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가 미국 최대 생명보호단체 라이브액션(LIVE ACTION)이 주최하는 제3회 생명상 시상식(LIVEACTION LIFE AWARDS Gala 2022)에서 ‘올해의 생명상’을 받았다. 이 목사의 수상은 아시아인 최초이자 한국인 최초이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7시(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데이나 포인트 리치 칼튼 호텔에서 열렸다. 이.. “교사,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 따라 다음세대에 선한 목자 돼야”
남광교회(담임목사 조재호)에서 지난 18일 진행한 교사교육세미나에서 김성중 교수(장신대)가 ‘엔데믹 시대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교사’(요 19:11~13, 빌 2:6~8)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김성중 교수는 코로나 시기 가장 중요한 교회학교 교사의 과제는 교사정체성이라며 첫 번째, 목자로서의 교사정체성에 관해 설명했다... 이영표 “꿈 이뤄도 행복하지 않았다… 행복은 하나님으로부터”
전 축구국가대표 선수 이영표 집사가 지난 16일 오후 생명샘교회(담임목사 김병진)에서 간증을 전했다. 이날 간증 집회는 청년들과 이영표 집사와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3년 만에 간증한다는 이 집사는 “사실 간증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많은 분이 저를 보고 믿음이 좋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계시다. 제 간증을 보면 하나님을 의심하고 불신하고 넘어지고 실패한 간증이 대부분이다... “하나님께로 가자… 십자가 그 사랑 회복하자”
진흥교회(담임목사 박충권)다윗과 요나단 초청 구역찬양축제가 9월 14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가운데 첫 주인 지난 14일 다윗과 요나단 황국명 목사가 찬양과 함께 간증을 전했다... “죄인 되었을 때 다가오신 하나님 사랑, 자녀에게 전달하고 있나”
분당아름다운교회(담임목사 이관형) 하반기 부모터치 세미나 2주 차인 지난 14일 오후 이기복 교수(온누리교회 협력목사, 어머니학교 주강사)가 ‘하나님의 은혜를 전달하는 부모(롬 5:6~8)’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이 교수는 “은혜받은 우리가 자녀에게 그 은혜를 전달해야 한다”며 “부모의 사랑을 통해서 자녀가 하나님 사랑을 알고 예수님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주님의 좋은 일꾼 되려면 절제하고 훈련해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가 9월 13일, 14일 양일간 교단기념대강당에서 ‘Arise, Shine!’을 주제로 2학기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첫날인 13일은 최병락 목사(강남중앙침례교회),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강신정 목사(논산한빛침례교회)가 설교자로, 둘째 날인 14일은 손석원 목사(샘깊은교회)가 설교자로 나섰으며, 오전에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엡 5:15)라는 제목으로 .. “이방 선교 위해 나눔의 헌신 드리자”
송내사랑의교회(담임 박명배 목사) 지난 11일 주일예배에서 이현수 선교사(프론티어스 선교회)가 ‘예수님의 노와 측은지심 : 이방인을 향한 선교’(막11:15~17)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이방인을 위한 나눔의 헌신을 드리자고 말했다... 하반기 양화진목요강좌 ‘길을 따라 걷는 길’ 주제로
양화진문화원이 주최하는 2022년도 하반기 ‘양화진목요강좌’가 길을 따라 걷는 길이란 주제로 열린다. 양화진문화원이 주최하는 ‘양화진목요강좌’는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십사 년째 지속하고 있으며 이념·종교·세대·지역 간의 갈등 해소에 미력하나마 마중물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양화진문화원은 문화를 통해 이 땅의 사람들을 섬기고, 교회와 사회가 소통할 수 있도록 100주년기.. 제30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수상작 선정돼
한국미술인선교회가 주최하는 ‘제30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수상작이 선정됐다. 구자승, 신금례, 오의석, 유명애, 방효성, 구여혜, 전태영, 황적환, 정두옥 아홉 명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000점 가까운 공모작 중에서 골든십자가상 3명, 특선 16명, 입선 34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9월 22일(목) 오후 3시 진행될 예정이다.. “생존으로 부르신 것 아냐… 복음 전해지는 부활과 부흥 꿈꿔야”
움직이는교회 김상인 목사 초청 예배로 드려진 큰기쁨교회 마라타나프레이즈 정기예배에서 지난 6일 김상인 목사가 사도행전 3장 1~8절과 요한복음 5장 2절~9절을 본문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트로트 찬양 부르게 하신 하나님의 뜻
호수중앙교회(황재국 목사) 창립기념주일을 맞아 지난 4일에 열린 장향희 집사 초청 찬양집회에서 장향희 집사가 찬양과 함께 간증을 전했다. 장향희 집사는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트로트 찬양 가수로 활동 중이며,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해 2017년 발매한 트로트 찬양 앨범의 타이틀곡 ‘척척척’을 불러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찬수 목사 “주일예배에 목숨… 그거 하나로 충분한 게 교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지난 4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일만성도 파송운동을 추진하면서 강제 안식년을 갖고 이후 출석이 5천 명 이하가 되지 않으면 사임하겠다고 하나님께 약속드렸다. 그런데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1만 명 이상의 성도가 파송 받아 갔고, 지금 29개 교회는 이미 다 자립하고 있다”며 “이제 강제 안식년 없이 당당하게 안식년을 해야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