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MA 2024년 자신학화 심포지움
    KWMA, 2024년 자신학화 심포지움 내달 12일 개최
    한국교회의 한국형 선교신학의 정립을 위해 토론하는 심포지움이 마련됐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4월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까지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 사회봉사관 4층 컨벤션홀A에서 ‘자(自)신학화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세계기독교 시대의 한국선교신학의 모색’을 주제로 선교신학자, 목회자, 선교리더십, 현장 선교사, 다음세대 선교 헌신자 및 신학생들도 참여해 한국형 선교신학에..
  • 작년 청풍리조트레이크호텔에서 열린 백석대신 전국장로연합회 부부 영성수련회 모습
    예장 백석대신 전국장로회연합회 부부 영성수련회 개최
    예장 백석대신 전국장로회연합회(전장연, 회장 조동석)가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강원 속초 켄싱턴호텔 설악에서 부부 영성수련회를 진행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전장연’(고전 3:9, 롬 8:28)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는 교단 산하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원과 부부 등 2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나라사랑 애국단체연합대회
    나라사랑 애국단체연합대회… “대한민국의 자유와 안보 지키자!”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나라 사랑 정신으로 몸 바쳐 헌신하고 수고하는 애국 보수 단체들이 4·10 총선을 앞두고 21일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 3층에서 ‘나라사랑 애국단체연합대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총선을 20여 일 앞둔 상황인 만큼 보수우파 세력의 결집을 강력히 촉구하는 메시지들이 선포됐고, 참석자들의 호응과 열기도 뜨..
  • 글로벌선진교육(GEM)·글로벌선진학교(GVCS)
    GEM·GVCS, 한국교회 교육리더십 초청 교육전략회의 개최
    ㈔글로벌선진교육·글로벌선진학교(GEM·GVCS)가 오는 4월 2일 GVCS 음성캠퍼스와 문경캠퍼스에 한국교회 교육 리더십들을 초대해 ‘다음세대 인재 양성 교육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이 놀라운 경제 부흥과 기독교 부흥을 이룩했지만, 지금은 저출산에 따른 인구 절벽과 급속한 세속화로 다음세대의 교회 이탈이 심각해진 가운데 다시 한번 한국교회 내 다음세대 인재 양성 노력을 더 활성..
  • 신학윤리학
    “신학윤리학, 기독교인의 행위에 신학적 근거 제시”
    어느 때보다 성경적 가치와 규범의 절대성이 흔들리고, 신앙과 삶의 일치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는 시점에 윤리학 일반의 신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신간이 출판됐다. 독일의 저명한 윤리학자 마르틴 호네커의 대표적 저서 중 하나인 ‘신학적 윤리학 입문’(Einführung in die Theologische Ethik)을 오희천 박사(전 서울신학대 교수)가 한국어로 번역한 ‘신학윤리학’(도서..
  • 2023년 한국선교현황: 한국 선교사 현황
    지난해 한국교회 파송 장기 선교사 174개국 21,917명
    2023년 한국교회가 파송한 한국 국적 장기 선교사는 174개국 21,917명으로, 전년에 비해 약 1.3%(287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 선교사 수는 2020년 168개국 22,259명→2021년 167개국 22,210명→2022년 169개국 22,204명으로, 팬데믹은 끝났지만 여전히 선교사 감소 추세에서 벗어나진 못했다. 장기 선교사 평균 연령은 2020년 52.1세→2021..
  • 용인송전교회
    용인송전교회 “하나님 마음으로 다시 일어서서 영혼구원을!”
    겨울 추위가 완전히 가시지 않은 지난 2월 넷째 주, 새벽 4시 30분이 가까워져 오자 어둠을 뚫고 교회 예배당으로 들어서는 성도들의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졌다. 교회 입구에서부터 찬양팀의 힘찬 찬양 소리와 환영팀의 인사가 들려왔다. 곧 시작된 말씀 시간에는 성도들의 우렁찬 “아멘!” 소리가 성전에 가득 찼다. 부모 품에 안긴..
  • 이집트 제18왕조 얼굴 비교
    이집트 제18왕조 재건과 출애굽 사건
    이집트 연대기에 관한 대부분의 고고학자의 주장은 이집트 최초의 왕조는 BC 3100년경에 시작한 것으로 계산하고 있다. 전통적인 연대기에서는 신왕국 18대 왕조의 통치를 BC 1550년부터 BC 1320년까지로 보고 있다. 이 글의 원자료를 제공한 론 와이엇(Ron Wyatt)은 제18왕조가 출애굽 시대라는 자신의 이론을 말했고, 이 글의 저자 메리 N. 와이엇이 정리한 시간대별 그 시기는 ..
  • 왼쪽부터 미래목회포럼 대표 이동규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미래목회포럼 “진정한 독립 완성 시킬 때”
    미래목회포럼(미목, 대표 이동규 목사·이사장 이상대 목사)이 21일 3.1절 메시지를 통해 “선열들이 가슴 깊이 새겨놓은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아 위기에 처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고, 화합과 상생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며 “한국교회 역시 주님 주신 사역에만 집중하고, 양보하고 포용하는 화해와 일치의 본을 보여야 한다”고 당..
  • 양영자탁구선교회
    “한 손에는 복음, 한 손에는 탁구... 전 세계 어디든 갈 수 있어”
    인기 스포츠인 탁구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탁구선교회가 오는 4월 공식 출범한다. 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이자 몽골 선교사 출신인 양영자 선교사의 이름을 딴 ‘양영자탁구선교회’는 최근 서울 종로구 인사동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교회 창립 배경과 취지,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 정주국제학교
    “중국 알면 세계가 보여… 열방을 섬기는 인재 키워요”
    한국은 오래전부터 중국과 지리적·경제적·환경적으로 중요한 관계를 맺어왔다. 특히 G2(미국·중국) 시대에 한반도는 양대 강국의 외교, 안보,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경쟁의 요충지가 되어왔다. 중국과 미국, 한국을 비롯해 세계 열방을 섬기는 글로벌 인재 양성이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