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가 지난 6월 11일 ㈜도성(대표 김경배)의 후원으로 진행한 LED조명등 교체공사가 6월 말 마무리돼 대학 모든 건물이 한층 밝아졌음을 밝혔다. 공사비 3억 원에 달하는 이번 공사는 6월 17일부터 2주간 진행되어 총 2400개의 형광등과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됐다. 특히 한일장신대 동문이자 후원업체 도성의 김경배 대표가 공사기간동안 교내 곳곳을 다니며.. “공공신학 위한 좋은 문화컨텐츠 양산과 관심 필요”
KHN 코리아네이버스(대표회장 최명덕 목사, 이하 KNH)와 선교적상상연구소가 2일 오전 성락성결교회(담임 지형은 목사)에서 ‘2024 공공신학과 선교적 상상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서 최명덕 목사가 ‘공공신학과 문화컨텐츠’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최 목사는 “KHN은 해마다 성지 순례를 한다. 그러는 중에 사도 바울의 선교 여정을 돌아보면서 바울의 선교적 상상력은 대단했다는.. “미니 차별금지법인 학생인권법, 철회하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진평연 등 단체들이 2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한창민 의원(사회민주당) 등 10인이 발의한 ‘학생 인권 보장을 위한 특별법안’(학생인권법)을 “미니 차별금지법”으로 규정하면서 법안 철회를 촉구했다... 라이스 美 전 국무장관 “종교의 자유, 그냥 얻은 것 아냐”
콘돌리자 라이스(Dr. Condoleezza Rice) 미국 전 국무장관이 2일 서울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열린 제55회 극동포럼에서 강연했다. 흑인 여성 최초이자 미국의 두 번째 여성 국무장관인 라이스 전 장관은 조지 W. 부시 대통령 시절 여성 최초로 대통령 국가안보보좌관을 맡았으며, 스탠포드대학교의 학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1981년부터 스탠포드대학교 정치학 교수로 있으면서 이 학교에서 .. 서울신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 H 브라운백 세미나 열어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달 19일 서울신학대학교 이명직기념관에서 ‘2024 H+브라운백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생에게 융합교육이 왜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조무정 교수)가 주관했고,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세부내용으로 ▲대학생에게 융합교육의 개념 ▲융합교육의 관.. 올리벳 행복대학, 결혼예비학교 ‘제2차 러브톡’ 개최
올리벳 행복대학이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 ‘제2차 러브톡’을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온라인 Zoo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러브톡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모집된 12쌍의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사티어 가족치료 이론에 따른 대화법을 주제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티어 가족치료 이론은 버지니아 사티어(V.. 맥추감사주일 지킴에 관련한 문화신학적 단상(斷想)
이 칼럼은 한국교회가 초창기 시대부터 지켜왔으나 점점 그 의미를 잃어가는 맥추감사주일을 앞으로 어떻게 되살려 갈 것인가를 생각하는 문화신학적 단상이다. 물론 오늘날도 충실하게 맥추감사주일을 성실하게 지켜가는 교회가 많다. 그러나 보리농사가 맥주회사의 계약 재배를 제외하고 거의 없어졌고, 대다수 교인들 생활이 도시화 되면서 맥추감사주일의 의미를 잃어가고 있다... “기도의 본질, 하나님과의 인격적 소통·마음의 연합”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소재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제1회 말씀, 기도, 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첫날인 2일에는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장, 숭실대 명예교수)가 ‘기도의 본질 영성신학적 성찰’(1강) 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저출산 극복의 충분조건, 가정·생명·공동체 가치 회복”
통계청이 지난 2월 발표한 ‘2023년 인구동향조사 출생·사망통계(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태어난 신생아는 전년도 대비 7.7% 감소한 23만 명으로 기록됐다. 같은해 합계출산율은 0.72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20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OECD 회원국들 가운데 한국은 출산율 최하위이자 유일한 출산율 0점대 국가(출산율 0.78명)로 .. 영화 ‘레이건’ 출연 배우 “그는 겸손함과 깊은 신앙 가져”
미국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은 카리스마, 냉전 시대의 리더십, 시민과의 깊은 유대감으로 잘 알려졌다. 곧 개봉하는 영화 ‘레이건’에 출연한 배우 데니스 퀘이드는 “그의 겸손함과 깊은 신앙 덕에 미국 역사상 격동의 시기,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독특한 자격을 갖추었다”고 했다. 8월 30일 개봉하는 영화 ‘레이건’에서 레이건 대통령 역을 맡은 퀘이드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시흥시기독교총연합회·㈜풍진, 스마트허브병원 건강검진센터 개원감사예배
시흥시기독교총연합회(시기총, 총회장 이성배 목사)와 기독교 기업인 ㈜풍진(대표 김종복 장로)이 1일 경기도 시흥 스마트허브병원 1층 컨벤션홀에서 건강검진센터 개원감사예배를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드렸다. 이날 행사는 대회장으로 시기총 총회장 이성배 목사, 주 강사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위임목사)가 섬겼다... 요한복음(59) 예수께서 우셨다
“네 오라비가 다시 살아나리라”는 말씀으로 죽음이라는 주제를 부활로 바꾸시더니 갑자기 분위기가 다시 장례식 분위기로 돌아간다. 죽음이라는 현실은 어쩔 수 없는 것일까?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셨다.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시더라”(35절), KJV으로 보면 “Jesus wept”, 성경 구절 가운데 가장 짧은 절이다. 우실 분이 아니다. 죄를 지은 분도 아니고, 약한 분도 아니다. 하나님이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