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 종교간 포럼
    ‘G20 종교간 포럼’ 개최… “빈곤 대응에 복음주의 교회 기여 커”
    현지 시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열린 ‘G20 종교간 포럼’(G20 Interfaith Forum)에서 국제 문제에 대한 복음주의 교회의 역할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라틴복음주의연맹(Latin Evangelical Alliance)의 회장 후안 크루즈 셀라마레 목사와 월드비전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World..
  • 미국 컨트리 음악 가수 존 리치
    美 그래미상 가수 존 리치 “사악한 문화, 교회가 침묵한 탓”
    미국 그래미상을 수상한 컨트리 가수 존 리치(John Rich)가 타락한 세상에 대해 침묵하는 교회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컨트리 음악 듀오 빅 앤 리치(Big & Rich)의 멤버인 그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어디를 가든 이 모든 사악함에 압도당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 베니 힌
    번영복음 설교자들이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건 왜?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왜 번영 복음을 전하는 설교자들은 번창하는 것처럼 보일까?’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로빈 슈마허는 소프트웨어 경영자이자 기독교 변호사로서 활동하며 다수의 기독교 서적을 저술했다...
  • 굿뉴스 매거진의 발행인 롭 렌프로.
    저명한 美 보수 감리교 간행물 ‘굿뉴스매거진’ 폐간
    1967년부터 미국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에 영향을 끼쳐온 대표적인 보수 신학 출판물인 ‘굿뉴스매거진’(Good News Magazine)이 최근 공식 폐간을 알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굿뉴스의 회장 롭 렌프로와 부회장 토마스 렘브렉트는 19일(현지 시간) 공동 성명을 통해 “이사회와 경영진은 굿뉴스의 사역을 마무리할 때가 되었다..
  • 미국 연방대법원
    미 대법, ‘타이틀 나인’ 시행 중단… “트랜스젠더, 여성부 출전 금지”
    미국 연방대법원이 바이든 행정부가 연방 민권법 ‘타이틀 나인’(Title IX)에 성 정체성과 성적 지향성을 포함시키는 규칙 시행을 차단했다. 이 규칙은 공적 자금을 받는 학교에서 트랜스젠더로 자신을 인식하는 남학생이 여학생의 화장실, 탈의실에 출입하거나, 운동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 핸드폰 휴대폰 스마트폰
    예배 중 스마트폰 사용을 중단해야 할 7가지 이유
    미국의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웹사이트 ‘처치앤서즈’(churchanswers)에 ‘예배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첫 번째 이유로 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종종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나는 매주 이런 장면을 목격한다. 교인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을 때 알림이 뜨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
  • 그렉 로리 목사
    “신자는 실패조차 하나님께 영광 돼”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교회인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담임목사 그렉 로리(Greg Laurie)가 실패조차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로리 목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당신은 실패하고, 자주 실패할 것이다. 그래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실었다. 그는 “어떤 일이 하나님의 뜻인지 분명히 드러난 순간..
  • 찬양
    미국 내 복음주의자 '10명 중 1명 꼴’ 예상 밑돌아
    미국인 중 복음주의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예상보다 훨씬 적다는 새로운 연구 보고서가 발표되었다. 이 연구는 용어에 대한 오해와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통일된 성경적 세계관이 부족하기 때문에 초래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 기독교 대학교의 문화연구센터(Cultural Research Center, CRC)는 저명한 복음주의 여론조사 전문가 조지 바나가 이끄..
  • 인공지능 AI
    성공회 관련 AI상담봇 ‘애스크캐시’ 출시돼
    성공회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인공지능 챗봇 ‘애스크캐시’(AskCathy)가 교회 단체와 연구 기관의 협업으로 출시되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교회에 관한 도움을 주는 답변들’(Churchy Answers That Help You)의 줄임말인 이 챗봇은 토론토연합교회협의회(TUCC)의 혁신 사역 센터와 버지니아 신학교 트라이탱크 연구소(TryTank Research Ins..
  •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
    닉 부이치치 “세계 복음화, Z세대 전도에서 시작”
    팔다리 없는 장애를 극복한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Nick Vujicic)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왜 세계 복음화는 미국 Z세대부터 시작해야 하는가’라는 칼럼을 기고했다. 부이치치는 “미국과 유럽은 수십 년간 세계 전도의 선도국이였으며, 현재도 53%의 다문화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다. 미국만 해도 연간 약 200만 명의 단기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하지만 반복된 연구 결과..
  • 밀레니얼 십대
    우울과 영적 기갈에 놓인 Z세대, 그 해답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알렉스 맥팔랜드(Alex McFarland) 박사가 쓴 칼럼 ‘미국의 Z세대: 우울함과 영적 갈증에 시달린다’를 게재했다. 맥팔랜드 박사는 미국의 청소년, 종교 및 문화 전문가이자 작가로, 그의 방송은 미국가족라디오네트워크(American Family Radio Network)를 통해 200개 이상의 방송국에서 매일 생중계되고 있다...
  • 기독교 예수 jesus 찬양 워십
    신자의 문화적 영향력을 키우는 8가지 전략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문화적 영향력 구축을 위한 8가지 핵심 전략’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목사로,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그리스도언약연합’(CCC)을 이끌고 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