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낙태 찬성 지지자 Pro-life
    "미국 낙태 금지 법안에도 불구, 60% 시민들 낙태 찬성"
    낙태 반대운동을 지원사격하는 정책·법안 추진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 낙태 찬성여론이 다소 우위를 선점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기독교 언론 크리스천 포스트 11일자(현지시간)보도에 의하면, 미국인 중 60%가 낙태는 모든 경우에 있어 합법화 돼야 한다고 응답했다. 워싱턴 포스트와-ABC News가 미국시민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그 중 27%는 임신 초기, 태아기형 등 이유..
  • 북한구원기도성회 둘째날 스케치
    북한구원을 위해서 일사각오의 신앙으로 기도해야...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둘째 날
    22차 북한구원 기도성회 둘째날 집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10일(수)에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이날 첫 시간에 김재동 목사(하늘교회)는 ‘거룩한 대한민국(Ⅰ)’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 5:1)”는 말씀은 우남 이승만박사의 유언일 뿐만 아니라 평..
  • 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과 접속 통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첫째 날
    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가 7월 9일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에스더기도운동이 겨울과 여름 연 2회 개최하는 ‘북한구원기도성회’는 9일부터 4박5일간 진행되며, 금요일 밤 11시부터 토요일 새벽 5시까지 이어지는 금요철야기도회로 모든 순서를 마치게 된다. 이번 성회는 “주여 들으소서! 주여 용서하소서! 주여 지체하지 마옵소서! (단 9:19)”를 주제로 하였다. 다니엘이 유대민족의 ..
  • 리처드 웜브란트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웜브란트 목사, 14년 감옥 생활을 믿음으로 견딘 그가 쓴 매일 묵상집"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이번 주,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가 쓴 『Reaching Toward the Heights』의 한국어 번역본 『저 높은 곳을 향하여』를 출간한다. 이 책은 범세계적인 단체 ‘Voices of the Martyrs’를 설립했을 뿐 아니라 베스트셀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Tortured for Chr..
  •  “어두운 밤길 걱정없이 걸어요” 안전 귀가 책임지는 안심가로등 전국에 설치한다
    “어두운 밤길 걱정없이 걸어요”...안전 귀가 책임지는 안심가로등 전국에 설치한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안심가로등’ 설치지역 공모를 시작한다. 안심가로등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한수원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수원은 사업수행기관인 밀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4년 서울 홍제동을 시작으로 지난 5년간 전국 24개 지역에 총 1,371본의 안심..
  • 서울성시화운동본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개최
    서울성시화운동본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개최
    서울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최낙중 목사) 주최 ‘성시화 기도회’가 5일 오전 11시 서울 관악구 해오름교회(담임목사 최진수 목사)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렸다. 지난 5월 3일 열린 1차 기도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기도회는 임인기 목사의 사회로 최낙중 목사가 역대하 20장 5-13절을 본문으로 “믿음으로 하는 합심기도”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최 목사는 “우리는 말씀과 성령에 사로잡..
  • 호주 총리  스콧 모리스 G20에서
    호주 총리, G20에서 종교자유 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 밝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G20정상회담에서, 스콧 모리스 호주 총리는 종교자유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를 확고히 밝혔다. 종교적 신념을 표명했다 지난 4월 10일, 퇴출당한 호주 럭비 스타 폴라우 사건을 두고 나온 말이었다. 호주 인터넷 매체 Dailymail에 의하면, 호주 총리는 “이는 ‘종교를 이유로 한 고용차별과 괴롭힘’”이라며 G20에서 종교자유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를 밝혔다. 폴라우는 자..
  •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연합신학대학원 미래 청년 컨퍼런스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 한 2019 미래청년컨퍼런스
    지난 6월 28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콘서트홀에서는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2019 미래 청년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현재 한국 사회는 청년실업률 12%, 청년 체감실업률은 25%를 웃돌고 있다. 본 콘퍼런스는 여러 한국교회들의 지원을 받아 기독 청년들이 자신들만이 지닌 강점을 경쟁력으로 살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을 돌파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해..
  • &#039;제 11회 다일 아너스데이(DAIL HONORS DAY)&#039; 행사
    “밥퍼, 외로운 이들을 위하여!” 제11회 다일 아너스데이(DAIL HONORS DAY) 개최
    해로 11회를 맞는 ‘다일 아너스데이’는 사회 지도층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문화 확산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외로운 죽음을 방지하고 국민 인식 개선 및 함께 사는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밥퍼재건축 캠페인 현황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특별히 정통 아르헨티나 탱고 안무가 ‘한걸음(탱고스쿨 대표, 제9회 탱고댄스월드챔피언십..
  • 제1기 ycla 청년크리스찬아카데미 특강 IT선교 청년 큰도전
    제1기 ycla 청년크리스찬아카데미 특강 IT선교 청년 큰 도전
    민족복음통일 시대를 준비하며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변화(시78:72)시켜 나가는 청년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1기 YCLA(Young Christian Leaders Academy)의 마지막 강의는 이수정 IT선교사(이포넷 대표이사)의 “IT기술로 세계 선교를” 주제로 7월 2일 서울시의회 회의실에서 있었다. YCLA는 지난 5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총 8회 과..
  • KWMA 제29회 정기총회를 마치고.
    KWMA, 선교사 공제회와 대형교회의 선교적 네트워크 첫 발 내딛다
    최근 KWMA 이사장으로 이영훈 목사(여의도 순복음교회)가 부임한 이후 선교의 흐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에서는 선교사 멤버케어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공제회에 관한 타당성조사가 시작된 것이다. 더구나 대형교회를 중심으로 선교적 기여를 위한 네트위크가 구축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는 "선교사공제회를 위한 타당성조사를 실시하며, 공제회는 국가가 직접 시행할..
  • 2019 총회 이슬람대책아카데미
    2019년 총회(합동)이슬람대책세미나
    2019년 총회(합동)이슬람대책아카데미가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사랑의 교회(오정현 목사)에서 열린다. 지난 2018년에는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충현교회(한규삼 목사)에서 열렸었다. 당시에 제주도에 예멘난민들이 도착한 뒤였기 때문에 300여명이 참석하여 이슬람에 대하여 배우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이 있었다. 매년 이슬람대책아카데미는 파격적인 주제로 개최되어 한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