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직접 주님을 보고 알도록 이끄시옵소서
    사순절 계절에 우리 하나님을 다 아는 것처럼 교만했음을 회개합니다. 티끌을 뒤집어쓰고 있다 하면서도 내 지식의 오만과 불손에 빠져있었습니다. 방자하고 굳어있는 저의 마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내가 믿는 교리만 진리라고 고집을 부리고, 마음을 너그럽게 갖지 못한 어리석음을 고백합니다. 다른 사람의 신앙을 판단하였고 정죄하였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면서 아는 체하였습니다. 세상의 지식은 많이 알아가..
  • 독일방문
    朴대통령, 베를린 도착…독일 국빈방문 시작
    네덜란드를 방문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각) 다음 기착지인 독일에 도착했다. 지난 이틀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제3차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일정을 모두 마치고 암스테르담 스키폴국제공항에서 출국한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독일 베를린 테겔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여장을 푼 뒤 이튿날부터 본격적인 독일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26일에는 대통령궁에서..
  • 미정보
    무인항공기, 청와대 상공 휘저었다
    경기 파주시 한 산속에서 발견된 무인항공기에 고성능 DSLR 카메라가 장착되어 청와대 등을 촬영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무인항공기로 인한 테러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아직까지 민간 무인항공기가 테러에 이용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번에 발견된 무인항공기 정도 크기로도 소형 폭발물을 투하할 수 있을 만큼 기술적으로 발전했다. 현재 공격용 무인항공기를 전장에 가장 많이 ..
  • 한미일 정상회담
    한미일 정상,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회의 추진 합의
    한미일 3국 정상은 25일(현지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회담을 갖고 북한 비핵화를 위한 공조 강화 차원에서 가까운 시일안에 한미일 6자회담 수석대표 회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지난 2008년 12월 베이징에서 열렸던 6자 수석대표 회의를 마지막으로 중단된 북핵 6자회담이 재개의 단초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또 3국 정상은 북한이 핵무기와 우라늄 농축 프로그램을 포함한 모든..
  • 심현찬 목사
    [트리니티 칼럼] 좋은 리더는 '이성적 낭만주의자'인가?
    이 문제는 단순히 기독교인만이 아니라, 일반 분야에서도 대가들의 모습에는 이런 '양면성의 통전성'이 잘 드러납니다. 그러나 지면상, 기독 리더들의 측면을 생각해봅니다. '이성적 낭만주의자'(Rational Romantist)란 글귀는 존 파이퍼가 전에 C. S. 루이스에 대한 강연에서 표현한 말이지만, 제가 보기엔 루이스만 아니라 다음에 언급될 교회사에서 좋은 리더들의 모습은 분명 이런 사람..
  •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장 진유철 목사
    [진유철 칼럼] 억지로 지는 십자가에도 능력이 나타난다
    군사 쿠데타로 약 30년 이상 독재 권력을 유지했던 무아마르 카다피로 유명한 아프리카 리비아의 수도인 트리폴리 근처 구레네 지방 출신의 한 사람이 멀리 예루살렘까지 여행을 오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궁금하고 신기한 것들을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을 때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도시 전체가 시끌벅적한 사건이 생깁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작은 희생이 새로운 변화의 출발이 되길
    사순절 계절에 깊은 깨달음과 삶의 변화를 경험하기 원합니다. 사순절 계절 동안 더 정직하고 진솔하게 주님과 만나고 싶습니다. 참다운 생명과 부활의 기쁨을 주옵소서. 주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과 거룩한 희생!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