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망교회 김지철 목사, "고발 건 무혐의 밝혀질 시 교회 떠나라"
    [오늘의 설교] 네 부모를 즐겁게 하라!
    아버지들도 가족의 사랑을 그리워합니다. 우리 아버지들은 가정에서 늘 정갈한 앞모습만 보여주려고 애를 썼습니다. '가장의 역할을 잘 감당해야지. 가장으로서 품위를 지켜야지.' 때로 자녀들에게 엄격했던 이유도 그것이었습니다. 또 그렇게 해야 아버지의 권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추연흥
    [추연흥의 미래교육]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 교육 (2)
    이 시기의 영아들을 가리켜 말러라는 학자는 "정상적 자폐상태"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자폐는 병리적 현상이지만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서 3-4주 까지는 이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정상적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이 시기에 부모가 아이에게 최대한의 모성적 돌봄을 베풀어 주어야 한다. 즉 이 시기에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오직 먹는 일과 잠자는 일이다...
  • 한반도
    우리나라 국부 1경1039조원…토지·건물 자산 88.7%
    우리 국민의 가구당 평균 순 자산은 3억3085만원으로 집계됐다. 국가전체의 자산은 1경1039조원으로 국내총생산(GDP)의 7.7배 수준이다. 한국은행과 통계청이 13일 발표한 '2013년 국민대차대조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국민순자산(자산-부채)은 1경1039조2000억원으로 1년 사이 371조5000억원 증가했다. 이는 비금융자산이 1년 전보다 309조7000억원 늘어..
  • 네팔지진
    "네팔서 이번주 또 규모 7∼7.8의 강진 발생" 가능성
    네팔에서 며칠 내에 강진이 또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BBC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지질조사국(USGS) 자료를 인용해 "이번 주 안에 규모 7∼7.8의 강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그 확률은 200분의 1 정도"라고 전했다. 또 규모 7.3의 이날 지진은 지난달 25일 규모 7.8의 강진에 의해 야기된 '응력 변화(stress change)'에 의해 일어..
  • 에비군훈ㄹ현
    서울 예비군 훈련장 총기사고…1명 사망, 4명 부상
    예비군 훈련장에서 총기사고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했다. 13일 육군은 "오늘 오전 10시 44분께 서울 송파 강동 예비군 훈련장에서 예비군 1명이 총기를 난사해 4명이 부상했다"면서 "총기를 난사한 예비군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부상자들은 모두 예비군들로, 이들 가운데 2명은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은 정확한 사고 경위..
  • 서형섭 목사
    [말씀묵상] 주께서 악하다 하신 세상의 일을 하던 자를 심판하시다
    공관복음서에서 예수께서는 갈릴리를 중심으로 사역을 펼치신다. 이에 반해 요한복음에서는 유대와 갈릴리 지역을 오가며 사역이 이루어진다. 그런데 더 이상 유대에서 사역하는 것을 그치는데 이는 유대인들이 그를 죽이려했기 때문이다(1절). 그러다가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워졌다(2절)...
  • 박인비의 대기록 달성을 축하는 LPGA
    [LPGA]박인비·김세영·리디아 고, 치열한 3파전 예고
    올 시즌 나란히 2승씩 기록 중인 이들은 14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버지니아주 윌리암스버그 킹스밀 리조트 리버 코스(파71·6379야드)에서 열리는 킹스밀 챔피언십(총상금 130만 달러)에 출전한다. 박인비는 최근 노스텍사스 슛아웃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HSBC 위민스 챔피언스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리디아 고는 ISPS 한다 호주여자오픈에서 첫 승을 거뒀고, 스윙..
  • 봄
    "자전거 이용자, 4명 중 3명 안전용품 착용 안 해"
    자전거 이용자 4명 중 3명은 안전용품을 착용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한국스포츠개발원은 12일 '스포슈머 리포트'에서 스포츠 선글라스, 헬멧, 장갑을 주제로 자전거 안전용품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전거 운행시 가장 중요한 안전용품으로 헬멧을 꼽았지만 실..
  • 지소연
    [축구]女 대표팀, 18일 캐나다월드컵 출정식
    2015년 캐나다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 나서는 태극 여전사들이 출정식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18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KT 올레스퀘어에서 월드컵에 출전하는 여자 축구대표팀의 출정식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축구팬 200여명이 참석해 윤덕여 감독을 비롯한 선수단을 만난다. 사회는 박문성 SBS 해설위원이 맡는다. ..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광주U대회, '컬쳐버시아드'로 광주 알린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가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광주시는 '예향 광주'라는 도시색을 살려 풍부한 문화예술 자산과 역량을 내뿜는 '컬쳐버시아드'(Cultureversiade)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대회 4대 이념 중 하나인 컬쳐버시아드는 광주가 지닌 문화, 예술, 역사의 뿌리에서 비롯된 꽃이라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라는 열매를 통해 광주U대회를 더..
  • 그램 머피의 지젤
    유니버설발레단 '그램 머피의 지젤' 세계 초연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이 로맨틱 발레의 명작 '지젤'을 새 시각으로 재해석한 '그램 머피의 지젤'을 세계초연한다. 이 발레단이 '심청' '발레 뮤지컬 심청' '발레 춘향'에 이어 선보이는 네 번째 창작 발레다. 앞선 세 편이 우리나라의 고전을 발레화한 것이라면 이번 작품은 서양 클래식 작품의 새로운 해석이다.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2009) 안무로 유명한 호주 출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