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회
    성공회 "명품 국밥도 먹고, 결식이웃도 돕는 맛있는 기부 어떠세요"
    대한성공회(성공회, 의장주교 김근상)가 운영하는 '성공회 푸드뱅크'가 동절기 무료급식 사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인터넷이나 SNS를 활용, 사람들이 소액을 기부 · 후원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에 크리스천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성공회는 "지난 해 5월 20일 첫 환자를 발생시킨 메르스 사태는 7월 28일 공식 종료되기까지 성공회 푸드뱅크가 진행해온 노숙인, 쪽방생..
  • "이교도들은 다 죽이겠다" 말하며 이슬람국가 선전 동영상에 등장하는 아이.
    이슬람이 따르는 코란의 10구절…"전 세계의 종교가 알라만 숭배할 때까지 싸워라"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IS가 그들의 사상을 구체화 시키는 10개의 코란 구절이 소개돼, 공분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크리스천언론인협회는 12월호를 통해 '이슬람이 따르는 코란의 10구절'을 소개했다. 협회는 먼저 "ISIS는 과격 수니파 운동단체로 알카에다'에서 분리돼 나왔고, 그들의 목표는 이슬람의 칼리파 위치를 되찾고 이슬람이 전세계에서 최고의 종교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또..
  • 스포츠 선교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스포츠는 복음전파의 중요한 도구"
    '스포츠 선교' 시대가 왔다. (사)세계스포츠선교회(대표회장 임석순 목사)가 스포츠 선교사들을 파송했다. 또 6일 서울 광진구 능동로 한국중앙교회에서 개최된 '2015 스포츠선교대상 감사예배'를 통해 스포츠 선교에 힘쓴 스포츠인들을 시상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세계스포츠선교회는 이날 파송식을 통해 남홍우 사격 감독(전 국가대표 사격감독, 피지 국가대표 사격감독)과 이종익 사범(TI..
  • 주일학교 예배 모습
    부산지역 교회 '주일학교' 30% 수준, "부산지역 교회 미래 없다"
    부산지역의 다음세대 복음률이 매우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역 교계신문인 한국기독신문는 부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안용운 목사)의 '2015 부산기독교계 교회 전수조사' 결과, 조사된 1,810개 교회 중 주일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교회가 600여개 밖에 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 한양대 목회자협, 말레이시아 불법이민자 자녀 대상 선교활동
    한양대학교 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 전태규목사)가 최근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불법체류 외국인 자녀들과 함께 하는 해외수련회를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한양대학교 목회자협의회가 '쉴만한 물가'라는 주제로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마련한 해외수련회는 말레이시아 인근 지역으로부터 유입돼 살고 있는 불법이주민 자녀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는 한편 복음을 주제로 ..
  • 이만석
    대한민국 '이슬람화' 포교전략
    수능시험 아랍어문제 국제화 시대에 외국어 교육 붐이 일고 있는 한국의 현상을 잘 이용하여 무슬림들은 산유국들의 장점을 선전하며 학생들에게 아랍어를 가르치고자 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는데 아랍어는 꾸란의 언어이기 때문에 아랍어를 배우려면 자연히 이슬람 강의를 들어야 한다. 배우는 사람들은 자연히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해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아랍어 교육은 가장 효과적인 포교..
  • 중국 삼자교회 가정교회
    [선교나침반] 중국 삼자교회와 가정교회 구분, 더 이상 의미 없다 (上)
    한국교회 관계자들을 만나면 "선교 파트너를 삼자교회로 해야 하느냐, 아니면 가정교회로 해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곤 한다. 동역할 대상이 삼자교회인지, 가정교회인지 마냥 헷갈린다는 의미다. 한국교회 내 삼자교회에 대한 비판적 입장은 "정시역사 개벽미래(正視歷史 開闢未來·역사를 바로 보고 미래를 연다)"라는 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