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퀴어문화축제
    한교총 “서울광장서 퀴어 행사 허용, 깊은 유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이 ‘서울시의 서울광장 퀴어 행사 허용 깊은 유감’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4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이 성명에서 “서울시가 오는 7월 16일 서울광장에서 퀴어 행사를 개최하도록 최종 허용한 것에 깊은 유감”이라며 “서울시는 내달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동성애자 퀴어 행사를 조건부로 승인했다.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는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
  • 사랑의교회
    개신교인 5명 중 4명, 온라인보다 대면예배 더 갈망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독교인들이 ‘온라인 예배’를 경험했지만, 대다수는 여전히 이전처럼 ‘대면예배’를 더 갈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아대책과 목회데이터연구소가 여론조사 기관 지앤컴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4월 15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개신교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 성민원 설립 24주년 감사예배
    성민원 설립 24주년 감사예배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3일 저녁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에서 설립 24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1998년 복지기관으로 설립된 성민원은 설립 취지문에서 “기독교 정신으로 창조주의 뜻을 따라 사람을 사랑하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며,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밝히고 있다...
  • 김영한 박사
    샬롬나비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전모 밝혀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2020년 벌어진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에 대한 논평을 4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윤석열 새 정권 들어와 해양경찰청은 2020년 9월 북한군에 피격돼 숨진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이대준 씨가 자진 월북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중간수사 결과를 1년 9개월 만에 스스로 뒤집었다”며 “국방부와 해경은 ‘월북 의도를..
  • 성민원 설립 24주년 감사예배
    “예수님 사랑으로 섬김과 나눔 실천한 24년”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3일 저녁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에서 설립 24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1998년 복지기관으로 설립된 성민원은 설립 취지문에서 “기독교 정신으로 창조주의 뜻을 따라 사람을 사랑하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며,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밝히고 있다...
  • 아신대
    교실 밖 교제와 교육… 아신대, ‘사제동행 프로그램’ 실시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 교육혁신센터가 최근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는 교수와 학생이 수업 외의 자리에서 함께 만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아신대는 “학생들과 교수가 전공과 관심에 따라 작은 공동체를 이루어 전공탐색과 같은 지적 활동은 물론 나눔과 봉사, 문화 및 예술 활동, 육체 활동 및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진로준비 등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해가..
  • 북한 김정은 위원장
    “北 김정은, 세계 최악 기독교 박해자 중 한 명”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올해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자 가운데 한 명으로 지목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인터내셔널 크리스천 컨선’(ICC)의 보고서를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ICC는 지난달 29일 공개한 연례 보고서 ‘올해의 박해자 2022’에서 김 위원장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자 중 한 명으로 꼽았다...
  • 오륜교회 청년국
    기독 청년들이 모은 1억여 원, 전국 탈북민교회에 전달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 ‘램넌트’ 청년국(국장 주성하 목사)이 탈북민교회 목회자를 돕기 위한 후원금 1억5백25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1일 저녁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에서 있었다. 탈북민교회 목회자들에 대한 이번 후원금 전달은 ‘램넌트 플로잉’(Remnant flowing)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웃 섬김’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램넌트 청년국은 이 시대 ‘남은 자’(램넌트)의 ..
  • 문창욱 목사
    “선교는 돈 아닌 믿음으로… 교회 존재 이유는 영혼 구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6월 27일~7월 1일 일정으로, 경기도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복음통일 컨퍼런스(제28차 북한구원 기도성회)’를 진행한 가운데, 6월 30일 넷째 날 일정이 진행됐다. 이날 첫 강사인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는 ‘지옥을 피하기 위한 대가’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박 목사는 “우리는 지옥에 대한 이야기가 희귀한 세상에 살고 있다”면서 “만일 지옥이 없..
  • 권인숙 의원
    ‘양성평등’→‘성평등’ 개정법률안 발의돼 논란
    지난해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했던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이 6월 30일 ‘양성평등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해 논란이 되고 있다. ‘양성평등’이라는 용어를 ‘성평등’으로 바꾸는 개정안이기 때문이다. 권 의원 등 발의자 20명은 개정안 제안 이유 및 주요 내용에 대해 “정부는 「여성발전기본법」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하면서 ‘양성평등’과 ‘성평등’ 두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