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제니퍼 워들(Jennifer Waddle)'이 조부모의 존재가 손주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주는 성경구절 7개를 소개했다.
1. 이사야 46장 4절
"너희가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되기까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내가 지었은즉 안을 것이요 품을 것이요 구하여 내리라"
본 구절의 격려는 하나님께선 우리와 함께 늙지 않으시고 지치지도 않으시는 것이다. 그 분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똑으시다. 조부모들이 어떤 나이든 어떤 신체적 상태이든, 여전히 그들의 존재는 하나님께 중요하다. 그 분은 인생의 모든 과정을 통해 이들을 간섭하시고 여전히 그들을 지탱하시며 피난처가 되신다.
2. 잠언 17장 6절
"손자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아비는 자식의 영화니라"
조부모들은 우리의 삶에 너무 많은 것을 희생하셨고, 큰 영향을 주셨기 때문에, 그 분들이 왕족처럼 대우받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손주, 손녀들은 이들에게 왕관이 될 뿐만 아니라 가족의 자랑거리와도 같음을 기억하라.
3. 디모데후서 1장 5절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아마도 우리가 자녀들에게 믿음의 유산을 물려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조부모들은 자녀와 손자, 손녀들과 주님의 사랑을 나눌 신성한 책임을 지고 있다. 이는 다음 세대와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축복받은 기회로 여겨져야 할 것으로 바울 사도가 어린 디모데에게 그의 영적 유산을 상기시켰듯이, 조부모들은 그들의 영적 유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게 된다.
4. 시편 92장 14절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여"
조부모들이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하나님의 강력한 주권 아래 계속 번창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약성서에 사라가 노년에 아들을 낳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웃었다. 이는 하나님의 약속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자신이 전성기를 지나 불임 여성으로 남을 것이라 생각했 때문이다. 그러나 주님은 사라를 이스라엘 자손의 모태가 되게 할 다른 계획을 세우셨음을 기억하라.
5. 디도서 2장 1-5절
"오직 너는 바른 교훈에 합한 것을 말하여 늙은 남자로는 절제하며 경건하며 근신하며 믿음과 사랑과 인내함에 온전케 하고 늙은 여자로는 이와 같이 행실이 거룩하며 참소치 말며 많은 술의 종이 되지 말며 선한 것을 가르치는 자들이 되고저들로 젊은 여자들을 교훈하되 그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며 근신하며 순전하며 집안 일을 하며 선하며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게 하라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훼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니라"
특히 이 구절은 할머니들이 젊은 여성들에게 주는 바르게 사는 것의 중요성을 말해준다. 결국 다음 세대는 삶에있어 지도와 조언이 필요하다. 그들은 조부모들이 경험한 것을 동일하게 경험하지 못했기에 젊은 여성들 입장에선 삶의 다양한 단계 가운데 그들에 조언을 주고 도와줄 할머니와 같은 나이든 여성들이 필요하다.
6. 잠언 13장 22절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 손손에게 끼쳐도 죄인의 재물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
재정적인 축복이든 어떤 것이든 조부모들이 우리에게 남긴 유산은 그 자체로 중요하다. 하지만 정말 제일 중요한 것은 그들의 금전적 선물이 아닌 우리의 손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조부모들의 영적유산임을 기억하라.
7. 시편 145편 4절
"대대로 주의 행사를 크게 칭송하며 주의 능한 일을 선포하리로다"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 주님의 큰 일을 전함에 따라 믿음, 희망, 그리고 사랑의 메시지가 함께 전해질 수 있다. 주님의 헤아릴 수 없는 놀라운 역사에 감동된다면 그것을 선포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