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대선 토론
    미국인 대다수 “바이든 트럼프 둘 다 덜 종교적”
    최근 설문 조사에서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유력 대통령 후보들을 “매우 종교적”으로 보지 않았으며, 그들의 종교적 신념에 대한 인식은 응답자의 종교적 소속에 따라 달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지난 15일(이하 현지 시간) 공개한 설문 조사에서 2024년 유력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
  • 잭 힙스 목사
    미 대형교회 목사 “하마스, 시민들을 전쟁 도구로 이용”
    미국 대형교회 목회자가 이슬람 테러 조직 하마스가 팔레스타인인들을 이스라엘에 대한 “전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강하게 규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갈보리채플 치노힐스(Calvary Chapel Chino Hills)의 잭 힙스(Jack Hibbs) 목사는 17일(현지 시간) 주일 설교에서 ‘진원지 이스라엘: 중동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제레미 캠프
    CCM 가수 제레미 캠프 “심장수술 후 하나님과 더욱 친밀”
    미국의 유명 CCM 팝 가수 제레미 캠프(Jeremy Camp)가 최근에 받은 심장 수술은 그의 삶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는 증거이며, 이 시련이 자신의 신앙을 성숙시켰다고 고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캠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이번 주에 투어를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심방세동(AFib,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고 빠르게 박동하는 부정맥의 한 형..
  • 기도문 기도 prayer 성경 말씀
    기도하기가 두려울 때 ‘이것’ 붙들라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라이사 터커스트(Lysa TerKeurst)가 ‘담대히 기도하기가 두려울 때’라는 제목의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개했다. 터커스트는 비영리 여성 기독교 단체 ‘잠언31장미니스트리’(Proverbs 31 ministries)를 이끌고 있다 다음은 칼럼의 전문...
  • 절망 고통 환란 낙심 괴로움 좌절
    “환란 가운데 하나님을 신뢰하는 방법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라이사 터커스트(Lysa TerKeurst)가 펴낸 묵상집 『걱정이 넘치는 세상에서 잘 잠들기 위한 50가지 헌신』(2024)에서 발췌한 내용을 소개했다. 터커스트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잠언31장미니스트리’(Proverbs 31 ministries)라는 초교파 비영리 여성 기독교 단체의 설립자이다. 다음은 칼럼의 전문...
  • 제일침례교회 헨더슨빌
    美 대형교회, 하루 만에 93명에 침례식 거행
    미국 테네시주의 한 대형교회가 하루 동안 4차례의 예배를 통해 93명이 침례를 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들은 침례를 받을 계획이 없었으나 예배 후에 마음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매주 약 3600여 명이 예배에 참석하는 헨더슨빌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of Hendersonville)는 지난 10일(현지 시간) 주일예배에서 93명에게 침례식을..
  • 여호수아
    여호수아 세대의 7가지 강력한 특징
    미국에서 최근 목회자들의 자신감이 증가했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인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여호수아 세대의 7가지 강력한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여호수아 세대’(Joshua Generation)는 이스라엘의 다음 세대를 가리키며, 이들은 요단 강을 건너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입성한 세대를 의미한다. 다음은 칼럼의 요..
  • 인도
    세계 160개국 기독교인 박해 경험… ‘기록적 수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에 세계 190개국 중 160개국에서 기독교인들이 박해를 경험했으며, 종교에 대한 정부의 규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템플런 글로벌 종교 미래 프로젝트(Pew-Templeton Global Religious Futures)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 연구..
  • 설교 목회
    미국 내 목회자의 사역 자신감 ‘뚜렷한 회복세’
    미국의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 그룹(Barna Group)이 발표한 최신 연구에서 목회자들 중 직업에 대한 불만이나 소명에 대한 회의감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회복세는 특히 나이 든 목회자와 남성 목회자들 사이에서 뚜렷했다...
  • 미국-멕시코 국경
    美 백인 복음주의자 10명 중 7명 “불법이민은 국가 위기”
    미국 남부 국경을 통해 불법 이민자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기독교인들이 비종교 시민들보다 이를 위기로 인식할 가능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미국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최근 발표한 자료는 2024년 1월 16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전역의 50개 주에서 5140명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응답을 기반으로 했다. 모든 응답자는 퓨의 온라인 미국 동향 패널(American ..
  • 성경
    미 기독대 교수 “40년 사역에서 후회되는 한 가지는…”
    미국 사우스이스턴신학교 전도 및 선교학 교수 겸 대학원 학장인 척 로우리스(Chuck Lawless) 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사역하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 중 하나’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했다. 로우리스 교수는 칼럼에서 “14년의 담임 목회를 포함해 40년 이상의 사역 경험 중 가장 큰 후회 중 하나는 대학생들에게 충분한 헌신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라며 “우리는 청소년(중고등학생)과..
  • 데이비드 블로흐 코치.
    미 교육청, 트랜스 정책 비판 이유로 해고한 코치에 배상
    미국 버몬트주의 한 교육구가 스노보드 코치가 트랜스 스포츠 정책을 비판한 것이 규칙을 위반하지 않았음을 인정하고, 합의금 7만5천 달러(한화 약 9천8백만 원)를 지불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우드스톡 유니언 고등학교의 전 스노보드 코치였던 데이비드 블로흐(David Bloch)는 한 학생과의 대화에서 ‘생물학적 남성이 여성 스포츠에 참가하는 것이 허용되어서는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