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호프가 필리핀 교육부 장관과의 면담 자리에서 작년 11월 태풍 피해 이후 파손된 페드로 칸디도 기념 국립고등학교 신축, 재건한 이후의 지속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나이지리아, 9개 교회 파괴되고 50여명 살해
나이지리아 치복(Chibok) 인근의 크리스천 마을이 공격받아 최소 50여 명이 죽고 9개 교회가 파괴됐다고 오픈도어선교회가 25일 밝혔다. 치복은 지난 4월 무장단체 보코하람에 의해 3백여 명의 여학생들이 납치된 곳이다... "기독교 공동체 회복하려면 '십자가' 붙들어야"
28일 오후부터 8월 2일까지 평택대학교에서 선교한국 2014 대회가 열린다. '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선교한국 11개 학생선교단체 회원 중 제자들선교회(DFC) 주관으로 열린다... "한국교회, 전세계 한인디아스포라가 해답"
전세계 한인디아스포라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굴하고 위기의 한국교회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월드디아스포라 포럼(WDF)이 오는 7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분당드림교회에서 열린다. .. "청년대학생 선교, 소그룹 통해 성경 더 가르치고 공동체 삶 통한 정면돌파 해야"
차세대 선교 주역인 청년, 대학생에게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심어주고, 선교에 동원하기 위한 선교한국 2014 대회가 '함께'라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평택대학교에서 열린다.. "탈북민 정착 위해 남한 사회 준비와 남한 주민 교육이 중요"
작년 통일부는 남한에 정착했다가 북한에 돌아간 탈북자가 12명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탈북민 사회는 재입북 탈북자가 1백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재입북 이유 중에는 남한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것도 있다고 알려졌다. 국내 정착 탈북민의 0.09%가 자살로 사망(데일리NK, 2012)하고, 총 탈북민 중 26명이 자살하고 796명이 실종 상태(국회.. "지나친 실용주의 추구하는 미국형 선교신학 지양해야"
"한국 복음주의 선교운동은 지난 35년간 미국 중심의 복음주의 선교신학을 따라가면서, 가시적 성과가 신속하게 나타나지 않는 선교활동은 실패라는 지나친 실용주의적 평가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미전도종족 선교와.. "변혁선교와 자신학화·자선교학화의 모델은 예수"
"변혁선교와 자신학화, 자선교학화의 발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하나님께 드리는 참된 영적 예배입니다. 또 그 기준은 성경, 모델은 예수님이 되어야 합니다.".. 광림교회 사랑부, 더 좋은 사회 위한 '장애인 인식개선 운동'
광림교회 장애우 모임인 '사랑부'가 장애인인식개선운동을 통해 장애인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선교현장 네트워크 결성해 긴밀히 연합할 것"
전 세계 한국 선교사, 교단과 선교단체 지도자, 목회자, 선교학자 등 3백여 명은 복음 전파가 시급한 선교현장에 필요한 전략을 논의하고, 권역별로 네트워크를 구성해 긴밀한 연합과 동역을 해나가기로 18일 결의했다... 선교 지도자들 "선교현장 네트워크 결성해 긴밀히 연합할 것"
전 세계 한국 선교사, 교단과 선교단체 지도자, 목회자, 선교학자 등 3백여 명은 복음 전파가 시급한 선교현장에 필요한 전략을 논의하고, 권역별로 네트워크를 구성해 긴밀한 연합과 동역을 해나가기로 18일 결의했다... 제41차 CBMC 한국대회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제41차 CBMC 한국대회가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하이원 리조트에서 '주의 대로를 건설하자'(사40:3~4)라는 주제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