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지형은 목사, 한목협) 제25차 전국대회 및 백석바른목회협의회(대표 김자종 목사) 목회 컨퍼런스가 ‘말씀이 삶으로!’라는 주제로 17일 서울 은혜광성교회(담임 박재신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예배에선 손인웅 목사(한목협 명예회장)가 설교했고, 강안일 박사(숭실대·서울신대 강사)가 ‘본회퍼의 말씀 묵상’, 이상화 목사(서현교회 담임,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대표).. 한교총 “의료계 집단휴진 결의, 국민들 납득 어려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집단휴진 속히 철회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제목으로 17일 ‘의료계에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이 호소문에서 “환자의 생명을 살리고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수고해 온 의사들이 환자를 떠나 집단휴진까지 결의함으로 사태가 악화 된 것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기원해 온 한국교회는 우려와 함께.. “청소년사역 부흥으로 한국교회 마지막 불씨 일어나길”
청소년 사역팀 로그워십(LOG-WORSHIP)과 하늘가족교회, 청소년문화공작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로그워십 청소년여름캠프’가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곡성 목화마을농어촌인성학교에서 열린다. ‘BASIC(brother and sister in christ)’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듣고 성령으로 하나 되는 교회의 삶을 살아가도록 돕.. 대전 송촌장로교회 박경배 목사, 향년 68세로 별세
대전 송촌장로교회 담임 박경배 목사가 17일 새벽 향년 68세로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오는 19일 오전 9시 발인예배를 드리고,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 송촌장로교회 컨벤션 3층 할렐루야홀에서 환송예배를 드린다. 장지는 세종 은하수공원 잔디장... “이승만, 건국 대통령으로 바른 자리에 세워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다큐영화 ‘건국전쟁’이 보도한 이승만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17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TV조선이 이번 2024년 6월 현충일 전날 밤 다큐영화 ‘건국전쟁’을 방영했다. 6.25전쟁 74주년을 맞아 이달 ‘건국전쟁’을 방영한 것은 자유민주주의국가를 지킨 대통령을 추억하는 것으로 뜻깊은 일이었다”고 했다... 하와이 한미 청소년들, ‘대한민국 건국역사 견학’
미국 하와이의 한미 청소년 14명이 방한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대한민국 건국역사 견학’을 진행했다. 이들은 ‘한국 하와이 역사 클럽(Korea & Hawaii History Club, 이하 KHHC)’에 속한 청소년들로 KHHC는 2023년 11월 21일 하와이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하와이 한미 청소년들과 함께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과 대한민국 건국 역사를 바르게 알리고, 한국과 하와이.. “참전용사 희생으로 대한민국에 자유와 평화, 번영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14일(이하 현지 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 댈러스 알링턴 쉐라톤호텔(Sharaton Hotel Alington)에서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미국의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전사자와 실종자의 가족,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정영호 주휴스턴 총영사, 짐 로스 알링턴 시장, 한인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과 만찬 행사가 열렸.. “이승만의 북한구원과 자유통일 의지 계승·실현해야”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박사)가 14일 서울 온누리교회 양재캠퍼스 선교동에 있는 샬롬나비 사무실에서 ‘정전협정과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과정의 역사적 의의’라는 주제로 2024년 상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제발표는 김재동 목사(하늘교회 담임, 대한역사문화원장)가 맡았다... 한기총 “의사의 집단 휴진 총파업 강력 반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의사의 집단 휴진 총파업을 강력히 반대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15일 발표했다. 한기총은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오는 18일 집단 휴진 총파업을 예고한 것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며, 집단 휴진 또는 총파업과 같은 방식의 집단행동은 결국 의사집단이 카르텔임을 스스로 밝히는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했다... “故 변희수 전 하사 순직·현충원 안장 결정 철회 촉구”
FIRST Korea 시민연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14일 세종시 국가보훈부 앞에서 ‘故 변희수 전 하사 순직 인정 철회 촉구 및 현충원 안장 시도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단체들에 따르면 변 전 하사는 2017년 3월 1일 부사관으로 임관했고, 2019년 11월 29일 군복무 중 태국으로 가서 성전환 수술을 한 후 2020년 1월 9일 심신장애 3급 판정을 받고 전역심사대상자.. “의료파업 안 돼… 환자 곁 떠나면 더 큰 불행 될 것”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명분 없는 의료파업 중단하고 환자 곁으로 돌아오라”라는 제목의 성명을 14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의사협회가 정부에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중단을 요구하며 18일 전면 휴진하고 총궐기대회를 한다고 발표했다”며 “서울대 의대 교수 비대위는 17일부터 응급실·중환자실 등을 제외한 수술과 외래 진료를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 김의식 총회장 “차기 총회 준비 부총회장에 위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가 “총회장 필수 직무 외에 차기 총회 준비를 위한 제반 업무를 부총회장에게 위임코자 한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14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저로 인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가리우거나 총회의 권위가 실추되며 공교회의 질서가 흔들리는 것을 방임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