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는 CJ나눔재단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이다. CJ나눔재단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난 16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4600여개 공부방을 중심으로 150만명 이상의 아동·청소년을 후원해 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주요 거점이 된 공부방 환경 개선을 통해 아이들에게 더욱 즐겁고 쾌적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돌봄 취약 지역 공부방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8~9월 중 공부방 환경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CJ ONE 멤버십 회원이 CJ ONE 포인트를 캠페인에 기부하면 CJ도너스캠프가 동일한 액수를 매칭해 2배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오늘의집 소속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해 공부방 환경 개선 시공을 맡는 방식이다.
캠페인 참여는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와 CJ ONE 앱(APP)에서 가능하며 기부에 참여한 CJ ONE 회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꿈꿀 수 있는 환경을 선물하는 '오늘도 꿈방' 기부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며 "CJ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문화적 역량을 키우고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