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명근식 장로·대표회장 이훈 장로)를 중심으로 6대 직장선교기관이 새해에도 직장선교의 사명을 위해 새로운 마음과 헌신의 각오를 다졌다. 지난 1월 13일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전창희 담임목사) 나원용홀에서는 한직선과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주관으로 ‘2024년 한직선 신년 하례 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제12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직선 2024년 신년하례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직장선교대상 시상식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명근식 장로, 대표회장 이훈 장로)가 오는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 나원용홀에서 ‘2024년 신년 하례 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제12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한직선 기관 대표들의 신년 하례 인사 및 이훈 한직선 신임 대표회장의 취임 인사, 3부 직장선교 선교대상 시상식으.. “한국교회, 튼튼한 국가안보 정신 확립 위해 앞장서야”
1950년 북한의 남침야욕으로 시작된 6·25전쟁의 참상을 되돌아보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지난 6월 6·25역사기억연대(대표고문 정성구 목사, 대표 고정양 목사)가 발간한 안보·반공도서 ‘창과방패’가 한국교회의 후원으로 전국 군부대교회와 한국 교계에 배포 완.. 은혜제일교회, ‘아듀, 2023’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 성료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가 2023년 마지막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은혜제일교회 북콘서트는 매주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려 ‘매.마.토.2’로도 부르며, 탤런트 하희라 권사, 용혜원 시인, 낸시 랭 등 사회 및 문화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장을 제공해.. IMBS기독스쿨 “열방의 빛과 소금 되는 영적 엘리트 선교사 양성”
한국교회와 다음세대를 하나님 말씀과 반대되는 악법·사상·문화에서 지키고 예수 복음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지난 1년간 어떤 곳보다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학교가 있다. IMBS기독스쿨(교장 고병찬, 교감 홍행전)은 2022년 10월 개교 이후 학생인권조례 등 각종 악법에 대해 국민대회, 구국집회, 기도회 등에서 꾸준하게 목소리를 낼뿐 아니라, 예수복제소(복음제자소명) 뮤지컬 ‘칭찬받는 크로마스터 .. “한국교회 다음세대 신앙 교육, 성경 교육이 최우선”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율을 높이는 것은 우리 힘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낳은 아이들을 성경 말씀으로 잘 키우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지금 아이들이 교회학교에 잘 나오지 않는 것이 문제이지 없는 것은 아니잖아요?” 다음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성경 공부 교재와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 온 당진예빛교회공동체(담임 황만철 전도사) 산하 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CECD 연구소).. “마음(心)에 말씀을 꽂아 반드시(必) 하나님께 쓰임 받읍시다”
“인생은 지우개 없이 그려가는 예술이죠? 여러분이 살아가는 건 절대로 지울 수가 없어요. 그러니 우리 인생이 얼마나 소중한 거예요. ‘주님 나를 써 주세요’라는 강렬한 부탁이 있고, 그런 마음이 살아날 때 하나님께 쓰임 받고 삶이 달라질 것 같아요.” 용혜원 시인은 서울 중랑구 상봉동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담임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에서 열린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매.마.토.2).. 한국세계선교협의회, 2023년 10대 선교 뉴스 발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5일 서울 노량진 KWMA 세미나실에서 2023년 10대 선교 뉴스를 발표했다. 강대흥 KWMA 사무총장은 이날 “50년 전부터 나타난 세계선교의 흐름이 코로나 이후 갑자기 바뀌어, 전체 선교 지형이 완전히 바뀌었다”며 “서구선교의 시각과 세계기독교에 속한 비서구권의 시각에 따라 세계선교에 대한 평가가 다른데, 비서구교회 선교 리더십의 한 사람으로서 세계선교의 .. 성남드림CBMC 회장 이·취임식… 김덕근 제13대 회장 취임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경기동부연합회 소속 성남드림CBMC 지회가 지난달 23일 경기도 광주 진새골 사랑의집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이임회장 윤정기 ㈜디알텍 회장에 이어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김덕근 제이원 코퍼레이션 고문은 취임사에서 “2024년 어떻게 지회를 섬길 것인지 다시금 가다듬으면서, 드림지회 회원들이 어떻게 하면 각자 속한 일터를 변하게 하고, 거래처와의 관계가 새로.. 미래목회포럼 “한국교회 방향성 제시하는 싱크탱크 역할 감당”
미래목회포럼(미목)이 1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제20회 정기총회를 열고, 한국교회의 미래 방향성과 대안을 제시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계속 잘 감당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미목 대표 이동규 목사(청주순복음교회)와 이사장 이상대 목사(서광교회)는 모두 연임돼, 2024년 11월까지 직무를 1년 더 수행하게 된다. 이동규 목사는 대표 취임인사를 .. 하희라 권사 “이해할 수 없었던 일들이 다 감사와 축복이었습니다”
서울 중랑구 상봉동 은혜제일교회(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 최원호 담임목사)가 주최한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매·마·토·2)에서 하희라 권사(53, 숭의여대 특임교수)는 꾸밈없고 담백한 찬양과 간증으로 예수님의 변치 않는 사랑을 증거했다. 독실한 불교 신자인 대만 국적의 화교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하 권사는 1981년 13세 때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후 1990년.. 이제순 목사 “약한 자들의 희망의 증거 되고 싶어”
“30년 전 개척할 때 꿈이 있었습니다. 나이 들면 ‘어깨 하나 정도는 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였어요. 진실한 사람을 만나면 칼국수 한 그릇 먹으며 도란도란 얘기해도 힘을 얻을 수 있죠. 전 그 힘이 필요했었거든요, 어린 나이에 목회했을 때. 그런데 그런 사람이 없었어요. 함께 이야기하고 ‘괜찮아’ 하며 손잡아 줄 수 있는 집 하나만 주셔도 감사하겠다는 저의 꿈에 하나님이 역사하셔서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