마 전 온라인 줌과 유튜브로 열린 A-PEN(에이펜, Arab-Persian-Europe Network)에는 중앙아시아, 중동 전역의 무슬림들과 거의 25년간 함께 일한 미군 출신 이슬람 테러 전문가인 데이빗 웨스톤(David Weston, Mo..
  • 이주민선교훈련학교 21기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21기 훈련, 온라인으로 개최
    한국교회의 이주민 선교 전문성을 높이고, 이주민 선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2021년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Migrant Mission Training School) 21기 훈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주민 전문 선교단체인 위디국제선교회가 국제디아스포라선교센터(CDM)와 함께 진행하는 이 훈련은 3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1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9시 30분 온라인 줌..
  • 2017년 스리랑카 한 지역에서 교회를 반대하기 위해 불교 승려들이 집회를 여는 모습.
    “스리랑카 중북부 불교마을서 새신자 사역 위협받아”
    한국오픈도어가 스리랑카 불교마을에서 귀신들린 자를 고친 후 핍박받게 된 여성 사역자와 이집트에서 납치, 강제개종을 당한 후 석방된 자매를 위해 최근 기도를 요청했다. 스리랑카 북중부의 싱할라 불교도 500여 명이 사는 마을에서 따루카 자매는 8개월간 비밀리에 사역해 왔다. 그러나 지난 2월 심방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100여 명의 마을주민에게 둘러싸여 위협을 받았다. 한국오픈도어는 “따..
  • 故 지왕철 목사
    “초대교회 원형 회복 운동 일어나야”
    “주후 1세기 만에 로마를 정복했던 초대교회는 아이러니하게도 로마의 국교가 된 후 희랍(그리스, 헬라) 사상과 철학, 종교에 정복당한다. 즉 소크라테스, 플라톤, 스토아 철학 등으로 성경을 해석하면서 만들어진 새 정통교리와 신학이 교회의 본질을 바꾸어놓은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종교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 내에서 자성의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전염병으로 인한 고..
  • BBB 제44회 일터선교대회
    “우리의 젊음과 일터를 그리스도께”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Business Bible Belt)이 주최하는 2021 제44회 일터선교대회가 1일 유튜브 라이브방송과 선한목자교회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일터선교사들을 위로하고, 일터선교의 비전을 새롭게 하여 충성된 주님의 제자로서 사역을 다시 한번 결단할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삶의 현장에서 제자삼는 일터선교사가 되자’(주제성구 디모..
  • 한국CBMC 제54차 정기총회
    한국CBMC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 돌아가자”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 중앙회장 이대식)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과 디지털 온라인 사역 등 5가지 중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25일 회원사 유환아이텍㈜ 디지털쇼룸에서 줌(ZOOM)으로 제54차 정기총회를 진행한 한국CBMC는 올해 사역주제를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세야 6장 1~3절)로 정했다. 또 5가지 중점 사역으로 ‘①한국CBMC 창립 7..
  • 북한교회 개척학교 서밋
    “한국교회와 함께 북한선교 감당하는 디딤돌 되겠다”
    북한에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세워진 복음적, 선교적 교회를 개척하기 위해 탈북민(통일민) 사역자와 남한 사역자들을 전문적이고 실제적으로 훈련하는 ‘북한교회 개척학교’가 오는 3월 12일 첫 훈련을 시작한다. 북한교회 개척학교 개교를 앞두고 2018년부터 기도하며 학교를 준비해 온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목사)가 2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국교회 목회자, 북한선교..
  • 2020 한국선교현황
    2020년 한국교회 선교사 168개국 2만2,259명
    2020년 12월 말 기준 한국교회가 파송한 선교사는 168개국 2만2,259명으로 나타났다. 26일 오전 온라인으로 공식 발표된 2020 한국선교현황 조사는 2020년 11월 9일부터 12월 28일까지 진행됐으며, 233개 선교단체와 교단이 온라인과 문서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통계는 2019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MOU를 맺고 한국선교현황을 단일화하기..
  • 제7차 A-PEN 난민포럼 허보통 선교사
    “난민이 난민에게 복음 전할 때 가장 효과적”
    “아랍권, 페르시아권에서 나온 난민들이 다른 나라에서 예수를 영접한 후 또 다른 난민에게 자신이 체험한 예수를 증거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기 나라에서 사역할 때는 핍박받고 순교할 수도 있는데, 지금은 줌(Zoom), 왓츠앱(WhatsApp) 등 미디어를 통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7차 아랍페르시아유럽네트워크(..
  • 23일 온누리교회 안산M센터에서 제7차 A-PEN 난민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제7차 아랍페르시아유럽네트워크(A-PEN) 난민포럼 25일까지
    전 세계 인구의 100명 중 1명은 정치, 인종, 종교 박해와 전쟁, 자연재해 등으로 고향을 등진 난민이다. 유엔난민기구(UNHCR)가 작년에 발표한 ‘연례 세계 동향 보고서’에서는 2019년 말 기준 발생한 난민이 세계 인구 77억 명의 1%에 달하는 7,950만 명이라고 발표했다. 1년 전(7,080만 명)보다 870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또 난민 중 4,570만 명은 자국 내 다른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