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데이빗 카일 포스터(David Kyle Foster) 박사'가 왜 어떤 유혹들은 멈추지 않고 계속 나타나는지, 이에 대한 5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pixabay
©pixabay

1. 끝까지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대부분은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필요한 무엇이든 끝까지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유혹으로부터 끊어지고 싶지만 딱 내가 원하는 정도까지만 하는 것이다. 이는 우리가 유혹을 끊은 과정가운데 생기는 고통과 괴로움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삶의 모든 부분에서 당신이 하나님을 신뢰하기 보다 스스로가 직접 통제하기를 바라고 있는지 여부를 점검해 보라. 

2.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죄를 싫어하는 마음에 의해 동기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마음과 목숨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 분을 순종하는 것인가(막 12:30), 아니면 온전치 못한 완벽주의나 다른 이들 앞에서 경건하게 보이고 싶은 자기 교만때문에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인가?(마 6:1-24)

치유와 변화는 당신이 예수님을 더욱 더 깊은 수준에서 사랑하고 또 당신을 유혹하는 것들 이상으로 사랑하는 것이다. 이렇게 순종하고 사랑하는 것은 열과 성을 다해 하나님을 따르고 그 분이 보여주신 길을 따라가는 것과도 같음을 기억하라 (신 4:29)

3. 당신의 마음을 온전히 하나님께 내려놓지 않기 때문에 

사실 슬프게도 우리 대부분은 하나님께 전적으로 헌신하고 온전한 믿음을 보이지가 않을 때가 많다. 하지만 하나님께선 당신이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하고 그 분의 구속하심이 영원할 것임을 믿지 않는다면 주위의 유혹들로부터 구원해주진 않으실 것이다. 

당신의 마음 한 구석엔 여전히 죄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진 않는가? 그렇지 않다면 그 죄의 유혹이 당신을 더이상 괴롭히지 않았을 것이다. 당신 마음 속 깊이 묻어왔던 죄의 기만을 온전히 하나님께 내려놓고 전적으로 그 분을 신뢰하길 바란다. 

4. 당신은 여전히 타락한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여전히 사탄의 공격의 마음의 어두움으로 상처받은 영혼으로 살아가고 있다.(렘 17:9, 막 7:20-23) 하지만 기억할 것은 하나님께선 당신을 유혹하고 시험하시는 분이 아니다 (약 1:13-15, 요일 1:5). 죄를 짓는 것은 당신의 어두운 마음으로 인한 것이다. 당신이 죄를 짓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기보다 죄를 더 사랑할 것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이러한 유혹은 오히려 당신을 치유하고 변화시키시는 하나님의 품으로 가게 한다. 하나님께선 당신이 얼마나 그 분의 권능과 힘을 의지할 수 밖에 없는지를 아시기에 당신의 죄로 인한 약함을 가지고 있을찌라도 이 모든 것을 합력해서 선으로 바꾸신다. 

비록 우리가 타락한 세계에 살고 있을찌라도 하나님 안에서 다시 신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기억하라. 죄를 미워하고 저항하는 당신의 마음으로 신앙의 성숙과 더 나아가 천국에서의 영광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5. 유혹으로부터의 자유케 되는 것을 하나의 과정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이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하나님께선 당신의 행동에 대한 근본 원인이 무엇인지 보여주신다. 또한 당신이 치유되는 과정을 통해 당신은 하나님에 대한 신뢰와 사랑의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어떤 면에서 유혹은 당신으로 하여금 자신의 마음을 지키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준다(빌 4:7, 눅 21:34). 유혹은 당신이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하나님께로 더욱 더 다가가도록 한다. 하나님의 임재가운데 그 분의 사랑과 은총을 드러내시고 다시금 깨어지고 죄많은 당신의 마음을 그 분께 돌아가게하는 과정이 있음을 기억하라.(딛 2:11-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혹 #절대 #멈추지않다 #계속 #5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