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교회 크리스마스 트리 성탄목
    사랑의교회, 2023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19일 ‘2023 기쁨의 성탄목 점등식’을 가졌다. 교회 측에 따르면 교회 앞마당 사랑글로벌광장에 설치된 이 성탄목(크리스마스 트리)에는 북한교회의 회복과 복음적 평화통일을 소망하는 마음이 담겼다. 광복 전, 북한에 세워졌던 2,850개 교회 이름을 트리에 새겨 넣었다고...
  • 권영세 의원 김영배 의원
    권영세·김영배 의원, 추수감사절 맞아 예배 드려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전 통일부 장관)과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19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배를 드렸다. 이날 이영훈 담임목사는 설교 후 두 사람을 소개하면서 “추수감사절에 여야의 대표적인 두 국회의원이 우리 교회를 방문해 함께 앉아 예배를 드렸는데 이 모습처럼 우리 국회가 여야로 평행선을 가르고 싸우지 말고 이제 하나가 되어서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이루시기 바..
  • 전주대 2023 목회자 사모 세미나
    “변화하는 시대에 반응하고 복음적 강단 회복해야”
    신동아학원 차종순 이사장, 지구촌교회 최성은 담임목사,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강신익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최근 전주대학교에서 ‘전주대 2023 목회자 사모 세미나’가 열렸다. ‘하나님 안에서 Reset’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세미나에는 전북지역 목회자와 사모 3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난 여름 ‘블레싱 전주’ 사역 이후 현지 교회 목회자들의 ‘선교적 교회 공동체..
  • 한교연
    한교연, 소외된 이웃들과 김장김치 6천kg 나눠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지난 16일 서울 관악구 세광중앙교회에서 ‘2023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를 열어 직접 담근 김장김치 6,000킬로그램(10kg 600박스)을 소외된 이웃들과 나눴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 주관으로 열린 이날 김장담그기& 나누기 행사에 앞서 개회식에선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장시환 목사가 기도했고, 대표회..
  • 우리민족교류협회
    우리민족교류협회, 향후 2~3년간 대대적 보은행사 계획
    사단법인 우리민족교류협회가 향후 2~3년간 대대적 보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 측은 최근 소식지를 통해 “2023년은 한국전쟁 정전 70주년 겸 한미동맹 7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자 미주한인이민 12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라며 “이에 향후 2~3년이 평균 연세가 95세에 이른 한국전 참전 용사들을 생전 시에 찾아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되리라는 판단에서 미주지역을 시작으로 대대적..
  • 추수감사절 밥사랑 잔치와 선물전달식
    ‘추수감사절 밥사랑 잔치와 선물전달식’ 열려
    11월 17일, 엘드림노인대학강당에서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초청 ‘추수감사절 밥사랑 잔치와 선물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TTGU) 동문회(회장 김병준 목사)가 주최했고,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및 거동 불능한 독거노인을 섬기는 소셜서비스 NGO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K-뷰티학과장 교수)와 신생명나무교회(담임 장헌일 목사) 및 고독사제로프로젝트를 ..
  • 아산시기독포럼
    아산시기독포럼, “아산 어르신 안녕하십니까?” 포럼 개최
    아산시기독포럼이 지난 16일 오후 아산시청소년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아산 어르신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제4차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측은 “초고령사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 ‘저출산과 고령화’로 대변되는 노인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 KBS
    교회언론회 “KBS, 혁신 통해 공정한 방송 되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KBS, 공영방송의 획기적 변화를 바란다… 파괴적 혁신을 통해 공정한 방송이 되길”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17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지난 13일 공영방송 KBS의 새로운 박 민 사장이 취임했다. 그동안 KBS의 불공정과 좌파정권의 응원단 역할과 편파성은 국민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그야말로 어용방송이란 말이 심심치 않게 나돌았다”며 “공정..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한직선, 창립 42주년 직장선교 전국대회 예술제 성황리 개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가 최근 서울 중앙성결교회(담임 한기채 목사)에서 ‘새롭게 도약하라!’(사 43:19)라는 표어로 ‘창립 42주년 직장선교 전국대회 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1부 예배에선 한직선 이훈 재정본부장의 사회로 중앙성결교회 담임 한기채 목사가 ‘일의 영성’(골 3:23~24)란 제목으로 설교했고, 2부에선 이해림 집사(디아스토리갤러리 매니저)의 사회로 서울경찰청 담임..
  • 예장 합동·통합 총회 임원 연석회의
    예장 합동·통합 임원회 “차별금지법 등 반대, 中 강제북송 중단 촉구”
    예장 합동과 통합 양 교단 제108회기 임원회가 17일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연석회의를 가졌다. 교류를 이어왔던 두 교단 임원회는 이날 이번 회기 들어 첫 만남을 가졌다. 먼저 김한욱 목사(예장 합동 서기)의 인도로 예배를 드렸다. 김영구 장로(예장 합동 부총회장)가 기도했고, 인도자인 김한욱 목사가 성경을 봉독했으며,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가 ‘존귀한 동역..
  • 김영한 박사
    “추수감사절,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2023년 추수감사절 논평을 17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한국교회가 추수감사절j(Thanksgiving Day)을 맞이했다. 우리나라가 지키고 있는 추수감사절은 청교도들의 추수감사에서 유래를 찾아 볼 수 있다. 영국에서 국교회의 강요와 핍박을 받았던 청교도들이 신앙의 자유를 찾아 미국으로 향했다”고 했다...
  • 대한민국 국민동행 발대식
    “대한민국 회복 위한 1인 세대와의 동행” 국민동행 출범
    국내 1인 세대가 증가하는 가운데, 그들이 겪고 있는 여러 문제 등에 대응하기 위한 ‘대한민국 국민동행’(이하 국민동행)이 출범했다. 최재형 국회의원(국민의힘)과 사단법인 나눔과기쁨,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는 16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이 단체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 주관은 대한민국국민동행위원회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