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회법학회 제33회 학술세미나 개최
    인공지능시대 교회행정·기독교윤리·교회법에 대한 고찰
    (사)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학회장 서헌제)·동아대학교 법학연구소(소장 김용의)가 공동으로 24~25일 양일간 부산 동아대 모의법정에서 ‘인공지능(AI)시대의 교회와 법’이라는 주제로 제33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는 24일 예배 및 개회, 주제발표, 토론 및 질의, 특강 및 윤리교육, 폐회기도, 25일 강평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서헌제 학회장을 대신해 인사말을 전한 소..
  • 한남대, ‘K-스타트업밸리’ 추진 위해 스타트업지원기관협의회와 협력
    한남대-스타트업지원기관협의회, K-스타트업밸리 추진에 협력한다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가 추진 중인 ‘K-스타트업밸리’ 프로젝트에 스타트업지원기관협의회가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한남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원구환)은 지난 23일 대전 라마다호텔에서 ‘2024학년도 스타트업지원기관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여기관들은 한남대학교가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제29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우리의 영원한 본향, 이 세상 아닌 하나님 나라”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이춘길 박사)가 25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 소재 시흥방주교회(노명용 목사)에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하나님 나라운동’이라는 주제로 제29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먼저, 이날 개회예배에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7~12)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노명용 목사는 “하나님 나라가 온전하게 세워지기 위해서는 먼저 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것은 기도”라며 “본문 7절..
  • 실천신대 이사장 및 총장 이·취임식
    실천신대 신임 이사장·총장에 김경원·노영상 박사 취임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이사장 및 총장 이·취임식이 24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 실천신대 채플에서 열렸다. 제9대 이사장에 김경원 박사, 제7대 총장에 노영상 박사가 각각 취임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박노훈 목사(신촌성결교회)의 기도에 이어 이 학교 이사장과 총장을 역임한 손인웅 목사(덕수교회 원로)가 인사말을 전했다. 손 목사는 “그동안 이사장님과 총장님의 헌신으로 학교의 기초가 든든히..
  • 대한청소년UN진출위원회
    대한청소년UN진출위원회 출범 “청소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적극 지원”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유엔(UN)을 비롯한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한청소년UN진출위원회가 최근 출범식을 갖고, 공동위원장에 이성수 대한청소년골프협회 회장과 최재창 문화비전코리아 회장을 선출했다. 대한청소년UN진출위원회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사회문제 해결과 진로 지도, 인재 양성 등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활동해 온 뜻 있는 단체와 개인들이 모여 결성됐다. 이에..
  • 4·19혁명 기록물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식
    4․19 혁명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
    ‘4·19혁명 기록물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식’이 2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전달식은 ‘사단법인 4·19혁명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및 기념사업추진위원회’(4.19유네스코등재 추진위)와 ‘국회법인 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 주최했고, 세계한인협력기구(W-KICA),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박광온 의원실과 공동으로 주관했다...
  • 한기총 필리핀 한국 선교 50주년 기념예배
    한기총, ‘필리핀 한국선교 50주년 기념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필리핀 한국 선교 50주년을 맞아 필리핀에서 헌신하는 선교사 사모들을 위한 특별한 섬김을 진행했다. 한기총은 지난 17일 필리핀한국목사선교사사모회(회장 김인숙 목사)와 함께 “여러분의 헌신은 보석보다 빛납니다”라는 구호로 ‘필리핀 한국 선교 5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 국제학생사역회의(ISMC) 최근 서울대서 열려
    ‘이주민 사역 논의’ 국제학생사역회의, 최근 서울대서 열려
    국제학생사역회의(ISMC, Internation Students Ministry Conference)가 최근 서울대 교수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권요한 선교사의 사회로 1부 경건회는 육호기 선교사(GMS 독일 KWMF 증경총회장)의 기도, 이종훈 선교사(시니어선교한국 대표)가 ‘기다림의 은혜’(행1:4b)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그는 이날 “한국교회는 이주민 증가에 따른 사회적 변화를 인식하고 ..
  • 양기성 목사
    “웨슬리 같은 지도자 길러내는 어머니 더 많아지길”
    숭의교회(담임 이선목 목사)가 24일 오후 권사회 부흥회를 개최한 가운데,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웨협) 대표회장 양기성 목사가 이 집회에서 말씀을 전했다. ‘에스더 같은 존 웨슬리 어머니 수산나’(요 1:12, 롬 8:16)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양 목사는 “구약성경에 보면 남성 이상으로 위대한 역사를 쓴 여성들이 있었다”며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 이삭의 아내인 리브가, 야곱의 아내인 ..
  • 17일 대구퀴어축제 경찰과 공무원 충돌
    법원 “대구시·홍준표 시장, 퀴어축제에 700만 원 배상하라”
    대구광역시와 홍준표 시장이 대구퀴어문화축제 측에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대구지법 민사21단독(안민영 판사)은 24일 대구퀴어문화축제 측이 대구시와 홍 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피고들이 원고에게 700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 거룩한방파제 연합 금요철야기도회
    [사진] 거룩한방파제 연합 금요철야기도회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거룩한방파제) 준비위원회가 24일 밤부터 25일 새벽까지 경기도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약 7천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연합 금요철야기도회를 개최했다. 거룩한방파제는 올해로 10회를 맞는 통합국민대회(6월 1일 개최)를 앞두고 이번 기도회를 가졌다. 앞서 1차 기도회는 지난 4월 5일 열렸다. 당시엔 퀴어행사에 반대하는 6천여 명의 성도가 참..
  • 거룩한방파제 연합 금요철야기도회
    7천 명의 ‘거룩한 방파제’, 나라와 교회 위해 부르짖다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거룩한방파제) 준비위원회가 24일 밤부터 25일 새벽까지 경기도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약 7천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연합 금요철야기도회를 개최했다. 거룩한방파제는 올해로 10회를 맞는 통합국민대회(6월 1일 개최)를 앞두고 이번 기도회를 가졌다. 앞서 1차 기도회는 지난 4월 5일 열렸다. 당시엔 퀴어행사에 반대하는 6천여 명의 성도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