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27일 오후 3시 ㈜현대리서치연구소(대표 이상경)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학교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손성달 교수, 조민경 연구원과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인주 이사, 박미자 경영지원팀 차장, 고은비 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현대리서치연구소는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 학생직무체험 등 다양한 사업과 재학생들의 취업 및 실습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현대리서치연구소가 가지고 있는 기업의 성공적인 경험과 사회 공헌의 노하우를 한신대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 리서치 분야에서 학생실습 및 취업교육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진로취업본부는 최근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한신대 재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 및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인주 이사는 “우리 기업과 한신대는 2019년부터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며 “특히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고은비 직원도 한신대 경영학과 동문으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리서치 직무를 경험한 후 정규직 사원으로 계속 근무하고 있다. 이번 학기 한신대 장기현장실습생의 멘토로 한신대 후배들을 지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오늘 협약식의 의미가 더 크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한신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습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현대리서치연구소와 함께 협력 운영하고 있는 ‘방정환재단’에서도 한신대와 직무실습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리서치연구소는 1987년부터 객관성과 공정성을 원칙으로 선거, 여론, 정부정책 및 각종 조사를 수행해온 리서치 전문회사이다. 2019년부터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일자리센터와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직무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