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퉁이돌선교회 제64회 선교컨퍼런스
 ©모퉁이돌선교회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 이하 선교회)는 2월 15일~17일까지 ‘내가 위로하리라’를 주제로 제64회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3일 간 매일 오전 10시 온라인(live.cornerstone.or.kr)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생중계로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녹화방송으로 송출된다. 문의는 전화 02-796-8846, 이메일 main@cornerstone.or.kr, 홈페이지 http://www.cornerstone.or.kr로 하면 된다.

선교회는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마다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해 왔다. 이번 64회 선교컨퍼런스는 골방 부흥회로 준비되어 진행된다”며 “골방에서 탈북민들의 아픔을 통한 북한의 실상, 지하교회 성도들의 상황을 듣고 북한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며 찬양과 강력한 말씀을 통해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받아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길 기대하며 나아간다”고 했다.

강의로는 소개말씀에 이삭 목사(본회 대표)가 나선다. 선교회는 “‘무익한 종’으로 살기를 평생 꿈꾸며 살아온 강사를 통해서 ‘평양에서 예루살렘까지’ 허락하신 터 위에서 지금까지 사역을 감당하게 하신 하나님의 절대적인 은혜와 사랑을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이어 성경공부 첫 번째 순서로 보아스 목사(본회 CIU 담당, 전 한영신학교 교수)가 ‘복받은 사람들은’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선교회는 “성경에서는 어떤 사람을 ‘복받은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는지, 원어적인 의미를 가지고 성경에 나타나 있는 복받은 사람들을 살펴본다. 이런 선상에서 북한 성도들을 조명해보며 누가 복 받은 사람인지를 듣고 자신을 돌아보며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성경공부 두 번째 순서로 변영우 목사(본회 평양국제성경대학 교수)가 ‘고난 중에 있으나(욥기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선교회는 “말할 수 없는 고난 중에 있는 북한성도들에게 ‘내가 위로하리라’는 말씀을 주시며 욥기를 통해서 고난이 내게 유익이라 고백할 수 있도록 고난을 통해서 인생과 하나님을 알아가게 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탈북민 간증 순서로 한옥진 교사(생수의 강 기독학교)가 ‘지금 슬피우나…’라는 제목으로 간증한다. 선교회는 “한옥진 탈북자매는 위로자 되신 하나님께서 절망에서 다시 일으켜 주심으로 북한 사역에 자신의 삶을 헌신했다. 하나님과 함께 탈북 청소년들을 가르치며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귀한 간증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이어 찬양순서에는 금명도 목사와 카타콤워십(본회 예배담당)이 나선다. 선교회는 “북한 성도들은 소리 내어 찬양 한 번 불러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한다. 고난가운데, 슬픔가운데 있는 성도들을 위로하시는 찬양과 주님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는 찬양으로 하나님을 높이며 성령의 충만함과 임재가운데 거하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이어 기도순서에는 가브리엘 선교사(China Harvest 선교회 대표)가 ‘평양에서 예루살렘까지 위로하시는 예수님’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 뒤 합심기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교회는 “지금은 어느 때보다 주님으로부터 오는 위로가 필요한 시대다. 중국주재 선교사로 오랫동안 본회와 협력하여 사역을 담당하다가 미국 선교기관에서 북한을 비롯한 열방의 선교동원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인 강사를 통해서 이 시대에 열방을 향하여 주님의 백성들을 어떻게 위로하고 계신지 사례들을 통해 듣고 그 가운데 우리는 어떻게 나가야 할지 다짐하며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 된다”고 했다.

끝으로 ‘내가 위로하리라’는 주제로 남북 연합예배가 진행된다. 선교회는 “매주 목요일마다 남북한 성도들이 함께 모여 연합하여 예배를 드린 예배를 녹음하여 북한으로 송출한다. 주님의 깊은 임재 안에서 영과 진리로 드려지는 이 예배를 컨퍼런스 마지막 시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과 함께 영상으로 드린다. 성찬식 한 번 하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라고 말하는 북한성도들을 기억하며 말씀을 마친 후 성찬의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퉁이돌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