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북한 선교의 맥(脈)』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평범한 사람을 위대한 애국자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 복음을 전해 믿고 알게 하는 것이다. 복음의 진수를 깨달은 사람은 민족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제아무리 평범한 사람도 아름답고 위대한 영웅으로 새롭게 창조하는 것이 복음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들판에 떨어진 바스러진 씨앗도 풍성한 열매를 맺는 아름드리나무로, 향기로운 장미꽃으로 키워낼 능력이 있다. 이러한 변화는 사죄와 거듭남..
  • 좋은교사운동 연합중보기도회
    “기독교사, 아이들의 생명이라는 가치에 몸 던져야”
    좋은교사운동이 지난 13일 오후 8시 온라인 줌으로 ‘교육을 위한 온라인 연합중보기도회’를 진행했다. 이 날 기도회는 김정태 좋은교사 공동대표가 ‘새 마음, 새 일’(삼하 19:29-30)이라는 제목으로 기독교인으로서 교사로서 이중 불신을 받고 있는 교사들을 위로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사로 서서 아이들을 살리는 일에 새 마음으로 새 일을 하며 나아가자고 말씀을 전했다...
  • 도서『볼품없는 인생에 깃든 하나님의 은혜』
    성경 속 조연들에게 질문하며 발견하는 하나님의 은혜
    성경에 등장하는 수많은 사람 중에는 아브라함, 모세, 바울 등과 같이 탄생부터 죽음까지 일대기를 익히 잘 아는 인물들이 있는가 하면 성경의 주연이라기보다는 조연에 가까운 생소하고 낯선 인물들도 있다. 저자는 그들이 비록 성경에 이름만 나오는 딱 한 줄 인생이라 할지라도 성경에 기록된 것만으로도 그들은 읽어야 할 가치가 있는 성경의 주인공이라고 말한다...
  • 도서『목회, 흔들림 없이 신실하게』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무엇보다 먼저 바울이 복음을 선포한 뒤 심각한 부정적 반응에 부딪힐 때가 적지 않았음을 기억하자. 루스드라에서는 돌에 맞고 거의 죽게 되었다(행 14:19). 에베소에서 사역을 시작하였을 때는 도시 전체에 폭동이 일어났다(행 19:23-39). 고린도 교회는 문제와 갈등으로 얼룩졌다. 소아시아 교회들은 너무나 쉽게 신적 은혜의 교리를 폐기했다(갈 5:4). 그러나 바울은 결과가 자신에게 달려..
  • 청년 사역자 온라인 세미나
    학복협, 청년 사역자 온라인 세미나 개최
    학원복음화협의회가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3시~5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청년 사역자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 도서『목사와 상담』
    성경적인 상담의 방향과 방법을 제공하는 목회상담 매뉴얼
    곤경에 빠진 교회의 한 교인이 상담을 요청한다. 고질적인 우울증, 배우자의 외도로 인한 비통함, 끓어오르는 분노, 만성적인 소통 부재, 죄의식에 고통받는 음란물과의 사투, 섭식 장애, 암 재발, 동성 간 끌림에 대한 고민, 자살 충동 등 문제를 나열하면 끝도 없다. 타락한 세상에서의 삶은 고통을 수반한다. 어떤 인생은 고통에 매몰되어 있다. 이는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뿐 아니라 교회 회원들에..
  • 도서『선교에서 선교적 삶으로』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미로의 한가운데를 걸을 때에는 모든 것이 부분적으로만 이해되어 길을 찾기가 어렵다. 하지만 상승하여 미로를 보게 될 때 비로소 출구로 향하는 길을 알게 되듯이 우리는 다차원적인 방식으로 생각하고 다른 것이 과연 죄가 되는지 문화적인 차이인지 분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협소하고 획일적인 생각은 균형을 잃게 하고, 주장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그 주장에 대하여 성찰하는 여유와 나와 다른 말과 생..
  • 좋은교사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
    좋은교사,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 개최
    기독교사단체 좋은교사운동이 오는 13일 오후 8시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를 온라인 줌으로 개최한다. 연합중보기도회는 찬양, 말씀, 연합기도와 소그룹기도로 진행되며, 김정태 좋은교사 공동대표가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 우리들교회 온라인 말씀사경회 ‘큐페ON’
    우리들교회, 11월 16~18일 온라인 부흥회 ‘큐페ON’
    ‘큐티하는 교회’ 우리들교회(김양재 목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말씀사경회 ‘큐페ON’을 유튜브로 진행한다. 우리들교회 개척 17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부흥회는 지난 17년간 우리들교회에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부흥의 은혜를 한국교회와 성도에게 나누며 실제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부흥회 주 강사인 김양재 목사는 첫날 룻기, 둘째 날 시편, ..
  • 도서『너무 죽고 싶어서 너무 살고 싶어요』
    고난의 터널을 통과한 20대 직장인이 용기내어 전하는 위로
    피나는 노력으로 스펙을 쌓고 어렵게 취업의 문을 뚫은 청년들이 소속된 조직이나 공동체에서 관계의 어려움을 겪으며 무기력증과 우울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업무 스트레스는 28.2%, 사람에게 받는 스트레스는 71.8%로 나타났으며, 퇴사 원인의 81%가 ‘사람’ 때문이었다고 한다. 특히 퇴사를 실행에 옮기는 가장 큰 요인은 상사·대표 때문으로..
  • 도서『모든 사람을 위한 요한복음 II』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이 시점까지 제자들은 예수님이 자기들을 위해 해 오신 일의 진가를 제대로 알지 못했다. 이제 예수님은 그들에게 자신을 본받으라고 말씀하신다! 발을 씻기신 사건처럼, 그들은 그분의 생애 전체, 그분의 삶의 방식과 태도 전체를 돌아보면서, 그 속에서 어떤 패턴, 어떤 틀, 어떤 본보기, 어떤 능력을 찾아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발을 씻겨 주려면, 당신은 자신이 종에 불과하다고 여겨야 한다. 우리..
  • 탈북민 최원 목사(은혜세대교회)
    “연합하면 복음통일에 이 민족 쓰실 것”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탈북민센터 북한구원 화요모임’ 10일 모임에선 탈북민 최원 목사(은혜세대교회)가 간증과 함께 복음통일에 관한 문제와 전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 목사는 “아버지, 삼촌, 딸이 굶어 죽자 중국에 양식을 구하러 1998년 8월 처음 탈북했다. 석 달 후 잡혀갔다가 재탈북해서 하나님의 은혜로 간 성경통독반에서 말씀을 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