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의 예배 회복과 부흥을 위한 ‘2022 유나이티드 컨퍼런스’가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THE CALL’(데살로니가전서 5:24)이라는 주제로 오산리 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예배의 회복을 넘어서 침체된 다음 세대의 부흥을 바라보며 양떼 커뮤니티(YT COMMUNITY), 다윗의 열쇠, 라잇나우미디어(RightNow Media), 카르디아.. “어두운 북한 땅 밝히는 교회 세우는 일에 동참하길”
거룩한빛광성교회가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성령이여, 통일을 이루소서’(겔 37:4~6) 라는 주제로 통일선교주간 예배를 드리는 가운데 지난 22일 수요예배에서 하충엽 목사(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장)가 ‘코로나팬데믹 시대의 통일선교 흐름’(시18:28)을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지선 교수 “상처 나고 깨진 인생 다시 쓰게 하시는 하나님 바라보길”
선한목자교회에서 지난 21일 열린 상반기 마지막 ‘워십 위드 지저스(Worship with Jesus)’ 집회에서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인 이지선 교수(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가 ‘삶은 선물입니다’(고후 4:6~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지선 교수는 대학교 4학년 때 오빠의 차를 타고 학교에서 집으로 가던 중 음주 운전자가 낸 7중 추돌사고로 중화상을 입었다... “교사, 흥미보다 성경적 신앙 사상으로 무장하고 가르쳐야”
예장합동 전서노회 주일학교연합회 제69회기 교사신앙세미나 2주 차인 지난 20일 양병국 목사(동명교회, 광신대 조직신학 교수)가 ‘성경적인 사상을 가진 교사’(딤후 3:15~17)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양병국 목사는 “우리가 프로그램이 없고, 아이들이 흥미가 없어서 교회에 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흥미를 일으키고 뜨겁게 만들어서 나중에 복음을 가르치면 되지 않겠냐고 하.. CCC 여름수련회, 3년 만에 현장에서 ‘예수 그리스도’ 외친다
한국CCC가 ‘Loving GOD, Loving MYSELF‘(막 8:35)라는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2 CCC 전국 대학생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모이는 이번 수련회는 충남 공주 애터미 오롯 비전홀에서 저녁집회와 전체특강, 선교·비전박람회, 새친구반, LOIS. 등 전체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각 지구에서 LTC .. 손현보 목사 “한국교회 이끌 청년들 길러낼 것”
제 2차 다음세대 아카데미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본당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2월에 열린 제 1차 아카데미에 이어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다음세대 위기 극복을 위해 모인 8명의 강사진이 4개의 전체특강과 3개의 실전특강, 저녁집회를 통해 사역현장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도 만난 이웃인 자살유가족에 관심과 위로 필요”
거룩한빛광성교회 지난 15일 수요예배에서 자살예방 강사로 활동하는 심소영 강사(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가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 12:15~18)’는 제목으로 간증을 나눴다. 심소영 강사는 “저는 약 11년 전에 아버지를 자살로 잃은 자살유가족이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자살에서 살아남았다고 자살생존자라 한다. 이 시간 저의 아픔에 집중하는 게 아니라 그 너머에 계신 하나님, 하나님이 어떻게.. “다음 세대 신앙 전수, 내가 만난 예수 보여줘야”
평화교회(담임목사 신영광) 세대 통합 세미나에서 지난 12일 김대진 목사(싱크와이즈 대표)가 가정과 교회를 싱크하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대진 목사는 “다음 세대가 신앙을 떠나가고 믿음의 대가 끊어져 가고 있는 어려움 가운데 있자. 20대 청년의 78%가 종교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하는 비종교, 무종교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교회를 싫어하는 게 아니라 교회에 관심이 없다. 하나님을 싫어하는 .. 수영로교회, 경주 수양관 ‘베이스캠프’ 개관 감사예배 드려
부산 수영로교회(이규현 목사)가 지난 11일 오전 경북 경주에 수양관 ‘베이스캠프’ 개관 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예배에선 이규현 목사가 에베소서 4장 13~15절을 본문으로 베이스캠프의 의미와 기능을 전했다. 이규현 목사는 “에베레스트를 등정하려면 반드시 베이스캠프를 쳐야 한다.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서 모든 준비를 다 하지만 결국 베이스캠프에서 다시 정상을 향해 도전하게 된다. 한때 베이스..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일학교 최우선 과제, 주일성수와 대면예배 회복
주일학교사역자연구소(소장 고상범 목사)는 최근 ‘포스트코로나 주일학교 예배 현황과 여름사역’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5월 20일부터 6월 6일까지 초교파 126개 교회를 대상으로 ‘주일(교회) 학교 예배’, ‘주일학교 출석 학생수의 변화’, ‘여름성경학교 수련회 계획’,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일학교의 과제’ 에 관해 조사했다... 미래세대 교회 교육 위한 연합 ‘Way Project’ 컨퍼런스 개최
미래세대 교회 교육을 위해 전문 기관들이 ‘Way Project’라는 이름으로 함께한다. The Way 미래세대 트레이닝센터(고은식 목사), 성교육상담센터 숨,(정혜민 목사), 바른미디어(조믿음 목사)가 중심이 되어 여러 협력기관과 힘을 합친다. Way Project는 교회와 동행하며 교육을 지원할 마음을 가진 기관 사역자들이 연합해 시작했다... “여름수련회 때 아이들에게 복음의 능력 전해야”
번개탄TV가 지난 7일 진행한 ‘한국교회 교회학교 발등튀김 세미나’ 2부에선 ‘여름수련회 현장’을 주제로 김성중 교수(장신대)와 서종현 목사(EMT선교회)가 강의했다. 김성중 교수는 엔데믹 시대 수련회 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을 열 가지로 정리했다. 그는 “첫 번째, 본질 교사다. 교사의 정체성은 영적인 리더다. 수련회 때 아이들에게 신앙적인 영향을 주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아이들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