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인권정보센터
    [탈북민 조사] 대북송금 비율 감소에도 연 송금액은 증가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와 (주)엔케이소셜리서치(NKSR)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북한인권정보센터 남북사회통합교육원에서 ‘2022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조사’ 결과 보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조사는 북한이탈주민의 대북송금 및 재북 가족과의 연락, 교육, 소속감, 재이주에 대한 인식 등 사회통합 실태와 함께 취업과 실업, 소득, 저축 등 고용동향 및 경제활동 전반..
  • 세기총
    “통일 통해 한반도 전역에 복음 전하도록 기도하자”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대회, 선교세미나, 선교대회를 각각 진행한 데 이어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 벨기에 브뤼셀, 독일 베를린에서 제26·27·28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기도회’를 개최하고 세기총 10주년 기념선교대회를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억주 목사
    교회언론회 “정치인들, 국민 위해 제발 일해달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정치인님들 안녕하십니까? 국민들을 위해 제발 일하십시요!”라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비호감 정치 언제까지 봐야 하나’ 두 달 전에 어느 신문에 실린 논설이다. 그에 의하면, 정치인들이 국가도 민생도 신음하는데 권력 싸움에 신물이 난다는 내용이었다”며 “그럼 지금은 달라진 것이 있나? 참으로 국민들은 실망이..
  • 이동환 목사
    NCCK 인권센터 “이동환 목사, 하나님 앞에서 무죄”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재판위원회가 20일 이동환 목사의 항소를 기각하고, 이 목사에게 ‘정직 2년’을 처분한 원심 판결을 확정한 것에 대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인권센터가 21일 규탄 입장을 냈다. 인권센터는 “이동환 목사는 감리회 총회재판위원회로부터 유죄라 판결 받았으나 하나님 앞에서 무죄”라며 “이동환 목사가 성소수자 그리스도인들을 환대하고 축복한 것은 조건 없는 하나님의 은총에..
  • 정서영 목사 천 환 목사
    한장총 대표·상임회장 후보에 정서영·천 환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제40대 대표회장 후보에 정서영 목사(예장 합동개혁 총회장), 상임회장 후보에 천 환 목사(예장 고신 증경총회장)가 각각 확정됐다. 한장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종준 목사)는 21일 제39-2차 회의에서 이 같이 결정하고 이를 공고했다...
  • 온라인 예배
    약화되는 신앙에… “실시간 예배 중계 중단” 선언도
    한국교회에서 온라인을 통한 이른바 ‘실시간 예배 중계’의 후유증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거의 모든 교회들이 도입했던 이것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교인들의 신앙 저하를 불러오고 있다는 평가다. 천석길 목사(구미남교회 담임)는 최근 교계 매체인 ‘코람데오닷컴’에 ‘실시간 예배 중계를 중단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천 목사는 이 글에서 “모든 일상이 정상으로 돌..
  •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 규탄 집회
    “‘젠더 이념’의 교육과정 개정안, 전면 폐기해야”
    교계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반대 여론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반연, 진평연 등 600여 개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교육 정상화를 바라는 전국 네트워크’(이하 교정넷)가 20일 오후 대통령 집무실 인근인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시안 전면 폐기를 촉구하는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 고려대학교 베리타스포럼
    ‘교회, 이대로 사라지나요?’ 기독교 인류학 세미나 열린다
    고려대학교 베리타스포럼(Veritas Forum)이 오는 11월 12일 오후 3시 서울 고려대학교 운초우선교육관에서 ‘교회, 이대로 사라지나요?’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부제목은 ‘모든 것은 영원했다, 사라지기 전까지는: 침몰하는 한국교회에 대한 인류학적 분석’이다. 총신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인류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김재완 전도사가 오늘날 한국교회에..
  • 지구촌교회 블레싱
    지구촌교회, 10월 30일부터 전도 집회 ‘블레싱 2022’ 개최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오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도 집회인 ‘블레싱 2022’를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현장 모임이 어려웠던 팬데믹 기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교회의 중요한 사명인 전도사역 만큼은 멈추지 않았다”는 지구촌교회는 “특별히 이번 ‘블레싱 2022’에 더 많은 영혼이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버려진 돌 임용근 스토리-청소부에서 미국 오리건주 상·하원 5선까지」
    ‘청소부에서 美 주 상·하원 5선’ 임용근 전 의원의 삶과 신앙
    미주 한인 이민사상 최초로 오리건주 상원 3선과 하원 재선을 한 임용근 전 오리건주 의원이 자서전 「버려진 돌 임용근 스토리-청소부에서 미국 오리건주 상·하원 5선까지」(가온미디어)를 펴냈다. 1935년 경기도 여주군의 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난 그는 열여섯 살 때인 1950년 북한의 6.25 남침 전쟁이 발발하고 9.28 서울 수복 후 소방서에 근무하던 부친이 빨갱이로 몰려 총살을 당하는 아픔..
  • 한장총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
    “종교개혁 505주년… 그 정신과 전통 회복하자”
    한국장로회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가 종교개혁 505주년 기념일인 오는 31일을 앞두고 19일 기념 메시지를 발표했다. 마르틴 루터가 1517년 10월 31일 95개조 반박문을 독일 비텐베르크 교회 문에 게시한 날이 종교개혁 기념일이다...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우리들교회 ‘큐티목회’는 어떤 것일까?
    재단법인 큐티엠(큐티선교회)과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제15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를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현재까지 모두 열네 차례 진행됐으며, 전국 1,200여 교회에서 3,300여 명의 목사와 사모, 그리고 평신도 지도자들이 참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