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로교신학회 제24회 학술발표회
    한국 교회사학 발전의 공로자 '이장식 박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대표회장 황수원) 주최 한국장로교신학회 제24회 학술발표회가 '한국장로교 신학의 어제와 오늘'을 주제로 22일 오후 2시부터 6시30분까지 영등포에 위치한 남서울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한국장로교에서의 교회사 교육과 연구'를주제로 발제한 고신대학교 이상규 교수는 한국에서의 1900년 이후 1960년대까지 교회사학 교육과 연구가 어떻게 전개되어 왔..
  • 박신애 목사
    "가정예배 시간은 말씀이 부모·자녀 가르치는 시간"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 박상진 교수)와 영락교회 공동주관으로 '제4회 기독학부모축제'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 드림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아동부 가정을 위한 가정예배를 주제로 선택특강한 높은뜻광성교회 교육부 박신애 목사는'묵상과 가정예배가 주는 유익'으로 ▲기독교세계관(성경적 세계관) 확립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가정을 보이지 않는 교회로 세..
  • 기윤실 조성돈 교수
    "큰 교회가 아닌 서로 대화하고 아는 교회가 좋은 교회"
    최근 거룩한빛광성교회(담임 정성진 목사)는 '한국교회 개혁모델, 거룩한빛광성교회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토론회를 드림학교 교육관 1동에서 개최했다. 지난 16일 진행된 토론회에서 '거룩한빛광성교회의 현재'를 주제로 발제한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는 "거룩한빛광성교회의 첫번째 특징은 평신도에 의해 세워지는 교회이다"며 "교회 내 소그룹이 3년 전에 850개였는데 지금은 더 늘었을 ..
  • 김선일 교수
    "아는 사람 권유로 교회 왔어도, 설교로 전도 돼"
    '한국교회 전도'를 주제로 새세대아카데미(원장 곽요셉 목사)가 20일 오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목회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최근 10년간 회심자 심층이해를 통한 전도의 교훈'을 주제로 발제한 김선일 교수(웨스트민스터신학대 실천신학, 새세대아카데미 연구소장)는 서울, 강원, 경기, 대전, 창원, 부산 등의 15개 교회에서 10년 이내에 회심한 자 262명을 대상으로 회심 과정을 ..
  • 입시사교육 바로세우기기독교운동
    "매년 청소년 350명 자살...세월호 한 척씩 침몰하는 격"
    입시사교육 바로세우기기독교운동이 2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쉼이 있는 교육 목회자 심포지엄'을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과)는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모든 국민이 슬퍼하고 아파했다. 교육분야에서 세월호 참사가 주는 의미가 뭘까 생각해봤을 때 정말 쉼이 있는 교육을 회복하라고 하는 강력한 하나님의 메세지로 들었다"며 "매년 ..
  • 나사렛대
    나사렛대, 외국인 유학생 초청 '국제 문화교류의 밤' 개최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19일 오후 6시 창학관 7층에서 외국인 유학생 150여명을 초청해 '국제 문화교류의 밤(Nazarene International Thanks Giving Banquet)'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 학생들 간의 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유학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고 강영섭 위원장 추모 기획대담(상)- 강문규, 서광선, 오재식 참여
    서광선 교수 "아버지의 일제치하 '해방' 설교…정치참여 아닌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교육훈련원에서 '정치윤리와 한국교회의 과제'를 주제로 주관하는 에큐메니칼 신대원연합 공동수업의 네번째 시간에는 서광선 교수(이화여대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서 교수의 강연 제목은 '정치와 신학: 교회와 정치 그리고 정치신학'이었다. '정치와 신학'에 대한 메세지를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는 것은 '보수 진영' 교회의 부흥회때 간증에서나 들을법한데 하며 좀 생소하기도..
  • 내년 스마트러닝 기반 직무교육(HRD) 50% 이상 증가 예상
    공공기관들의 혁신도시 이전이 본격화되면서 이들 기관들의 직무교육 형태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러닝을 기반으로 한 직무교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프라인 교육환경을 그대로 온라인에서 재현할 수 있는 '버추얼 교육'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