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날 美 기독청년들 다수가 '혼전순결' 거부
    미국에서 크리스천 미혼자의 절반 이상이 혼전 성관계를 선택해 성서적 원칙을 거부하고 있음이 나타났다. 현지 크리스천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인 크리스천밍글(ChristianMingle)이 최근 행한 설문조사에서, 스스로를 크리스천으로 여기는 미혼자 61%가 애정 없이 성관계를 맺겠다고 답했으며, 결혼할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답한 비율은 11%에 그쳤다...
  • 발제를 하고 있는 이기선(왼쪽) 교수와 정유성 목사
    바람직한 예배 음악의 키워드는 '균형'
    "미국 클래식 음악회에 가면 다 머리가 백발이다. 젊은이들은 입장료 일 이십 만원을 내고 팝가수 콘서트 장에 가서 열광한다. 이런 젊은이들이 교회를 채우고 있는데 옛날 방식으로 예배를 드리고 찬양을 한다면 그들이 얼마나 공감할까? 기성교인들은 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지난 13일(현지시각) 저녁 미국 월드미션대학이 개교 25주년을 맞아 개최한 예배 음악 심포지엄에 발제한 이기선 교수..
  • 횃불트리니티 크리스천리더십센터
    크리스천 리더의 덕목 "고결함 > 진정성 > 절제력 > 열정"
    최근 조사 결과 미국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을 향한 열정(passion for God)이 아닌 고결함(integrity)을 리더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 벤투라에 기반을 둔 바나 그룹이 진행한 연구에서, 크리스천의 64퍼센트가 고결함을 가장 중요한 리더의 덕목로 꼽았으며, 이 밖에 진정성(authenticity, 40%), 절제력(discipline, 38%),..
  • 보스턴 테러 용의자 타멀랜 짜르나예프(26세)와 조하르(19세)
    보스턴 테러 용의자는?…미국 망명→이민 부적응→과격 무슬림
    보스톤 테러로 수많은 인명을 살상한 테러범 중 한 명인 타멀랜 짜르나예프는 어떤 인물인가? 그는 러시아와 체첸 분쟁 당시 망명 신분으로 미국에 이민했다. 미국은 인도적 차원에서 그의 망명을 받아들였지만 그가 수많은 미국인을 테러할 범죄자가 될 줄은 몰랐던 것이다...
  • 루지애나주 바비 진달 주지사가 NBC의 호다 코트와의 인터뷰에서 창조론에 대해 논의했다.
    美 루지애나 주지사, 창조론·지적설계론 교육 찬성
    루지애나의 바비 진달(Bobby Jindal) 주지사가 최근 창조, 진화, 지적설계론을 공립학교에서 가르쳐야 한다며, 어린이들이 가장 적합한 사실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최근 NBC 방송 진행자 호다 코트브(Hoda Kotb)가 공립학교에서 창조론을 가르쳐야 하는가를 묻자 그는 "나는 우리의 어린이들이 최고의 과학을 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 스티븐 호킹 박사
    스티븐 호킹, "빅뱅(Big Bang)에는 신이 불필요"
    저명한 우주학자 스티븐 호킹이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우주가 존재하기 위해 어떤 신적인 도움도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스페이스닷컴(SPACE.com)이 보도했다. 많은 사람들이 "우주의 기원(The Origin of the Universe)"이란 제목의 강의를 듣기 위해 12시간 전부터 줄을 섰다. 현지 시각 6시에, 대기 행렬은 약 4백 미터에 이르렀다. 추가 관객석인,..
  • 보스톤 마라톤 폭발
    '보스턴 테러' 같은 비극을 경험한 이들에게는 '고립'이 가장 위험
    보스톤 마라톤 테러 사건 다음날 아침 조이스 맥과이어 파바오(Joyce Maguire Pavao)는 서둘러 피해자를 찾고 지역 병원과 적십자에 전화했다. 아동 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심리학자인 파바오는 트라우마로부터의 회복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찾았다. 그는 "그것은 전쟁터에서의 경험과 같다. 관련된 사람들, 상처입은 이들, 다른 이들이 상처 입는 모습을 지켜 본 이들, 그 이후에 이들을 도..
  • 캐니 럭 목사
    케니 럭 목사, "그리스도에 속하는 것 넘어 그를 위해 행동해야"
    에브리맨미니스트리즈(Every Man Ministries)의 설립자 케니 럭(Kenny Luck)이 캘리포니아 레이크 포레스트의 새들백 교회에서 열린 "이그나이트(IGNITE)" 컨퍼런스에서 크리스천들이 사회에 더 적극적으로 관여하며, 긍정적인 방법으로 문화에 영향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 기도·묵상· 예배 참석 없는 '포스트-크리스천' 늘어난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기구인 벤투라/(the Ventura)에서 최근 실시한 약 4만 3천 건의 인터뷰를 분석한 이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 성인 70 퍼센트 이상이 자신을 크리스천이라 묘사했다. 63퍼센트가 바나 그룹이 설정한 '포스트-크리스천' 범위의 낮은 자리에 위치했고, 28퍼센트는 "어느 정도(moderately)" '포스트-크리스천'으로, 9퍼센트는 "매우 (highly)" '포스..
  • 마조리 데넌펠서
    충격적인 낙태 시술소 실태, "육류 마켓 생산 라인 같아"
    의사가 여성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험에 빠트렸다는 진술에 대해 조사를 받던, 델라웨어 주 윌밍턴의 가족계획 클리닉(Planned Parenthood clinic)이 외과적 낙태 시술을 임시적으로 중단했다. 1월 4일 이래, 5명의 환자들이 세인트 프란시스 병원(St. Francis Hospital) 응급실에 실려왔다. 이에 클리닉에 대한 소송이 제기되자 델라웨어 주 보건복지부와 전문 면허 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