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 교수 2023 한국체육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한신대 명왕성·박상현 교수, 2023 한국체육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특수체육학과 명왕성 교수와 박상현 교수가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스포츠과학관에서 열린 2023 한국체육학회 70주년 세미나에서 ‘2023년 한국체육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한국체육학회 70년, 성과와 전망’이었다. 명왕성 교수는 ‘특수체육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수요자의 주관성 유형화’에 관한 논문으로, 박상현 교수는 ‘유소년 ..
  • 한남대 축구부 4관왕 그랜드슬램 조형물 제막식
    한남대, 축구부 4관왕 그랜드슬램 기념 조형물 제막식 열어
    한남대가 28일 오후 2시 한남대 종합운동장 본부석에서 그랜드슬램 기념 조형물 제막식이 열었다고 밝혔다. 축구공 모양의 조형물에는 4관왕의 주역인 한남대 축구부 박규선 감독을 비롯한 코치진과 29명의 선수 명단이 새겨졌으며, 기념탑 제작은 미술교육과 김성용 교수가 맡았다. 한남대 축구부는 올해 3월 제59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통영기 우승을 시작으로 7월 1·2학년대학축구연맹전 백두대간기 우승..
  • 기감 사회평신도국 하디 영적각성 120주년기념 자랑스러운 선교대상 시상 및 작은음악회
    코로나 기간에도 배가로 부흥·성장한 교회들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평신도국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소재 대림교회(담임 강득환 목사)에서 ‘하디 영적각성 120주년 기념 자랑스러운 선교대상 시상식 및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윤정 총무(여선교회전국연합회)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전국의 감리교회 중 선교에 모범적인 교회를 응원·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리교회가 새롭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 2년간(2020~2022) 배..
  • 기도 prayer
    “진정한 기도,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사랑의 관계로 만들어”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야고보서의 기도 문법을 배우자’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최 교수는 “야고보서는 교회 공동체의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교회 공동체는 서로 죄를 고백하며 기도해야 한다고 말한다(약 5:13~16)”며 “여기서 서로 죄를 고백하며 기도하라는 명령문은 현재시제로, 기도는 교회 공동체의 일상적인 행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
  • 감신대 평생교육원 이웃 초청 음악회
    감신대 평생교육원, 이웃 초청 음악회 가져
    감리교신학대 평생교육원이 지난 15일 저녁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있는 예인감리교회(담임 신금희 목사)에서 성악 과정생들이 함께하는 ‘이웃 초청 음악회’를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성악 과정의 차숙희, 고명산 교수의 지도하에 총 12명의 출연진들이 수개월 동안 준비한 찬송을 선보였다. 성탄절을 맞아 이웃초청음악회에 예인감리교회가 아름다운 예배당을 제공함으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주제..
  • 개혁신학포럼 제23차 정기세미나
    “죄가 지배하지 않는다고 우리 자신을 속이는 여섯 가지는…”
    서창원 박사(전 총신대 신대원)가 최근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유튜브 채널 ‘서창원의 신앙일침’ 코너에서 ‘죄의 권능을 숨기는 6가지 위장술’이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서 박사는 “우리 스스로 죄의 지배를 받고 있으면서 은혜의 지배 아래에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 사단이 펼쳐 놓은 죄의 권능의 위장술에 대해 생각해 보려고 한다”며 “죄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강력한 죄의 권세..
  • 국민희망교육연대
    “2028 수능 절대평가 주장, 수월성·다양성 교육 및 학부모선택권 부정”
    국민희망교육연대(상임대표 김기수·탁인경·엄미선, 이하 연대)는 27일 ‘2028 수능 절대평가 주장은 궤변! 교육부는 운동권교육카르텔에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연대는 “교육부는 지난 22일 국가교육위원회에서 발표한 2028대입개편안 권고안 즉, 심화수학 제외, 내신에서 사회·과학 일부 교과목은 절대평가 방식으로 전환하라는 권고안을 그대로 받아들여 발표했다”고 했다..
  • 그린닥터스재단 외국인국제진료소 개원 20주년 기념식
    그린닥터스재단, 외국인국제진료소 개원 20주년 기념식 가져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이 지난 23일 부산 부산진구 당감2동 온종합병원 15층 ONN닥터TV 공개홀에서 봉사의 날 및 외국인 국제진료소 개원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03년 개설된 그린닥터스 ‘외국인 국제진료소’는 코로나 팬데믹이었던 2020∼2022년 3년간을 제외하고 해마다 2천여 명, 많을 땐 7천여 명에 달하는 외..
  • 한일장신대 김인 교수 대학발전기금 쾌척
    한일장신대 김인 교수, 대학발전기금 전달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교수들의 후원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지난 26일 김인 교수(사회복지학과)가 발전기금 1,323만 원을 쾌척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 교수는 2001년 한일장신대 교수로 임용된 이후 교무처장, 기획처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학원장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학교를 위한 스스로의 다짐과 다른 사람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후원하게 됐다”며 “지방대..
  •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전달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전달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이명묵 병원장)은 지난 20일 대학발전기금 1,700만 원을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에 전달했다고 최근 밝혔다. 1981년에 설립된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이하 부천세종병원)은 41년의 역사를 지닌 보건복지부지정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라는 미션을 가지고 ‘세계 10대 심장전문병원’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는 부천세종병원은 서울신학..
  • 삼송중앙교회 김광선 원로목사 서울신대에 발전기금 전달
    삼송중앙교회 김광선 원로목사, 서울신대에 발전기금 전달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가 지난 22일 김광선 원로목사 발전기금 전달식(이하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광선 목사는 삼송중앙교회 원로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서울신학대학교 후원회 이사를 맡고 있다. 또한, 서울신학대학교에 대학발전기금, 100년에 100년을 더하다 등으로 2003년부터 매년 후원하고 있다...
  • 한동대 임팩트 캠퍼스 IT 서비스 공모전 수상
    한동대, 임팩트 캠퍼스 IT 서비스 공모전서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재학 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이브(EVE - 송예찬, 박정규, 조세희, 김유진), 라이트유(Light you - 백예은, 신지수, 박지성, 김진서)팀이 지난 9일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개최된 임팩트 캠퍼스 IT 서비스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브(EVE)팀은 장애인의 관광 접근성 불등을 해소하기 위한 무장애 여행 정보 웹서비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