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회 위기극복 세미나
    "체계적이고 투명한 재정관리가 교회 지키는 첩경"
    잇따르는 교회 분쟁으로 인한 한국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실제적 사례를 바탕으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분당중앙교회(담임목사 최종천)는 '위기의 한국교회, 어떻게 지켜갈 것인가'를 주제로 30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약 1천명의 목회자, 장로, 사역 담당 실무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했다. 분당중앙교회와 최종천 목사는 몇 년 전 일부 교인들의 ..
  • 이승구 교수
    '위로'의 신앙고백서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올해로 450주년을 맞이한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의 정신과 영성을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됐다. 28일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과 한국장로교회'라는 주제로 신반포중앙교회에서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주최로 한국장로교신학회(회장 오덕교) 제22회 학술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이승구 교수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의 내용은 아주 강한 개혁신앙의 선언이지만 매우 ..
  • 선교사 유품들
    선교사 후손 유족들, 선조 유품들 양화진기록관에 기증
    한국기독교선교100주년기념교회(담임목사 이재철)가 셔우드 홀과 웰본 선교사 후손을 초청해 26일 선교사 추모예배 및 유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11시 합정동 소재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선교기념관 2층에서 열린 행사에서 추모예배에서 100주년기념재단 이사장 강병훈 목사가 설교를 전했고 참석자들은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의 역사 동영상 및 홀과 웰본 선교사의 업적을 회고하는 동영상을 시청했..
  •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발기인 모임
    '동성애 문화' 저지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발족
    사회에 파고들어 오는 동성애 문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범종교·시민단체가 힘을 합쳤다. 2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가칭) 발기인 대회에서 이태희 상임위원장(민족복음화운동본부 대표)은 "비정상을 정상이라고 주장하고, 비상식적인 일을 상식으로 말한다는 것은 기가 막힌 일이다"며 "어떻게 성경에서 말씀하는 바에 반하여, 남자와 남자가 만나 생육하고, 여자와 여..
  • 12회 양화진 음악회
    열두 번째 양화진 음악회는 선교사 후손과 함께~
    선교사 후손과 함께 하는 열두번째 양화진 음악회가 26일 오후 8시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는 양화진선교사묘지에 안장된 셔우드 홀(1893~1991)과 마리안 홀(1896~1991)의 외손자 유일한 외손자 클리포드 킹 씨와, H. G. 웰본 선교사(1866~1928)의 손녀 프리실라 웰본 여사가 남편과 함께 동행해 의미를 더했다...
  • 김영한 박사
    김영한 목사 "구원의 근거는 예수를 믿는 '믿음' 그자체"
    사회 문제에 발전적인 대안과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별칭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 이하 샬롬나비)가 '건강한 사회'를 위한 자살 예방 포럼을 열었다. 26일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럼'을 주제로 과천소망교회로고스센타에서 개최된 제23회 월례포럼에서 발제자로 나선 김영한 목사(샬롬나비 회장. 기독교학술원장)는 "하나님 주신 생명을 훼방하는 자살은 분명한 죄이고 성경의 가르침..
  • 나사렛대학교 총장 신민규 목사
    나사렛대 신민규 총장 "상황 넘어 긍정의 신앙관 계승하자"
    존 웨슬리의 정신을 계승하는 웨슬리언 교회들이 제18회 웨슬리언 국내선교대회를 열어 상황을 넘어선 긍정적인 신앙관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 25일 구세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제18회 웨슬리언 국내선교대회에서 신민규 목사(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나사렛대학교 총장)는 설교를 통해 "똑같은 것을 보고도 여호수아와 갈렙은 긍정적인 보고를 하고 나머지 10명의 정탐꾼은 부정적인 보고를 했다"며 ..
  • 예장 고려 총회 천환 총회장
    예장 고려총회, 천환 목사 총회장 선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려총회 제63회 정기총회가 '이 수 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하 3:2)'라는 주제로 24~26일 파주 고려신학교 아카데미캠퍼스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첫날 임원선거에서 천 환 목사(경인노회·인천 예일교회)가 총회장에 선출됐다. 천 환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1년 동안 저와 임원들은 주의 종의 위치에서 함께 마음과 뜻을 모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향을 따라 최선을 다할..
  • 개혁 박영길 총회장
    박영길 총회장 "끊임없는 개혁으로 다시 흥하는 개혁교단 이루자"
    대한예수교예로회 개혁A(총회장 주정현 목사)와 개혁B(총회장 임장섭 목사) 교단이 하나된 '예장 개혁 총회'가 공식 출범했다. 24일 서울 송천동 소망교회(담임 장근태 목사)에서 열린 이날 제98회 정기총회를 통해 양 교단은 합동선언문에서"1984년 개혁총회가 채택한 바른 신학, 바른 교회, 바른생활을 개혁의 3대 이념으로 하여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운동을 펴나가기로 하고, 말씀과 성령 안에서..
  • 천사의 날, 문화 공연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 '희망을 노래한다'
    지난 2000년부터 전국의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이 모여 투병의 고통을 잠시 잊고 완치와 회복을 기원하는 축제를 13년째 개최하고 있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이하 소아암협회)가 오는 29~30일까지 이틀간 용인에버랜드에서 '제13회 천사의날' 대축제 행사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