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키스탄, 쿠바 등 종교 자유 침해 국가들이 유엔 인권 이사회의 신임 이사국으로 선출되면서 인권단체의 비판을 받고 있다고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앞서 유엔은 지난 13일 총회에서 총 47개국의 인권이사회 이사국 중 신임 15국을 선출했다. 유엔 인권이사회는 전 세계 인권 보호를 위한 최고기구로서 인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 할뿐만 아니라 종교 자유 .. “선교사 죽였던 얄리 부족, 지금은 하나님 말씀 갈망”
1968년, 주술과 식인 풍습을 행하고 두 명의 선교사를 살해했던 파푸아뉴기니의 얄리 부족이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을 갈망하고 있다고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英 성공회 “예배 출석률 감소했지만 디지털 참여 증가”
정기적으로 예배를 출석하는 영국 성공회 신자 숫자가 다시 감소했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한 달에 한 번 이상 예배를 출석하는 정기적인 예배자 숫자는 전년도에 비해 1% 감소한 1백11만 명으로 집계됐다... 배럿 대법관 지명자 청문회 시작... 여성 지지자들 기도 집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지명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상원 법사위원회에서 열린 가운데 한 여성 단체가 배럿 대법관 인준을 찬성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진’ 받았던 美 목사 “증상 그렇게 나쁘지 않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베스트 크리스천 펠로우쉽 담임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곧 주일예배 강단으로 복귀하고 싶다고 밝혔다... 美 기독교인 10명 중 4명 “낙태에 대한 성경 가르침 모호”
미국 기독교인 10명 중 4명 이상이 ‘낙태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이 모호하다’고 믿고 있다고 애리조나 크리스천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 문화연구센터(Cultural Research Center, CRC)가 밝혔다... “코로나19, 다음세대 신앙 이탈 가속화 할 것 ”
펜데믹으로 인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교회에서 멀어질 수 있다고 데이빗 킨나만 바나 그룹 대표가 발언했다. 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킨나만 대표는 코로나19가 18세에서 29세 사이의 기독교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주제로 바나 그룹이 주최한 토론에서 이같은 두려움을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감염은 ‘하나님의 축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은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월터 리드 군 병원에 사흘간 입원했으나 곧 퇴원하고 백악관 집무실인 오벌오피스로 복귀했다... 머라이어 캐리 “충격적 경험 후 하나님 만나... 신앙 일깨워”
수많은 히트곡과 정교한 앙상블로 잘 알려진 미국의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가 최근 신간 ‘머라이어 캐리의 의미’(The Meaning of Mariah Carey) 에서 자신의 신앙이 그녀를 규정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지도자들이 한 일 9가지
최근 사우스이스턴(Southeastern Seminary) 신학교 선교학 교수인 척 로리스 목사는 웹사이트 ‘처치 앤스워’(Church Answer)에 ‘목회자로서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최고의 지도자들이 한 일’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中 기독교인 아동, 신앙으로 인해 박해받아”
중국 기독교인 어린이들이 정부와 학교로부터 괴롭힘과 차별을 받고 사상과 종교적 표현의 자유에 제한을 받는 등 신앙으로 인해 심각한 박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한 중국 기독교인은 “중국에서 기독교인으로 성장하는 것은 어려운 경험이었다”라고 주빌리 캠페인.. 美 뉴욕주지사 “방역 수칙 동의하지 않는 교회·회당 폐쇄”
미국 뉴욕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앤드류 쿠오모(Andrew Cuomo) 뉴욕 주지사가 방역 조치에 협조하지 않는 교회와 회당을 폐쇄하겠다고 위협했다...